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라(애천사전설 웨딩피치)

성우는 호리우치 켄유/이종혁(투니버스 구판), 김관철(MBC), 박지훈(SBS), 안장혁(투니버스 재더빙판) [1]

애니판 오리지널 캐릭터. 포타모스가 정화되고 나서 사랑의 천사를 노리기 시작한 악마족 6번째 간부인 화루젠 족의 전사. 예전에는 너무나 흉폭했기 때문에 레인 데빌라에 의해 돌에 갇힌 전설의 악마였지만 오랫동안 돌에 갇히는 바람에 몸이 둔해져서 보통 수준 이하의 힘으로 떨어졌다. 그러나 사역마들의 협력을 얻어 악의 웨이브를 체내에 흡수함으로써 원래의 힘을 되찾았다.

평상시에는 악마족인 신분을 감추고 성 하나조노 학원의 교원으로서 행동하며 모모코 일행을 독자적으로 조사하고 있었다. 돌머리 선생이란 별명대로 생트집인 교칙을 만들어 남녀의 회화도 불순한 이성 교제라며 금지하고 장거리 런닝을 시키는 등, 불합리한 벌칙으로 학생들을 괴롭힌다. 항상 악마로서 어느 정도의 힘을 되찾았는지, 펀치 머신으로 확인하고 있다.

피치일행과 싸웠을 때는 결국 패배하며 마지막에 레인 데빌라가 만든 소멸의 소용돌이로 리모네와 함께 뛰어든다. 그러나 후에 아프로디테가 리모네를 구하면서 그만 소멸하게 되었다는 것이 판명된다. 라파엘 족에 대해 뭔가 알고 있는듯 하며 아쵸가 말버릇이다.
  1. 한국판 한정으로 모두 MBC 성우극회 소속 성우가 맡았다. 물론 한 인간은 영구퇴출이니까 전(前)이라고 해야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