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코(가면라이더 가이무)

프로필
파일:Attachment/페코(가면라이더 가이무)/peko gaimu.jpg
이름ペコ
성별남성
소속팀 바론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가이무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1]
변신체쿠로카게 신[1]
변신 타입아머드 라이더[1]
첫 등장변신! 하늘로부터 오렌지!
(가면라이더 가이무 에피소드 1)
배우모모세 사쿠
"저는...춤추고 싶어요. 저, 춤추고 싶어서 최고의 팀에 들어온 거에요."[2]

1 소개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등장인물.

소심하지만 춤 실력은 발군. 팀 바론쿠몬 카이토에 대해 충성심이 높아서 임기응변을 써서라도 인베스 게임에서 이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화까지 인베스 게임에서 새총을 이용해서 부정행위를 저질러온 인물. 결국 2화 후반에서 카이토에게 새총을 빼앗기고, 그 새총은 부서졌다. 그런데 멀리서 새총으로 사람의 손을 맞추는 걸 봐서는 명사수?

13화에서 바론브라보의 결투 중에 바론의 실수로[3] 스테이지 간판에 맞아 큰 부상을 입는다. 지금까지 팀 가이무에게 반칙 쓴 대가를 치른 것이다.

15화에서 팔에 깁스를 하고 과 함께 등장하는데 팀 리더들이 없는 상황에 우리끼리 정할 수 없다는 이유로 거절하면서 마이의 어깨를 밀어버렸다.

18화에서는 마이일행의 제안을 거절하는 카이토에게 본인은 춤추고싶다고 본심을 발언. 그리고 그 꿈은 이루어졌다. 초반에는 부정을 저질러서라도 팀의 순위를 높이고 싶었던 것이겠지만 본심은 춤에 대한 열정이 남아있던 것이다.

19화에서는 인베스는 본인에게 맡겨달라는 잭에게 "카이토씨보다도(못하겠지만)"이라고 츳코미를 날린다.

20화에서는 새총 실력을 발휘하여 너클을 공격하던 인베스 한 마리를 공격해서 한눈 팔게 만들었다.

34화에서는 팀 가이무의 아지트에서 쇠고기모양 배게를 가지고 놀던중, 코우타오렌에게 잔게츠 신의 장착자가 타카토라가 맞는냐는 질문에 '그냥 지어낸것 아니고?'라고 말했다가 봉변을 당할 뻔했다.

38화에서는 마이와 함께 필요한 물건을 사가지고 가는도중 마중나왔다며 마이를 맞이하러 온 미츠자네와 조우한다. 이후 마이에게 헛소리를 하며 자꾸 나와 같이 가자는 말을하는 미츠자네를 안되겠다 싶어서 그만두라며 말려보지만 미츠자네에게 닥쳐 쓰레기란 말을 들음과 동시에 오버로드 인베스신므그룬에게 죽도록 얻어 맞는다.쿠로카게 신이 본편에 안 나온게 참으로 아쉬운 장면중 하나다 이후 계속되는 공갈협박에 의해 마이가 결국 미츠자네에게 넘어가자 미츠자네가 신므그룬을 저지 하면서 겨우 목숨을 건졌으나 머리에 피까지 흘리며 부상을 꽤 심하게 당한 상태.. 하지만 그 와중에도 혼신의 힘을 다해 코우타와 카이토에게 연락하여 미츠자네가 마이를 데려간 사실을 알린다.

39화에서는 붙잡힌 마이를 구하기 위해 모두 이그드라실 코퍼레이션으로 가려고 하자 그 부상 입은 몸을 이끌고 자신도 따라가려고 했다. 물론 첵키가 넌 그냥 쉬어야 한다며 때려서 말렸다. 가면라이더 브라보처럼 만화 눈이 튀어나오는 건 소소한 개그.

42화에는 첵키와 함께 아지트로 돌아온 마이를 돌보다가 뒤이어 들어온 미츠자네, 료마와 인근 병원으로 마이를 옮긴다. 첵키와 함께 병실에서 검사 결과를 기다리다가 자신들이 갇힌 사실을 알고, 결국 창문으로 탈출을 시도한다.

43화에서 첵키와 팀 가이무의 아지트로 되돌아와 마침 상처를 치료하던 쿠몬 카이토미나토 요코에게 마이의 소식을 전한다.

44화에서 첵키와 함께 동료들을 찾아다니다가 쓰러진 코우타를 발견해 구조한다. 이후 팀 가이무의 아지트에서 코우타를 돌보다가 죠노우치와 오렌으로부터 카이토와 잭의 배신 소식을 듣는다.

45화에서 카이토와 잭 때문에 혼자 상심하다가 잭에게 전보를 받아 오렌에게 전해준다. 이후 도르퍼즈에서 잭에게 "카이토는 내가 막는다." 는 결심을 듣는다. 그리고 자와메 시로 진입한 자위대에 의해 동료들과 헬기장으로 이동한다.

3 극장판

3.1 극장판 가면라이더 가이무 사커 대결전! 황금의 열매 쟁탈배!

이 작품의 등장하는 페코는 평형세계의 인물이라서 본편과는 관계가 없다. 팀 바론과 팀 가이무의 연습 시합 후 본인도 벨트가 있으면 좋겠다고 혼잣말을 하다가 옷에 이상한 벌레가 달라붙는다.

