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케라몬

トリケラモン TRICERA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Triceramon_b.jpg

1 종족특성

2 상세 설명

초식공룡 중에서는 1, 2위를 다투는 공격력을 자랑하는 트리케라톱스의 모습을 한 2족 보행의 각룡형 디지몬.
생물계 디지몬 중에서는 톱 클래스에 속하는 튼튼한 표피를 가졌으며. 특히 이마에 돋아난 2개의 뿔은 모노크로몬을 능가하는 초경질로 되어있다. 기본적으로 성격은 온후. 그러나, 평소의 느긋한 동작만 봐서는 상상조차 하기 어려울 정도의 공격력을 가진 돌진은, 광물계 디지몬조차 파괴해 버릴 정도.

필살기는 세 개의 뿔을 앞세우고 적에게 돌진하는 "트라이 혼 어택"

3 작중묘사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공룡의 쌍두마차인 트리케라톱스이기 때문인지 취급은 꽤 좋은 편이다. 헌데 라이벌격인 티라노몬이 라스트티라노몬이라는 궁극체가 공개되었건만 트리케라몬은 아직 소식이 없다. 펜들럼 시리즈 최초 등장 당시 트리케라몬은 샤벨레오몬[1]으로 진화하기는 했는데 아마 트리케라톱스나 검치호나 현재는 존재하지 않는 고생물이라는 공통점 때문인 듯.

3.1 디지몬 어드벤쳐 V테이머 01

Lord_Triceramon_v.jpg
마왕몬의 성에 들어가기 위한 V테이머 태그가 있는 첫번째 구역, '용의 계곡'의 수호자. 초목의 디지몬을 상징하는 '대지의 태그'를 지키고 있었다. 본래는 온후하고 선량한 성격의 데이터 종이었으나 마왕몬의 힘에 의해 사악하게 바뀌었다는 모양. 부하 디지몬으로는 델타몬다크티라노몬을 두고 있다.

작중 브이드라몬 제로가 처음으로 '제대로' 상대한 완전체. 스스로가 완전체라는 것에 자부심이 매우 강했고 제로를 성숙기라고 깔보며 무시했지만, 그렇게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전투력을 선보였다.

펀치를 정면으로 맞고도 멀쩡한 강인한 몸과, 완력승부에서도 압도하는 힘으로 제로를 밀어붙인다. 특히, 필살기 트라이 혼 어택에 이르러서는 작은 동산 하나를 날려버리는 터무니 없는 위력을 자랑.

"완전체를 물로 보지말아라. 우리들은 공격/방어/스피드 모든 면에서 퍼펙트… 혹독한 생존경쟁을 이겨내고 진화를 이뤄낸 선택받은 몬스터. 그것이 바로 완전체! 성숙기 따위가 대적할 상대가 아니라는 이야기다!!"

하지만 결국 타이치의 작전과 제로의 잠재력을 당해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테이머가 자아내는 유연한 대처와 자신의 모든 힘을 전력으로 쏟아부을 수 있는 콤비네이션의 힘을 간과한 탓. 완전체랍시고 뻐기더니 약초 잘못 먹었다고 구토하는 등 의외로 허당.[2]

비록 첫번째로 등장한 완전체이긴 했지만 이후에 나온 마린데블몬[3]이나 묘티스몬[4]등 과는 달리 심플한 파워 대결에서 제로를 완벽하게 압도했었고, 만신창이로 만들어놨다는 점에서 평가가 높다.

타이치 역시 이기긴 했지만 이 녀석으로 인해 완전체의 힘에 전율을 느낄 정도였고. 적어도 나중에 나온 완전체들 중 '1 : 1의 패널티없는 정면 승부'에서 이 녀석만큼 제로를 몰아붙인 완전체는 전투 초반 한정 메탈그레이몬 정도다. 그러나 메탈그레이몬은 중간에 네오가 훼방을 놓았기 때문에 제대로 결말을 낸 경우는 이 녀석이 유일하다. 한편으로 최후에 자신이 왜 패배했는지를 확실히 인지하고 태일과 제로를 인정하며 소멸하는 진정한 무인상을 보여주기도 했다.

3.2 파워 디지몬

리얼 월드에 어둠의 탑이 출현했을 때, 미이라몬과 함께 나타나 파일드라몬을 상대하다가[5] 파일드라몬이 황제드라몬으로 진화하자 박살났다. 그리고 등장하지 않는다….
  1. 최초의 궁극체 중 하나다!
  2. 일부러 제로마루가 상처치료용으로 약초를 바른 곳을 트리케라몬이 물도록 유도했다. 그 이후 트리케라몬은 잠시 그로기 상태에 빠져버린다. 그러나 트리케라몬을 마냥 허당이라고만 할 수 없는게 이 약초 무지 쓰다! 신태일과 제로마루가 처음 디지털 월드에 온 후 디지털 월드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모두 몸으로 부딪혀보는 무식한 방도로 경험을 쌓았는데, 못 먹는 풀을 먹고 토하거나 독버섯을 먹고 마비되는 등 별별 고생을 다 겪었고 그 중에서 가장 최악이었던 것이 이 약초의 쓴 맛이었다고 둘이 평할 정도였다. 치료효과는 좋지만 도저히 먹을 수가 없어서 파스처럼 몸에 붙이는 방식으로만 쓴다. 아마도 파스를 입에 넣은 것(...)과 같은 맛이 아닐까 여겨진다. 트리케라몬을 나무랄게 아니다.
  3. 수중전의 달인이었지만 펀치 두 방 맞고 소멸(…)
  4. 제로가 성숙기의 능력 한계치에 다다랐을 때 싸웠으며 펀치 한방에 그로기가 된 뒤 V브레스 애로우에 사망
  5. 조그레스체인 파일드라몬 상대로 꽤 분투했다. 아니... 꽤 선전했다. 황제드라몬으로 진화해서야 이길 수 있었을정도... 아무튼 어디에서나 약하게는 안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