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거스 D. 루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00px
파일:Attachment/포트거스 D. 루즈/Example.jpg

ポートガス・D・ルージュ/Portgas D. Rouge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나구치 유코/이새아. 정발본에서는 '루즈' 라고 번역했으나, 루주 쪽이 좀더 정확한 음차이다.

작중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 사우스 블루의 '바테리라' 라는 섬에 살던 여인으로, 골 D. 로저의 아내이자 포트거스 D. 에이스의 모친이다. 남편 및 아들과 마찬가지로 D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긴 웨이브 머리에 얼굴에는 주근깨가 있는 미인. 에이스는 어머니의 외모를 많이 닮았다.

로저의 처형 당시 에이스를 임신한 상태였다. 당시 세계정부는 골드 로저가 죽기 전에 2세를 남겼을 가능성을 염려했는데, 로저의 행적은 대략적인 이동경로밖에 얻을 수가 없었고, 결국 산모를 특정짓지 못하자, 로저가 머무른 지역을 돌아다니며 골드 로저 사후로부터 1년 안에 태어난 아이들을 모조리 죽여버렸다. 여기서 루즈는 임신상태로 20개월 이상 버텨서 해적왕 처형으로부터 1년 3개월이나 더 지난 뒤에야 출산하고 기력이 다해 사망. 특히 특별한 방법을 썼다는 묘사가 없고, 이 행동으로 인해 젊고 건강한 여성이 사망했다는 걸 생각하면 그냥 엄청난 정신력과 근성으로 참아낸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출산 후 자신이 낳은 아이를 보며 웃으면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