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죠 코지로

파일:Attachment/pawa-tou.gif 파일:Attachment/pawa-tou2.gif

東條小次郎(とうじょうこじろう)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석세스 등장인물. 3세대 캐릭터. 주 연습 메뉴는 근력. 캐릭터 모델은 오가사와라 미치히로.

등번호는 3번. 포지션은 3루수, 1루수. 탄도4, 미트D, 파워A에 광각타법, 선구안을 소유한 무시무시한 타자. 이카리 마모루토모자와 료에서 이어지는 주인공의 라이벌 캐릭터이다. TOJO 인터네셔널의 후계자로 1세대 라이벌인 이카리 마모루처럼 부잣집 아들이다.

차분하고 독서를 좋아하며 얌전한 코지로라는 성격과 야구모자를 쓰면 날카로운 눈빛과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토죠라는 이중인격의 소유자.

타케다 케이지와는 중학교 시절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로 함께 갑자원을 목표로 했지만 토죠, 타케다와 함께했던 투수였던 친구가 토죠와 함께 연습하다가 어깨의 폭탄이 폭발하여 그 친구는 투수 생명이 끝나버리고 타케다가 방황하게 된 사건으로 인해 한동안 야구를 그만 둔 전적이 있다. 첫 등장 시리즈인 13에서는 파워풀 고교에서 주인공의 후배로 등장.

14에서는 감바 파워풀즈의 선수로서 등장한다. 이 시리즈에서 파워프로군의 메인 3세대 라이벌 캐릭터로 확정되었다. 15에서는 사회인 야구단인 TOJO 인터네셔널에서 활약하고, 2011 사쿠사쿠세스에서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선수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