ファンタスティックフォーチュン2(Fantastic Fortune 2)
일본 제넥스에서 발매한 여성향 노멀 게임.
1 소개
전작 판타스틱 포츈 에 이어서 유우키 아즈사가 작화를 맡은 육성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정발된 1편과는 달리 국내엔 정발되지 않았으며, 후커도 먹히지 않기 때문에 배경을 이해하며 플레이하려면 일정수준 이상의 일본어 실력이 필요하다(...)
PS2로 먼저 발매되었으나, 스킵 기능이 없는 등 시스템적인 면이 지나치게 극악했기 때문에 욕을 바가지로 처먹고 트리플 스타라는 부제를 붙여 시스템을 대폭 개량하여 다시 발매했다. 일찍 산 사람들은 뭐됐다.
후에 PC용으로도 이식. PC판은 본 게임의 캐릭터들을 얼마나 공략했느냐에 따라 각 캐릭터별로 준비된 소소한 일상 이야기같은 짧은 보너스 시나리오를 볼 수 있는 오마케가 추가되었으며, 각종 데스크톱 악세사리도 들어있다. 다만 인터페이스 면에서는 불편한 요소가 다소 남아있으며, 해상도가 엄청나게 낮다(...).
관련 상품으로는 화보집과 여주인공 각각의 드라마 CD(총 3장), 코믹스(1권 완결)가 있다.
2 게임 내용
바다에 둘러싸인 신비의 섬 「아로란디아」. 아로란디아의 신전에 하나의 예언이 내려지게 된다.
「아로란디아를 지키는, 신의 환생인 소녀를 찾아라. 손에 별을 가진 소녀를 찾아내지 못하면 세계에 재앙이 춤추듯 내릴 것이다.」
수년에 건너 「별의 아가씨」 후보인 세 명의 소녀가 발견되었다. 아로란디의 가장 외진 곳에 살고 있던 「마린」, 기억을 잃고 표류한 「아쿠아」, 이국의 복장과 이상한 힘을 가진 「아오이」. 각각의 소녀들의 손엔 작은 별 모양의 표식이 나타나 있었다.
단 한 명이라고 말해진 「별의 아가씨」는 도대체 누구일까. 신에게 사랑받았다고 여겨지는 이 섬에서, 소녀들은 여러가지 운명을 만나게 된다....
즉 재앙을 피하기 위해 손에 별의 표식이 있는 소녀를 찾았으나 그 소녀는 한 명이 아닌 세 명이었고, 이 소녀들을 각각 아로란디아의 수도에서 머물게 하면서 별의 아가씨 후보로서 관찰한 뒤 진짜 별의 아가씨를 찾아낸다는 내용이다.
전작 판타스틱 포츈의 요소를 거의 그대로 따라 전작의 주인공 3명이 각각의 기관(왕궁/기사원/마법원)에 속해있던 것 처럼 판타스틱 포츈2의 여주인공들도 신전/기사단/마법원에 속해 있다. 물론 주인공끼리의 공략도 가능한데, 전작에선 실피시가 안헬족이라 다른 여주인공과 맺어지면 남성이 되어 노멀 커플링이 되고 완전한 여자&여자 엔딩은 디아나&메이밖에 없었던 데 반해 판타스틱 포츈2의 주인공은 3명 다 명실상부한 여자이기 때문에 주인공끼리의 모든 엔딩은…백합!? 친구 관계로 잘 지냈습니다 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엔딩 장면에서 서로한테 철썩 들러붙어 안 떨어지려는 모습은 친구라고 보기엔 흠좀무
엔딩은 4종류로 별의 아가씨가 되는 것이 진엔딩, 각각의 남성들(or 다른 여주인공)과 맺어지는 것이 연애엔딩, 능력치에 따라 신관/기사/마법사가 되는 직업엔딩, 연애도 못 하고 능력치도 개판이면 나오는 배드엔딩이 있다.
게임은 호화 성우진의 풀 보이스지만, 시나리오상 이벤트가 아닌 일반 대화에서의 주인공의 목소리와 나레이션은 보이스가 없다.
3 캐릭터 소개
3.1 플레이 캐릭터
- 마린 스튜어트(マリン=スチュワート(Marine Stuart))
- CV : 미즈하시 카오리
- 15세. 신전 소속의 별의 아가씨 후보. 천애고아로 고아원에서 자랐다. 어릴 적에 만난 블루에게서 별의 아가씨 표식을 받았고, 이후 별의 아가씨 후보로 선택되어 신전에서 지내게 된다. 속성은 천연에 도짓코. 한없이 밝고 발랄한 성격이지만 맹하고 덜렁대서 종종 실수를 저지르곤 한다. 어릴 적에 만났던 블루를 다시 한 번 만나기를 소원하고 있다.
- 아쿠아(アクア(Aqua))
- CV : 코바야시 사나에
- 13세. 마법원 소속의 별의 아가씨 후보. 기억을 잃고 해변가에 쓰러져 있는 것을 요한과 유니시스가 구했고, 손에 별의 표식이 있어 별의 아가씨 후보로 선택되었다. 겉모습은 한없이 귀여운 로리계열 아가씨지만, 과묵하고 무뚝뚝한데다 묘하게 주변 사람을 괴롭히는 걸 즐기는 면모도 있다. 마법에 뛰어난 재능이 있어 학습 속도가 매우 빨라 유니시스의 견제를 받기도 한다. 기억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를 소망하고 있다. 엔딩에선 놀랍게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주인공 중에서는 인기가 가장 좋아서 남자 공략대상들을 제치고 3위를 차지할 정도.
