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트레이닝 더 소울/TrainingtheSoul.jpg
내추럴 리드미칼 시리즈의 배경. 모티브는 아마도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동서남북 네 개의 구로 나눠진 행정구역 형태와 시가지를 가로질러 흐르는 강 이름이 원리버인 것을 보면 거의 확인사살.
내추럴 리드미칼 시리즈의 중앙정부는 공권력을 포기해버린 상태로 시민들에게 사실상 어떠한 복지도 해주지 않는다.[1] 중앙정부와 대기업의 이익에만 반하지 않으면 무슨 범죄를 저질러도 처벌하지 않는다는 '초 현실 신 자유주의'라는 또라이같은 사상을 표방하며 공권력 포기를 선언하는 등 완전히 막나간다.
덕분에 트레이닝 더 소울은 공권 포기 선언 이후로 개판이 되었고 이후 혼란기를 거쳐 갱스터가 지배하게 되었는데 이때는 3개 에이리어로 나누어져 있었다.
당연히 갱스터는 사람들을 가만 냅두질 않았기에 반발이 컸고,이에 '4인의 영웅'[2]이 등장하여 갱스터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후 4대 해결사 클랜을 결성하여 각각 한 플래닛씩 담당하고 있다.
살인 면허 고속도로같은 정신나간 장소도 있고, 사우스플래닛은 원자력 사고때문에 방사능 괴물이 된 사람들도 있는 등 완전히 소돔과 고모라 같은 막장도시이다. 반대로 부유층이 사는 노스플래닛은 낮은 범죄율을 자랑하고 제법 살만한
모양.
가끔 평화롭게 지구 하나를 개박살내서 재개발도 하는데 이건 중앙정부가 직접 벌인 사업이라 해결사를 고용해서도 막을 수 없다. 쇼오리의 친구인 마약중독자 뉴크 사바랄은 이 재개발때 가족들이 대피를 못해 가족을 모두 잃고 약쟁이가 됐다.[3]
1 중앙 정부
정치국, 관리국, 자료국, 수사국의 4대 지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술한 순서대로 권력이 강하다고 한다. '공권 포기 성명'을 발표한 이유는 아직 불명이나, 지금도 요원과 군대 등으로 막강한 무력을 갖추고 있다. 즉 힘이 약해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치안을 관리하려면 할 수 있는데 안 하는 것.
특히 요원은 작중 최강의 존재로, 해결사 랭킹 1위인 무차카 스므스조차 '클랜 해결사 100명이 모여도 요원 1명조차 잡기 어렵다'고 말한 바 있으며 갬블파이트 통합우승자인 불대갈 조도 전혀 상대가 되지 못했다.
김말석은 정치국 8국장의 아들이었던 덕분에, 변두리 정크처리장을 관리하면서도 최고의 장비로 보호받을 수 있었고, 마음껏 횡포를 부릴 수 있었다.
2 이스트 플래닛
동쪽에 위치한 플래닛. 중산층이 주로 사는 곳이다.
ROK클랜과 3대 갱스터 패밀리중 하나인 천투패밀리도 이쪽 소속.
3 웨스트 플래닛
서쪽에 위치한 플래닛. 인외마경인 사우스를 제외하면 가장 빈곤한 지역이다.
쇼오리와 그 친구들은 웨스트 플래닛 17지구 출신인데, 이 17 지구는 소울 시티에서 가장 막장인 웨스트 플래닛 안에서도 가장 개막장인 할렘이라고. 4대 해결사 클랜중 하나인 스톰 클랜이 위치해 있으며 3대 갱스터 중 하나인 트위스트 패밀리가 있다.
4 노쓰 플래닛
북쪽에 위치한 플래닛. 가장 상류계층이 사는 곳이라고 한다. 유일하게 거대 갱스터 패밀리가 없다. 주인공급 주연들 중 하나인 무차카 스므스가 이곳을 담당하는 뭉크 클랜의 에이스 해결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