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사전적 의미
2 소설 80일간의 세계일주의 주인공
항목 참조.
3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의 캐릭터
성우는 에바라 마사시. 연령:38세 신장:185cm 체중:92kg
자유군 시루에시카의 리더 틴시아 출신으로서 튼튼하기 짝이 없는 육체를 자랑한다. 크고 무거운 무기를 좋아한다. 또한 크게 다치거나 해도 금방 떨치고 일어나는 기백을 자랑한다. 시루에시카의 부하들에게는 믿음직한 보스 포지티브한 사고방식이지만 세세한것에 신경을 너무 안쓰는 단점도 있다.
또한 사람의 말을 들을면 멋대로 결론을 내버리는 점도 단점 보통은 세세한면에서는 부하인 아이라가 거의 처리하는 형편이다. 또한 말투도 좀 난폭한면이 있으나 의외로 어렸을 때는 이지매를 당했다고 한다. 뭐 물론 그렇다고 해서 신경을 쓰지 않고 동료를 생각하는 대인배. 참고로 미모의 방랑화가를 마누라로 두고있는 인생의 승리자.
일단 처음등장했을때는 천하를 가지겠다는 소리를 하며 그외에는 관심이 없었으나 총영주 바릴을 쓰러뜨리기 위해 리드 일행에게 힘을 빌려준다.
게임내에서는 모든 기술과 캔슬러를 얻으면 궁극의 똥파워 캐릭터가 된다. 기술 하나하나도 강력한데 이 켄슬러는 레벨1의 기술>레벨2>레벨3을 연속해서 쓰게 해주기 때문에 일단 얻기만 하면 초 강력한 기술을 남발하면서 웬만한 보스는 다 쓸어버리는게 가능하고 굳이 안써도 기술하나하나가 강력하기 때문에 좋다.
특히 아쿠아 스파이럴은 쓰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한대 맞으면 몇만대의 에너지가 순식간에 빠져나가서 보스전의 주 데미지원이 되며 엘레멘탈 마스터는 엄청난 범위와 위력을 자랑하며, 연출이나 컷인이나 모두 멋진 기술. 그렇기에 켄슬러를 얻어 레벨1기술>2>3>엘레멘탈 마스터로 마무리 해주면 다 죽는다.
하지만 안개라는 이름처럼 막강한 성능에 비해 캐릭터성 자체는 워낙 희미한 감이 있다.
아직 타 테일즈에선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다. 아, GBA판인 나리키리던전2,3에선 나왔다.
3.1 기술
모든 기술들이 포그의 아내인 리시테아를 만나야 얻을 수 있다. 포그를 파티에 떼어놓은 상태에서 리시테아를 만난뒤에 다시 그곳에 포그를 데려오면 얻는 식.
3.1.1 버닝 포스
초기 습득. 화염 속성. LV.1
거대 화염탄을 발사한다. 발사된 화염탄은 날아가다가 폭발. O버튼을 누르면 그 즉시 폭발한다.
3.1.2 에어 블레이드
바람 속성. LV.1 바릴성에서 시젤과 싸운뒤에 포그를 데리고 페일티의 항구로 간다.
적을 관통하는 고속회전 에너지탄을 발사한다. O버튼을 누르면 탄환이 수직 상승.
3.1.3 아쿠아 스파이럴
물 속성. LV.1. 어둠의 동굴에 돌입했을 경우, 틴시아의 무기점 앞.
적 1체에게 무지막지한 대미지를 입히는 수압이 응축된 물의 송곳탄을 날린다. 파워가 정말 무식한 수준이라 주력 중의 주력. 다만 영창시간은 짧지만 기술이 발동하고 파워를 모으는 시간이 따로 있어서 실질적인 영창시간은 엘리멘탈 마스터와 엇비슷한 수준. 모으는 중에 O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포그 HP의 90%를 회복하는 아쿠아 큐어가 된다.
3.1.4 레이지 레이저
빛 속성. LV.2. 극광검을 배운뒤에 아이멘 마을 위쪽의 낡은 요새로 간다.
빛을 고속 진동시켜 고출력의 레이저를 날린다. 레이저는 포그의 전방을 향해 조금 날아가다가 지면으로 휘어진다. O버튼을 연타하면 레이저가 좀 더 길어지고, ㅁ버튼을 연타하면 레이저가 좀 더 짧아진다.
3.1.5 다크 이레이저
어둠 속성. LV.2. 레굴스의 언덕에서 렘을 이긴후에 루이시카에서 마을 왼쪽에 있는 쓰레기 더미를 조사한다.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해 자기 주위를 공격한다.데스 에너지? O버튼을 연타하면 앞으로 전진한다.
3.1.6 엘레멘탈 마스터
불, 바람, 물, 땅, 원소 속성. LV.3. 비행정을 얻고 모든 포그의 기술을 습득하고, 지이니에서 리시테아에게 캔슬러까지 받은 뒤에 포그를 데리고 지이니로 가면 된다.
불, 바람, 물, 땅의 탄환을 연속으로 날린 후에 위로 상승해서 원소 속성의 거대 레이저를 날린다. O버튼을 연타하면 탄환이 강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