파일:Attachment/suguru.jpg
炭忍工優
たんにんこう すぐる
피규@메이트의 등장인물.
토바 케이고가 다니고 있는 아키바 대학의 재학생. 토바와 같은 학년이다. 탄닌코 자동차 그룹의 후계자이며 등신대 피규어 수집이 취미인 오타쿠. 빵빵한 집안을 바탕으로 한 자신의(실제로는 아버지의) 재력을 과시하고 다니며 레어한 오타쿠 물품을 마구잡이로 사들여 뭇 오타쿠들의 선망을 받기도 하지만..
사실은 단순한 바보에 변태. 오지랖 넓게 여기저기 얼굴을 내비치며 각종 민폐를 끼치고, 다른 사람들을 토착민(土民)이라 부르며 업신여긴다. 레어 아이템을 교내에서 과시하며 다니기 때문에 친구가 한 명도 없다. 통칭 오타쿠의 적. 그 거만한 언행때문에 교내에서 뿐만 아니라 아키바 마을 전체에서 (나쁜 의미로) 굉장히 유명하다. 등장할때마다 "다~핫핫핫핫하" 라는 특유의 웃음소리를 내기 때문에 그 소리만 듣고도 사람들이 슬금슬금 피할 정도(...).
작중 애니메이션인 매지컬 괴도 메메코의 광적인 팬이며, 메메코 피규어 모습을 한 엔도 이프리나에게 한눈에 반해 그녀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정작 이프리나는 그를 시오부타(塩豚)라 부르며 귀찮아하고 있지만.. 심지어 매번 이프리나의 필살기 '눈에서 마법 광선'을 맞고 저 하늘의 별이 되지만 개그 캐릭터 보정으로 멀쩡히 살아남는다. 오히려 그 아픔을 쾌감으로 승화시키는걸 보면 진성 마조일지도.
카나이 줄리아라스가 신체로 사용하고 있는 사리코 피규어의 원 주인으로, 그녀를 이프리나를 손에 넣기 위한 도구라고 말하고 있지만 아무 조건 없이 그녀를 돌봐주고 있는 것으로 보아 뼛속까지 악인은 아닌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