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マミーモン MUMMYMON
인간형 | 디지몬형 |
미히라몬과 헷갈리지 말자.
미라몽과 헷갈리지 말자
1 상세 정보
- 세대 : 완전체
- 타입 : 언데드형
- 속성 : 바이러스
- 필살기 : 네크로포비아(들고 있는 총 오벨리스크를 난사하는 기술), 스네이크 밴디지(파워디지몬 한국판에서는 미이라 붕대)
므하하하하하
2 상세 정보
전신이 붕대에 싸인 미라와 같은 언데드 디지몬. 소멸한 디지몬의 영혼(잔여 데이터)을 조종하기 때문에 사령사(네크로맨서)로 불리운다. 과묵한 성격이지만, 싸움에서는 애용하는 총 '오벨리스크'를 난사해 공격한다.
3 작중 묘사
3.1 파워 디지몬
아라크네몬과 마찬가지로 중간보스역으로 등장. 성우는 모리카와 토시유키[1][2]/이원준. 28화에서 파일드라몬한테 끔살(...)당할 뻔한 아라크네몬을 도우면서 등장. 첫 등장 후로 아라크네몬과 함께 행동하며 지낸다. 평소에는 은하철도 999의 기관차의 차장 같은 모습을 하며 지팡이를 지고 있다.
애니와 카드 텍스트의 묘사가 전혀 다른 케이스. 사령술사고 과묵이고, 애니에선 그딴건 없고 그저 아라크네몬 지상주의자에 헤타레 + 메가데레 + 매저키스트(아라크네몬 한정) + 갭 모에[3].흉악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깨알같은 개그 + 간간히 보여주는 정감가는 귀염성 덕에 아라크네몬보다 팬이 많다.[4]
아라크네몬 한정 메가데레이며, 둘이서 좋은 만담 콤비의 모습을 보여준다. 아라크네몬에게 언제나 들이대지만 아라크네몬은 그딴건 안중에도 없고 츳코미를 건다. 그렇게 맨날 아라크네몬한테 두들겨 맞는데도 그걸 그녀만의 애정으로 느낄 정도.[5]
아라크네몬보다는 조금 강한 것 같긴 한데 그래봤자 도토리 키재기. 아라크네몬에 비해 덜 털리는 편이지만 그도 별 수 없이 약하다. 파일드라몬이 뜨면 깨갱하고 도망가는 신세. 첫 등장 시에는 멋지게 파일드라몬을 날려버리고 성숙기 4마리를 한 방에 퇴화시켰건만….[6] 이후 갈수록 조그레스체들에게 무수히 털리고, 심지어 사망회인 48화에선 엑스브이몬에 나가떨어지는 아라크네몬과 가트몬과 황금아르마몬에 나가떨어지는 미이라몬은 안습 그 자체.[7]
이후 블랙워그레이몬 퇴장 후 아라크네몬과 잠시 퇴장했다가, 크리스마스에 그들의 보스 마일도와 함께 재등장. 약 1개월 간의 공백 동안 작중엔 밝혀지지 않은 방법으로 전세계에 다크타워를 세웠다.
현실세계에 디지몬들을 풀어놓고 트리케라몬이 파일드라몬과 싸울 때, 파일드라몬을 해치울 절호의 기회라면서 파일드라몬을 공격했으나 해치우지 못하고 황제드라몬으로 진화하자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냐면서 후퇴한다.[8]
그 뒤로는 선택받은 아이들이 전 세계를 투어하는 동안 일본 각지에서 아이들을 유괴한다.
