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골프쇼 골프19

[홈페이지]


1 소개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의 전 골프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

방송 등급은 전체 시청가. 절대로 19세 이상 시청가가 아니다! 골프19라는 이름의 19는 TV조선의 방송 번호가 19번이기 때문에 붙여진 것. TV조선 측에서는 '18홀 라운드를 마친 뒤 남는 아쉬움과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요약하자면 프로그램 제목의 19가 18+1이라는 소리.

2012년 9월 4일에 첫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 밤 12시 1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됐다. 진행자는 문승진 기자(스포츠팀장)[1]와 오현주 기자[2]. 그리고 동년 12월 30일에 종영되었다.


2 방송 내용

말 그대로 골프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룬다. 코너로는 투어리포트, 투어 베스트샷 3, 리얼 레슨, 김하늘의 골프 필라테스, 골퍼멘터리 '피팅 24시', 패션&스타일, 날씨가 있다. 대략 설명하면 최근 골프에 대한 근황과 뉴스, 골프 강좌 및 골프에 대한 기타 잡다한 사항들로 방송 내용이 채워진다. 출연자들의 복장도 골프 복장 또는 이를 연상케 하는 복장이 대부분.


뉴스 프로그램처럼 기상 캐스터가 방송하는 날씨가 나오는데, 골프 전문 날씨이기 때문에 평일의 날씨는 언급되지 않고 보통 골프를 치러 가는 주말의 날씨 정보만 알려 준다. 지역별 날씨도 골프장이 많이 있는 지방 쪽을 중점적으로 알려 준다.
  1. 일간스포츠 기자 경력이 있다.
  2. KBS N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진행을 맡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