팀 바론의 아지트에서 잭에게 신경질을 내다가 게네시스 드라이버솔방울 에너지 록시드로 쿠로카케 신으로 변신하여 잭을 습격한다. 이를 목격한 카이토가 바론으로 변신하여 제지하지만 카이토에게 인정받고 싶다고 말하며 일어서다가 몸에서 식물이 자라더니 소멸당한다. 그리고 쿠로카케 신의 갑주는 솔방울 에너지 록 시드 속에 흡수된다.

이후 최종 결전에서 다시 등장한다.

4 V 시네마

4.1 가이무 외전 가면라이더 잔게츠/가면라이더 바론

타일런트에게 습격당하고 잭이 잡혀갔다는 사실을 카이토에게 전한다.

4.2 가이무 외전 가면라이더 듀크/가면라이더 너클

가면라이더 바론 때보다 비중이 다소 높아졌다.

잭이 뉴욕으로 떠나면서 팀 바론을 맡고 있었으나 잭이 없는 사이 슈라가 만든 네오 바론에 맞서다가 행방불명되었는데, 사실 슈라를 막으려고 네오 바론에 들어갔다가 어느 순간 돌이킬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누나인 아자미가 있는 것이 밝혀졌다.

5 평가

초반에는 인베스 게임할 때 새총으로 방해하는 등, 얄미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팀 가이무와 대립하는 입장에 있었지만 비트 라이더즈 합동 이벤트 사건 때 꾹꾹 눌러왔던 댄스에 대한 열정을 카이토에게 솔직하게 말하면서 합동 이벤트가 성사되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 이후로 팀 가이무와 친해진 뒤에 계속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었다.

비록 본편에서는 아머드 라이더로서 활약하지 못해 비중이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그 특기인 새총으로 인베스를 교란시켜 잭이 싸우는데 도움을 주고 오버로드 인베스가 침공한 뒤에도 피난가지 않고 자와메 시에 남아서 사람들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려고 애썼다.

미츠자네가 마이를 데리러 왔을 때 신므그룬에게 죽도록 얻어맞고 금방이라도 쓰러질 상황이었지만 마이가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죽을 힘을 다해 코우타와 카이토에게 연락하거나, 이그드라실 타워 돌입 작전 시 아머드 라이더도 아니고 심각한 부상을 입었는데도 자신도 따라가려고 한 점, 센고쿠 료마가 마이를 수술하기 위해서 첵키와 같이 이용하고 감금한 걸 기어코 탈출해서 카이토에게 그 상황을 알린 점, 코우타가 심각한 부상을 입은 걸 보고 첵키가 좌절하자 포기하지 말라며 부축하여 운반한 점 등. 직접 싸우지는 못하지만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그 사소해보이는 일이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걸 생각해보면 페코 또한 가이무의 숨겨진 MVP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극장판에서는 게네시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쿠로카게 신으로 변신하기까지 하니 단순한 조연 이상의 대우를 받았다고 볼 수 있다.

6 기타

극장판 신규 라이더인 쿠로카게 신의 장착자로 밝혀졌는데 어디서 구했는지 밝혀지지 않는 게네시스 드라이버를 착용하는 모습을 보인다.어디까지 하세쨩을 안습하게 만들거냐 이로서, 페코는 TV판 등장인물이 극장판에서 오리지널 라이더로 등장하는 사례 그 3번째가 되었다.[4]

다만 극장판에서의 모습은 심히 안습하다. 팀 바론의 아지트에서 앉아있는 잭에게 다가가 틱틱거리더니 '우쭐대지 마! 나도 그딴 벨트만 있으면 카이토씨 옆에 설 수 있다고!'따위의 말을 하며 어디선가 구해온 게네시스 드라이버를 이용해 쿠로카게 신으로 변신, 잭을 공격한다. 느닷없이 잭에게 이런 말을 한 이유는 마르스가 붙인 벌레로 인해 투쟁심이 극도로 올라갔기 때문. 이렇게 찌질(...)거리다 결국 벌레에게 침식 당하게 된다. 이렇게 벌레에게 침식 당하면서 '난 단지 카이토씨에게 인정 받고 싶었을 뿐인데...'라는 말과 함께 아지트로 들어오던 카이토의 눈 앞에서 소멸한다. 작중 처음으로 벌레에게 먹힌 안습한(...) 캐릭터.[5] 이후 최후의 결전 때 귀환해 다시 변신한다. 쿠로카게와 쿠로카게 신이 같이 있는 모습을 보면 뭐라 형용할 수 없는 기분이 든다(...)
  1. 1.0 1.1 1.2 극장판 한정.
  2. 작중 인물 중 마이 다음으로 댄스에 대한 열정을 직접 토로한 인물이다. 미츠자네는 마이가 좋아하니까 도와주는 느낌이 강하고, 잭도 같이 춤추고 싶지만 카이토의 의견을 존중해서 그런 마음을 억눌렀다. 페코처럼 솔직하게 댄스에 대한 열정을 드러낸 사람은 비트 라이더즈 중에서 마이 외에 없다.
  3. 실수라고 하기에도 뭐한 게 바론의 바로 뒤에 팀원들이 있었는데 오렌이 그 방향을 향해 두리노코를 던졌다. 만약에 두리노코를 쳐내지 않고 그냥 피했다면 팀원들이 더 위험했을 상황이었다. 즉 어떤식으로 방어를 해도 팀 바론의 안전이 보장받지 못했던 상황이었다.
  4. 첫번째는 가면라이더 555키바 유지(가면라이더 오가), 두번째는 가면라이더 디케이드히카리 나츠미(가면라이더 키바라)
  5. 작중 시간대에선 2번째다. 가장 먼저 먹힌건 황금의 열매를 연구하다 마르스 본체에게 그대로 끔살당한 센고쿠 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