그 직후 마왕몬이 아이들을 요구했으나(정확히는 그들에게 이식된 어둠의 씨앗) 막으려다가 날아가고, 이후 선택받은 아이들이 마왕몬과 싸우는 틈을 타 도주해 후지산에 숨는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실은 인간게놈 해석부에 있던 마일도가 자신의 유전자 데이터를 디지털화시켜 만들어진 디지몬. 아라크네몬을 좋아하는것은 아라크네몬이 마일도가 자신이 짝사랑하던 여자의 데이터로 만들어낸 디지몬이었기 때문이었다.[9]
아라크네몬과 마찬가지로 블랙워그레이몬이 인간세상에 쳐 들어오기 전까지 그도 그 사실을 모르고 지냈다. 아라크네몬에 비해 나중에 만들어진 듯.[10] 그리고 블랙워그레이몬처럼 자신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계획대로 마일도와 함께 디지털월드에 가려 했으나 디지털 월드가 아닌 이계에 떨어져 버린다. 그리고 부활한 벨리알반데몬이 아라크네몬을 가지고 놀다가 끔살하자 격분한다.
"아라크네몬이 없으면 살아갈 의미도 없어! 죽어도 좋아, 하지만 네놈도 살려두지 않겠어!""개소리는 지옥에서나 해라!"
그리고 죽을 각오를 하고 벨리알반데몬에게 덤비다가[11] '공포의 굴레'(멜팅 블러드)에 당해 온 몸이 녹아내리며 끔살당한다.[12]
그리고 그 여파로 선택받은 아이들은 싸움에 대한 공포로 일시적 공황 상태에 빠졌다. 여담이지만, 그 공간은 생각하면 다 이루어지는 곳이라고 한다. 만약 이들이 끝까지 살겠다고 생각하거나 빨리 그걸 깨달았으면 해피 엔딩을 맞이할 수 있었을텐데...
온전한 디지몬이 아닌지라 시작의 마을에서 다시 태어났을지는 불명. 정령이 된 마일도를 믿어보자.
전체적으로 본다면 아라크네몬에게 구박을 받으면서도 끝까지 아라크네몬에게 대쉬하거나 극중 여러가지 생각을 하는 부분을 보면 아무래도 마일도의 유전자가 일부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
덤으로 제 주인과 같이 있을 때, 특히 벨리알반데몬과 설전을 벌일 때 같은 성우인 것을 생각해본다면 뭔가 묘하다.
3.2 디지몬 테이머즈
은세나 앞에 실루엣으로 등장.자기 테이머가 되어달라고 땡깡을 부리던 디지몬 무리에 그로 추정되는 실루엣이 섞여 있다.
레나몬이 등장하자 쫄아서 물러서고, 이후론 출연 없음.완전체 주제에 성장기한테 쫄다니...
3.3 디지몬 프론티어
11화 즈음 아라크네몬과 함께 둘 다 인간형으로 병풍으로 한 컷 등장. 이 때는 꽤 사이 좋아 보였...는...데 아키바 마켓 에피소드에서 아라크네몬은 묘티스몬과 다정하게 붙어있었다!!
어차피 프론티어와 어드벤쳐는 설정이 다르니만큼 다른 아라크네몬인지 네토라레인지는 불명이지만, 만약 네토라레라면...아, 안습...
3.4 디지몬 제볼루션
성우는 어드벤처02와 동일한 모리카와 토시유키.
위자몬과 함께 저항군 소속으로 등장. 인기 덕분인지 선역이 되었으며 아라크네몬이 없어서 그런지 약간 쿨하고 성미가 급한 성격이 되었다. 동료를 생각하는 마음은 강해서 도망치는 동료들의 시간을 벌기 위해 혼자 남아 적과 싸우는 간지폭풍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러나 여기서도 개그담당.
덧붙여 죽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는 위자몬과는 여러 의미로 동지. 생각해보면 둘 다 어드벤쳐 시리즈에서 묘티스몬때문에 연애라인이 망했다.
3.5 디지몬 넥스트
발바몬 휘하의 장교로 등장. 첫 등장은 인간형의 모습이었으나, 츠루기의 지오그레이몬에게 한번 털렸다가 부하들과 함께 발바몬군 전용 트레일몬(으로 추측되는 기차)를 타고 뒤쫒아왔다. 이 때는 원래 모습에 인간형일 때의 코트를 어깨에 대충 걸쳤는데 이게 참 쓸데없이 폭풍간지.
