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프리미엄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나의 성스러운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
바지 입은거 맞아(...)
1 설명
띄우기 기술만 충분했다면 전설로 남았을 용병
바운딩 콤보의 주연급 용병
만화 프리스트의 주인공인 이반 아이작을 모델로 출시 된 프리미엄 용병.[1] 최초의 프리미엄 용병이 나온지도 몇년이 지났지만 대개의 프리미엄 용병들은 "원작보다 하향됐다"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그 중에서 유일하게 원작보다 강하다는 소리를 듣는 용병.[2] 기본기도 탄탄하고, 기동력도 출중하기에 원캐로 굴리기에 부담 없는 용병...이었지만 지금은 더 좋은 용병들이 차고 넘치는 현실이라 콤보 셔틀로 전락해 버렸다.(...) 100레벨 칭호는 '성스러운 복수자'이다.
2 기본기
- DDDD : 칼로 네번 베는 평타. 막타에 적을 무릎 꿇린다.
- D꾹 : 사격. 조준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그냥 전방으로 경직을 주는 산탄총을 한발 쏜다. D키를 유지한 채로 방향키를 입력하면 해당 방향으로 미끄러지듯 대시하면서 이동이 가능하다. 용도는 경직을 주고 다음 공격으로 잇는 것 뿐.
- A DD : 칼로 두번 긋는 점프 공격, 별 효과는 없다.
- A 대시 : 공중에서 지면을 향해 발차기를 날리는 점프 대시 공격. 한 때 프리스트가 로사를 평정했던 이유이자, 지금까지도 콤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유. 선딜이 없고, 후딜도 매우 짧아서 콤보로 잇기 부담 없으며, 공중에 뜬 적은 바운딩 시키기 때문에 준수한 성능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다. 점프 공격 후에 쓸 수 있다. 다른 바운딩과는 다르게 이공격으로 바운딩시킨적에게 바로 똑같은 공격을 쓸경우 적이 다운된다.[3]
- 대시 D : 대시 중 칼로 여러번 긋고 띄우는 대시 공격. D키 한번만 눌러도 여러번 공격하기에 공격에 실패하면 쓴 웃음만 나온다. D키 추가입력으로 칼로 적을 베어서 띄울 수 있다.
- (방어 후) D : 방어 후 칼로 띄우고 총으로 쏘는 반격기.
3 스킬
3.1 헌팅데스
Huntingです넘어진 적을 칼로 띄운 후, D키 연타로 최대 5회까지 총으로 연사하여 적을 날리는 스킬. 캔슬할 수 있으며 타이밍맞춰서 캔슬후 점대시로 이을 수 있다.
3.2 퍼니셔
톰슨 기관단총을 전방에 난사 한 후, D키 추가 입력으로 다이너마이트를 집어던져 적을 띄우는 스킬. 기관총에 맞으면 무릎 꿇고 쓰러지며, 다이너마이트는 원하는 방향으로 9개를 던진다. 몇 안되는 남캐가 룩이 좋은 장비.
여담이지만 파워스톤에서 극강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참고로 톰슨을 쏠때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성질이 있어서
거리만 둔다면 다운판정도 노릴수있다
문제는 다이너마이트가 안맞는단거지만.
3.3 이반스텝
상황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이동하는 이동기. 서있을 때 사용하면 대각선 위쪽으로 적을 무시하고 빠르게 대시 점프하며, 공중에서 사용하면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대시해 착지하고, 넘어졌을 때 사용하면 공중으로 텔레포트한다. 탈출기로 적당한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