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쿵야

1 넷마블의 쿵야 캐릭터 중 하나

2 야채부락리의 캐릭터

3 쿵야쿵야에 등장하는 캐릭터

파일:Attachment/koongya parsley 02.jpg

파일:Attachment/koongya parsley 01.jpg
11화에서는 호박쿵야에게 이식할 악마의 씨앗을 가지고 오는 짧은 역할을 하기도 했다.

그외 8화와 22~23화에 출연하며, 조연이긴 해도 작품 속에서는 (악역 쪽의)수장,두목급으로 등장한다.그리고 등장할 때마다 마음이 넓은 면이 있으면서도 계략을 잘 꾸미는 냉철한 악당으로 등장한다.

8화에는 중국무술영화를 패러디한 에피소드 상, 반계쿵야를 쫓는 조직의 두목으로 나오는데 어째 개그 캐릭터로 봐도 무방하다. 자신이 심문을 해도 입을 열지 않는 마늘쿵야의 의리에 감탄한다. 그러나 파슬리쿵야의 부하인 무쿵야이미 다 불었다고 말해주자 지금까지 보인 그 뻔뻔스러움에 경악하면서 방방뛴다. 흠좀무

그리고 22~23화는 사람에게 먹히기를 바라며 음식상에 올라왔으나, 장식용취급을 받고 음식물 쓰레기가 되어버린다. [1] 그리고 같은 처지의 무쿵야삼각김밥쿵야와 단합하며 자신이 그들의 리더가 된 뒤, 복수를 꿈꾸는데, 배가 고팠던 그들은 쿵야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주방장 양파쿵야의 구원으로 갱생할 뻔 했으나, 양파쿵야의 절망스러운 요리에 반감을 가지고 흑화해버린다. 이 때 양파쿵야의 요리는 그냥 병크수준이다.

그리고 그들의 수장인 파슬리쿵야는 양파쿵야에게 온라인 사기를 쳐서 첫번째 복수를 한 뒤, 마치 쌀알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과 바꾸고 바꿔서 결국 논 한 마지기를 얻었다는 전래동화와 같은 방법으로 엄청난 재력을 손에 얻은 뒤, 쿵야 레스토랑 앞에 맛있는 집이라는 음식점을 만들어 쓰레기 재료로 불량 음식을 만들어 파는 악질적인 영업으로 양파쿵야와 자신들을 버린 세상에 복수하려 하기도 한다.

가게 영업을 시작할때, MC유, 이효리, SS501을 패러디한 SS502가
행사로 출연한다는 허위광고를 내세운 뒤, 사람들이 공연을 보러 보이자 마자 취소됐다고 쿨하게 말해준 뒤, 무료공세를 퍼붓는 사업가적인 면모도 보여준다.[2]

부하인 무쿵야삼각김밥쿵야는 그녀의 냉혹한 계책에 내심 무서워하는 모습도 보인다. 나중에 양파쿵야의 기지와 다른 쿵야들의 노력으로 이 사실이 메스컴에 밝혀져 경찰서로 끌려가게 된다.

악당으로 나오긴 했지만 이 작품의 진정한 악당은 양파쿵야라는 것을 증명해준 캐릭터이기도 하다. 더 정확히 말하면 그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요리겠지만.

  1. 내레이션이 파슬리는 비타민 A와 C. 그리고 철분이 많다며 변호해준다.
  2. 어차피 음식들도 원가가 안드는 쓰레기니 대량으로 풀어도 뭐. 손해라는 정의가 없다. 근데 어이가 없게도 쓰레기로 만든 주제에 맛은 아주 좋다. 이건 사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