하지만 트레일몬의 죽음에 유우가 분노하자 그에 휩쓸려 진화+거대화 한 가오가몬에게 밟혀죽는다.
3.6 디지몬 크로스워즈 코믹스판
다크나이트몬의 부하로 여러마리가 한 컷 등장. 별 활약 없음.
3.7 디지몬 진트릭스
넷 카드게임 디지몬 진트릭스에도 등장.아라크네몬과 연계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 ↑ 마일도, 묘티스네오몬까지 합해 총 1인 3역. 셋의 성우가 같은건 일종의 복선으로서 의도한 것이지만, 심지어 소라네 아버지까지 했기에 1인 4역이다!
오오 제왕 오오...그런데 한판 성우인 이원준도 만만찮게 다역. 이쪽은 심지어 워그레이몬도 담당했다. - ↑ 원피스(만화)의 핫짱목소리 한다.
- ↑ KBS판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변신 전과 후 말투가 전혀 다르다. 평상시엔 늘어지고 맹한데 반해 전투 모드만 들어가면 싸이코마냥 낄낄거린다.
- ↑ 02방영 후반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된 악역 인기투표에서는 묘티스몬, 파워드라몬등 쟁쟁한 이들을 재치고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1위는 부동의 블랙워그레이몬(...)
- ↑ "아라크네몬에게 얻어맞을 때마다 아픔보단 행복을 느끼는 난...아라크네몬을 사랑하는 건가봐..!" 덕분에 일본 동인에서는 추추몬과 함께 메져키스트 사제로 취급되기도 한다.
- ↑ 사실 성숙기들은 곤충형 디지몬과 아라크네몬에게 당한 데미지가 있었던지라, 싸움이 끝나서 그냥 퇴화했을 가능성도 있다.
- ↑ 그나마 33화까지는 엑스브이몬의 공격을 받아도 "내 차례"라며 도리어 반격을 가했다.
- ↑ 그래도 첫 등장 이후 유일하게 파일 드라몬에게 강한 데미지를 입힌 일격. 그 외에는 데미지를 입힌 것보다 탈탈 털린 횟수가 더 높다 .
- ↑ 감독 트위터에서 밝힘
- ↑ 이에 대해 몇가지 설이 있는데, 아라크네몬에 비해 마일도에 대한 충성심이 낮다는 점에서 아라크네몬만은 자신들에 대해 어림짐작으로나마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떡밥이 있었으며, 아라크네몬은 완벽하게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 반해 미이라몬은 그것이 불가능해 항상 코트로 본모습을 숨기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보아 아라크네몬보다 나중에,그리고 단기간에 만들어진 듯. 아라크네몬은 3년 전부터 이미 마일도가 아라크네몬으로 보이는 듯한 버츄얼 이미지를 만들어 이충희(일판명 '히다 히로키', 이재하의 아버지)에게 보여주려고 했었다. 하지만 완성하기 전에 이충희가 사망했다고. 하지만, 떡밥은 떡밥일 뿐. 미이라몬이나 아라크네몬이나 자신의 정체를 몰랐다고 보는 게 맞으며 충성심은 둘 다 높다고 보는 게 맞다.
- ↑ 벨리알반데몬이 읽은 미이라몬의 마음 속에 살아남을 수 있겠다는 생각은 전혀 없었고 따라서 공포를 전혀 느끼지 않았다. 이 때 눈물을 줄줄 흘리면서도 벨리알반데몬을 향해 삿대질까지 하면서 특공하는 모습이 간지폭풍이라 팬들도 울었다고.
- ↑ 그나마 국내 방영본 더빙에서 사망할 때의 음성은 웬만한 디지몬이 고통스럽게 죽을 때 내는 정도의 음성이었으나 일판을 들어보면 목소리가 진짜 녹아버리는 듯이 처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