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타로보에 등장하는 메카닉.
미국에서 만든 슈퍼로봇으로 잭 킹이 파일럿이다. 전형적인 스파게티 웨스턴물 카우보이 모양을 한 로봇. 머리에 모자를 쓰고 있는데 이걸 벗으면 대머리이다. 이 모자는 따로 움직일 수 있으며 파일럿도 타고 있다.
문제는 이 머리에 쓴 카우보이 모자가 방패로 변형한다는 것.. 참고로 모자에는 잭의 여동생 메리 킹이 탑승한다. 동생을 방패로 쓰는건가(...).
무장은 카우보이답게 쌍권총. 장총신 라이플도 있으며, 어째서인지 장검이나 철퇴도 있다(덤으로 권총이 검과 철퇴로 변형하는거다. 정말 겟타로보에 나오는 로봇 답게 오버테크놀러지.)
마징가Z의 아프로다이A나 보스보로트같은 '당하기 위해 존재하는 우리편'과는 달리 꽤 도움이 되는 좋은 녀석이다.
파일:V7Pl5.png
진겟타 vs 네오겟타에서는 더 멋지게 리파인되어 등장했다(망토가 달렸으며, 왠지 관에서 무기를 꺼내서 쏘거나 한다.).
슈퍼로봇대전 IMPACT에서는 택사스 맥을 얻느냐, 동영상 하나 추가하느냐 라는 안습의 선택을 해야한다. 물론 이 작품에선 크게 쓸모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묵념)
슈퍼로봇대전 A에서도 등장. 초반에 겟타와 같이 합류한다.
슈퍼로봇대전 R에는 네오겟타 버젼으로 등장하였는데, 간지나는 기체 컷인이 있지만 나가는건 빈약한 주무장인 리볼버 덕에 조루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래도 원작을 재현하여 관에서 꺼내는 저격용 라이플을 재현해 주었고, 맥 전용 풍운재기(거짓말)와 합체하면 주력으로 쓰기에도 별 무리가 없는 뛰어난 성능으로 등장하였다.
묘하게 취급이 안좋다.
진 겟타로보 시리즈에서는 스텔바가 그 자리를 대신하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