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파이널 판타지 14)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암흑기사 30~50 퀘스트의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정말이지 당신이란 사람은...

MMORPG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NPC.

1 개요

프레이/Fray/フレイ

3.0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 등장하는 NPC. 그러나 통상적으로는 볼 수 없고. 암흑기사 퀘스트를 시작하면 만날 수 있는 NPC다. 종족은 중원 휴런 남성. 설정집에서 밝혀진 나이는 25세이며, Myste라는 성이 있다.

2 작중 모습

2.1 잡 퀘스트 시작

신성재판소 앞에 있는 성도의 시민한테 말을 걸면 퀘스트와 함께 몸에서 피대신 암흑이 흐르는 이단자 검사가 결투 재판에 졌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그 검사의 시체는 빈민가인 구름안개 거리에 버려졌을 것이라는 언급을 한다.

2.2 30 퀘스트

구름안개 거리에 버려진 검사의 시체에서 소울 크리스탈을 발견한 모험가는 거기에 손을 대고 한 목소리를 듣게된다.

아파…… 괴로워……싫어……

제발 그만…… 그만둬…… 망가질 것 같아……
내 목소리…… 들려……? 왜 날…… 왜 날 봐주지 않는 거야?
날 봐, ***! ***!

깨어난 모험가는 아까 쓰러져 있던 검사가 일어나 있는 것을 보게된다.

내가 누군지 알겠어……? …………아닙니다. 정신이 드셨군요. 외상은 없어 보이지만, 괴로운 듯 신음하시기에……. 저는…… 그러니까…… 아, '프레이'라 하나 보군요. ……죄송합니다, 저도 지금 좀 혼란스러워서……. 누명을 쓰고 결투재판에 임하게 되었는데 결국 힘이 모자라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살아있는 게 거짓말 같군요……. 하지만 지금은 당신이 더 걱정입니다. 방금 제 '소울 크리스탈'에 손을 대셨죠? 상당히 고통스러워 하시던데, 다른 이상은 없으십니까……?

모험가가 목소리가 들렸다는 말을 하는 순간 구름안개거리에서 노파의 비명이 들린다. 나서려고 하는 모험가를 프레이가 가로막고 자신의 소울 크리스탈에 반응해 자신과 똑같은 힘이 발현되었고, 이를 다스리는 법을 모른 채 전투에 임하면 힘이 폭주하여 정신이 붕괴될 수 있다는 경고를 한다. 암흑기사가 되겠다고 하면 관심이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하며 암흑기사는 신념에 따라 검을 든 자라고 말하며, 자신의 징표와 검을 계승한다.

2.3 35 퀘스트

2.4 40 퀘스트

2.5 45 퀘스트

2.6 50 퀘스트

2.7 그 이후

3 과거

4 기타

로빈마스크를 닮은 투구로 가리고 있어서 맨 얼굴은 알아낼 수 없지만, 클라이언트 분해 글에서 나온 커마 정보로는 갈색 머리이며, 헤어스타일이 오르슈팡과 같다. 입고 있는 갑옷 세트는 180제 적화템으로 만들 수 있는 아다만 수호자 세트이지만, 눈 주위가 아예 검은 피부기 때문에 100% 똑같이 코스프레하기는 힘들다. 그나마 코스프레 해도 중원 휴런으로 제일 짙은 피부+눈 주변을 검은색으로 칠하는 화장으로 하는 편.

오르슈팡과 모험가(빛의 전사)의 커플링을 지칭하는 태그인 オル光처럼, 프레이도 フレ光이라 하여 프레이와 모험가의 커플링을 지칭하는 태그가 따로 존재할 정도의 인기 캐릭터이며, 검색해보면 오르슈팡만큼은 아니지만 팬픽, 팬아트 등을 많이 볼 수 있다. 주로 얀데레로 묘사되는 편.

한국/일본판 대사에서는 주로 상냥하고 모험가를 걱정하는 성격으로 묘사되지만, 북미판에서는 배트맨을 연상하게 하는 비꼬고 거친 말투로 번역되었다. [1]
  1. 30퀘에서 모험가가 암흑의 힘을 견디지 못하고 넉다운 상태이상에 걸릴 때, 한/일에서 걱정하는 대사인 대신 북미에서는 모험가보고 멍청한 놈이라고 질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