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오우몬

(페닉스몬에서 넘어옴)
이 항목은 페닉스몬, 피닉스몬, 호우몬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칠색조[1]
ホウオウモン HOUOUMON[2]

img-digmon.jpg 250px-Djt-1-120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원래 국내 TCG엔 북미판 번역을 그대로 써서 "페닉스몬"이라고 나왔었다.

1 상세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성[3]
  • 속성 : 백신종
  • 필살기 : 스타라이트 익스플로젼, 크림슨 플레어


황금빛으로 빛나는 4장의 날개를 지닌 성스러운 디지몬. 모든 새형 디지몬의 우두머리이며, 신성계 디지몬을 통솔한다고도 전해진다. 홀리드라몬이 신수형 디지몬의 궁극 형태인 것에 대해 호우오우몬은 새형 디지몬의 궁극 형태이다. 신성계 디지몬의 증표이기도 한, 성스러운 파워를 끌어내는 "홀리 링"을 2개나 보유한 걸로 봐서 호우오우몬이 가진 파워는 계산조차 불가능할 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필살기는 신과 같은 4장의 날개를 쳐서 황금빛 입자를 뿌리는 "스타라이트 익스플로전". 이 기술을 받으면, 모든 악은 정화된다고 한다.

2 작중 묘사

테이머즈에서 데 리퍼와의 최종결전 중 동글몬의 힘으로 진화한 엑스트라 디지몬 중 하나로 등장.

크로스워즈 만화판에서 바그라 제국의 마수 군단 중 하나로 나온다. 성수형이라며

디지몬 어드벤처 PSP판에서 피요몬의 최종진화형으로 표현됐다.

2.1 디지몬 챔피언쉽

가루다몬에서 진화가 가능한 디지몬. 디지에그 횟수는 단 1이고 진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 초보자가 다루기 적합한 디지몬. 홀리링을 2개나 단 디지몬이 이런 체면이라니

2.2 디지몬 어드벤처 tri.

4장에서 피요몬의 궁극체로 등장할 예정. 포스터에서 파워드라몬과 대립하고 있다.
  1. 칠색조의 일명이 호우오우,즉 봉황이다.
  2. 영어권에선 PHOENIXMON; 정발판은 이 페닉스몬을 사용하는 듯 하나 일단 본 항목은 호우오우몬으로 한다.
  3. 진짜다. 성형이 아니다. 과거 설정들은 이렇게 널널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