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미벌/생물

영국 드라마 프라이미벌의 각 시즌에 등장한 생물들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각 에피소드 별로 정리하며, 해당 에피소드에서 주요 적으로 등장했던 생물은 굵게 표시합니다.

고샹대~미래까지 다양한 시간대의 생물들이 출연한다. 고생물들의 고증은 겉모습을 더 중시햐서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린 경우가 많다.

1 시즌1

1.1 에피소드1

300x180px
고르고놉시드(Gorgonopsid)
초반부터 새벽에 헬렌을 쫓으면서 온갖 포스를 다 내뿜으며 등장. 페름기 최강의 짐승 중 하나답게 시종일관 주인공들을 애먹인다. 코엘루로사우라부스를 발견해서 데리고 있던 소년인 벤의 학교를 습격하기도 해서 벤과 담임 선생님을 위기에 빠트리고, 아예 벤의 집에까지 들이닥치는 등 후덜덜한 인상을 남겼다.닉이 내무부의 경호 팀을 데리고 아노말리를 넘어 페름기로 갔다가 돌아왔을때 다시 숲에 나타나 자동차로 치여버린뒤 로드킬 총으로 쏴서 죽인다. 극중에선 명칭을 정확히 명시하지 않았지만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이후 고르고놉시드 중에서 이노스트란케비아로 밝혔다고 한다.

300x180px
코엘루로사우라부스(Coelurosauravus)
아노말리를 통해 넘어온 페름기 동물. 얼핏보긴 도마뱀이지만 날개로 날아다닐 수 있다. 벤이라는 소년이 딘의 숲에서 발견해 데리고 있다가, 동물원에 신기한 도마뱀을 데리고 있다고 연락한다. 연락을 받고 벤의 집을 찾아간 파충류 조련사 에비와 벤은 함께 코엘루로사우라부스를 발견한 딘의 숲으로 갔다가 위기에 빠진다. 그 사이 계속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하던 코엘루로사우라부스는 내무부에 갔을 때 레스터의 옷에 똥을 싸는 등 나이스! 만행 (...) 을 저질렀다. 결국엔 페름기로 돌아가지 않고 에비가 남 몰래 '렉스'라는 이름을 붙여 키우게 된다. 참고로 코엘루로사우라부스는 본 작품에 나온것보다 크기가 훨씬 작았고, 날갯짓을 하지 않고 활강 정도만 가능했다.

300x180px
스쿠토사우루스(Scutosaurus)
아노말리를 통해 딘에 숲으로 넘어온 동물. 애비가 렉스를 발견한 장소를 찾기위해 딘에 숲으로 갔다가 발견하였다. 나중에 닉 일행이 이녀석을 위협하여 아노말리가 있는 곳을 찾아낸다.

300x180px
암모나이트(Ammonite) 페름기 생물들 사이에 낀 중생대의 스파이
별건 아니고, 헬렌이 닉의 대학 사무실에 놓고 갔다. 다리가 말랑말랑하게 보이는게 살아 있는 걸 가져다 놓은듯. 결국은 물 바깥이니 얼마 못가 죽었겠지만 (...)

1.2 에피소드2

300px
코엘루로사우라부스(Coelurosauravus)
애비의 집에서 지내는 모습이나온다. 렉스를 키우고 있는걸 코너에게 들키고 말지만 렉스를 키우는걸 비밀로 하기로한다.

300px
거대거미(Giant Spiders)
지하철역 창고에 생긴 아노말리를 통해 현실세계로 넘어왔다. 처음에 해충방제업자를 죽였다고 생각되었지만, 알고보니 약한 독만 지니고 있었다. 무더기로 천장에 때로 붙어있다가 요원들을 공격 하는등 상당히 성가신 놈들이 였지만 빛에 민감하다는 것을 알아내어 빛을 이용하여 모두 원래 세계로 돌려 보낸다. 여담으로 턱에 독침이 아닌 집게가 달려있다. 모티브는 BBC의 다큐멘터리 Walking with Monsters의 옛실젖거미[1].

300px
아르트로플레우라(Arthropleura)

지하철역 창고에 생긴 아노말리를 통해 현실세계로 넘어왔다.실제로는 초식동물 이며 독이 없지만 작중에선 육식성이며 독을 가지고있는것 으로 나온다. 해충방제업자를 죽인 진범세스코도 답없는 고충(古蟲)이며, 스티븐이 이녀석에게 물려 죽을뻔 했지만 닉이 이녀석의 독을 구해온 덕분에 목숨을 구했다.독의 샘플을 얻은뒤 이녀석과 대치하다 코너가 던진 물건이 턱에 끼어버렸고 그때문에 감전당해 죽고만다. 여담으로, 등껍질이 총도 뚫지 못할 정도로 단단하다.
  1. 메가라크네가 될 뻔한 그녀석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