- 히노히라 아오이(日野平 葵(ひのひら あおい)(Aoi Hinohira))
- CV : 소노자키 미에
- 16세. 기사원 소속의 별의 아가씨 후보. 이세계에서 소환된 무녀로, 아로란디아에 소환되면서 원래 있던 세계에서 자신과 계약했던 검 베니마루를 잃어버리게 되고, 손에 별의 아가씨의 표식이 새겨졌다. 고지식하고 원칙주의자인 캐릭터로 고어풍 말투를 사용한다. 베니마루를 찾아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길 소망하고 있다. 중성적인 외견 때문인지 작중에서의 취급이 미묘하다. 엔딩들이 여캐와 맺어질 때는 백합삘이 강하고, 남캐와 맺어질 때는 내용상 노멀인데도 CG가 남자 두 명이 함께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게 특징(…).
3.2 공략 캐릭터
- 플루토 알타스 아로란디아(プルート=アルタス=アロランディア(Pluto Altus Arolandia))
- CV : 오카노 코스케
- 14세. 타국에서는 아로란디아의 왕으로 취급받는 최고위 신관. 별을 읽는 자(호시요미)라 불리는 일족이며, 신의 목소리를 듣고 예언을 할 수 있는 이 일족은 대대로 아로란디아의 최고 신관 자리를 맡아왔다. 어린 나이에 선대 호시요미인 부모님이 돌아가심에 따라 자신이 그 자리를 이어받았으며 소로이의 도움을 받아 아로란디아를 통치하고 있다. 어린 나이지만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고 국가를 위해 힘쓰고 있으나, 변장하고 마을에 놀러가는 등 어린아이 같은 성격도 있다. 속성은 쇼타지만 생긴 외양에 비해 성우 목소리가 상당히 깬다(…). 아오이로 공략하면 성격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 소로이 브라에(ソロイ=ブラーエ(Soloi Brahe))
- CV : 오키아유 료타로
- 35세. 신관과 기사원을 관리하는 신관 기사. 검과 마법에 정통하여 많은 이들의 존경과 두려움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무뚝뚝하고 융통성없는 성격이다. 플루토를 보필하여 나라의 중책을 떠맡고 있는 충성심 강한 신하이기도 하다. 전작의 레오니스의 설정을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비주얼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인기는 낮은 편.
- 시리우스 워렌 다리스(シリウス=ウォーレン=ダリス(Sirius Warren Darice))
- CV : 타카하시 히로키
- 25세. 인접국인 다리스 왕국의 제 7왕위계승자. 아로란디아엔 친선 대사란 명목으로 눌러앉아 있다. 늘 한손에 보비라 불리는 인형을 끼고 복화술을 해 대며 항상 웃는 얼굴로 가벼운 농담이나 장난을 치길 좋아하는 캐릭터. 가벼워보이는 외관과는 달리 능력은 출중한 편이며 검에도 일가견이 있지만 마법은 상당히 혐오하는 모습을 보인다. 마법원의 요한과는 과거에 인연이 있다.
- 아크 해링턴(アーク=ハリントン(Ark Harrington))
- CV : 모리쿠보 쇼타로
- 18세. 기사원에 소속된 귀족 출신 기사. 동갑내기 중에선 가장 계급이 높다. 천재 타입으로 뭐든지 별 노력 없이 뛰어나게 할 수 있다. 실력은 탁월하지만 본인에게는 스스로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욕이 없다. 입이 거칠고 태도가 불량한 편이라 주변의 평판은 상당히 나쁜 편인데(본인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반대로 평판이 좋은 류트와 소꿉친구 사이다. 츤데레라 공략 캐릭터 중에선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다.
- 류트 윌슨(リュート=ウィルソン(Lute Wilson))(CV : 사쿠라이 타카히로)
- 18세. 기사원에 소속된 기사. 아크와는 소꿉친구 사이지만 출신은 평민이다. 온화하고 따뜻한 성품 덕분에 주변 사람들의 호감이 상당히 높다. 새 같은 작은 동물과도 친화력이 높다. 천재 타입인 아크와는 달리 성실한 노력파이며, 아크가 치고 다니는 온갖 사고의 뒤처리를 언제나 별 불만 없이 도맡아 하고 있다. 주변에서는 참을성이 대단하다고 칭찬인지 동정인지 모를 반응을 보내고 있는 중.
- 요한 허쉘(ヨハン=ハーシェル(Johan Herschel))(CV : 모리카와 토시유키)
- 마법연구원 소속의 마법사. 수년 전 대륙에서 건너와, 아로란디아에 마법을 전파한 업적이 있다고 한다. 지금은 마법 연구원의 실질적인 총 책임자.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으로 주변에서 많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선생님'이라고 불린다. 제이드 데이비스와 닮은 외모, 동일한 성우로 공개 당시 주목을 모았던 캐릭터. 하지만 성격은 사피루스에 가깝다. 게임상에서는 주로 아쿠아와 유니시스를 돌보는 역할을 한다.
- 유니시스 허쉘(ユニシス=ハーシェル(Unisys Herschel)) (CV : 사이가 미츠키)
- 미소년 같은 용모지만 전작의 실피시 카스토리즈와 같은 안헬족이다. 게임을 시작할 때는 아직 성별이 정해지지 않아서 중성이지만 공략하고 나면 당연히 남자로 변한다. 어렸을 때 고아로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던 유니시스를 요한이 거두어 길렀기 때문에 자라서는 극렬 요한 빠돌이가 되었다. 현재도 요한 이외의 인물에게는 마음을 잘 열지 않는다.
- 블루(ブルー(Blue)) (CV : 호시 소이치로)
- 베니마루(紅丸(べにま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