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근거리 / 로스트사가/용병/진화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승리는 내 손안에 있소이다~!
빅토리디펜더보다 성의 없고, 이미지에 맞지않는 슬로건
1 설명
데스 나이트를 컨셉으로 거대한 데스 소드를 무기로 하여 넓은 리치를 커버하는 파워형 근거리 용병이다. 기본타의 범위가 넓고 거대병기를 무기로 다뤄서인지 당연하다는 듯이 방어파괴 기술도 존재한다. 하지만 거대무기의 태생의 한계 상 공격속도가 느려터졌으며, 기본기의 연계도 썩 훌륭하다고는 못하는 수준. 하지만 공격 범위, 리치가 상상을 초월하는데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걸려있는 용병이다. 그래서 초보유저와 장인유저간의 실력차가 큰 용병으로 꼽힌다. 넓은 공격 범위를 제외하면 원거리캐와 다를게 없는 기본기를 가졌기 때문 또한 경직ㆍ바운딩ㆍ띄우기ㆍ방어파괴 등 콤보에 필요한 기술들은 알맞게 갖추고 있기에 콤보 쪽에서도 의외로 활약한다. 100레벨 칭호는 '죽음의 기사'이다. 입증된 바는 없으나 테마가 죽음의 기사라 그런지 남은 체력에 반비례해서 미미하게 공격력이 상승된다 카더라.
2 기본기
- DDD : 데스 소드를 세번 휘두르는 평타. 막타에 적을 멀리 넉다운시킨다. 공중에 떠 있던 적은 막타에 바운딩시킨다.
- D꾹 : 참격. 키를 계속 눌러 게이지를 모으다 키를 떼면 게이지 양에 비례한 거리만큼 빠르게 대시하여 게이지 양에 비례한 높이만큼 적을 띄우는 어퍼 슬래시를 날린다. 풀차징하면 방어파괴 효과도 붙는다. 다만 공격 판정이 생기는 것은 대시 도중 적에게 몸이 닿거나 대시가 끝났을 때 날리는 참격에만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면 대시 도중에 찌르기나 예측샷에 당할 수 있다. 점프로 캔슬할 수 있다.
- 점프 D : 검으로 위에서 아래로 벤다. 검이 큰 만큼 Z축 범위가 우월하다. 공중이 주 무대인 용병들을 상대할 때 정말 강력한 견제기.
- 대시 D : 달리는 중에 데스 소드로 전방을 찌른다. 약경직을 준다.
- 대시 D꾹 : 달리는 중에 데스소드로 앞을 내려찍는다. 적을 넉백&바운딩시킨다. 폭탄과 연계하면, 2회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3회도 가능하다 카더라
3 로테이션
- 2014년 4월 9일자 업데이트로 뜬금없이 그동안 밸런스 패치를 요구 받았던 일부 용병들과 함께 2차 리뉴얼상향 되었다.
그 내역은 이하와 같다.
- 평타, 대쉬공격 전진거리 증가.
- 공중의 적에게 평타 막타 시 바운딩 효과.
- 점공 방향전환 가능.
- D꾹 차징속도, 후딜 상향.
- 무기스킬(데스슬래쉬) 각 판정 상향.
- 망토스킬(데스오라) 다운 중 사용가능, 다운 중인 적에게 사용가능
4 진화
2014년 10월 2일자 업데이트로 진화가 추가되었다. 강점으로 일컬어지던 넓은 범위를 이용한 공격이 강화되었다. 여전히 느린 공격속도와 단순한 기본기 패턴을 가지고 있어 유저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극명하게 갈리는 캐릭으로 평가되고 있다. 수많은 점D꾹충을 양산했다는 평가 또한 받는다.
- 1차 진화 : 대시 확장 공격 추가, 점프 공격 3타 추가, 점프 D꾹 추가
- 2차 진화 : 기본공격 효과 변경, D꾹 거리 증가 및 데미지 상향
- 궁극 진화 : 대시, 점프, D꾹 검기 추가. 최대 3회 발사할 수 있는 검기는 쓰러진 상대도 공격할 수 있으며, 무척 긴 거리를 가지고있다.
검기가 이치고 월아천충 같다. 점디꾹은 월아십자충
5 스킬
5.1 데스슬래시
전방으로 한발짝 내딛으며 넓은 범위를 향해 참격을 날리는 스킬. 피격자는 무릎꿇기 효과. 적이 뜬 채로 피격당하면 멀리 넉백시킨다. 범위가 엄청 넓지만 선딜레이가 끔찍하게 길고, Z축 판정도 영 아니라서 단일 기술로써의 성능은 좋지 않다. 난전 중에 서몬스컬로 여러 상대를 공중에 잡아놓은 다음 사용해서 싸그리 날려버리는 레알영웅 경우도 있다.
5.2 서몬스컬
전방으로 느리게 날아가는 해골 한 쌍을 소환하는 스킬. 피격 시 적을 붙잡아서 시전자 쪽으로 끌고 온다. 체인라이트닝처럼 한 명이 맞으면 가까운 적을 향해 또 다른 서몬스컬이 사출되기 때문에 잘만 하면 적들을 모조리 붙잡을 수도 있다. 다운 판정은 없지만 이상하게도 원래 기립 무적을 받아야 할 기상 모션 중에 피격이 가능하다(!!). 몇 번 당해본 이들은 데나가 가까이 있을 때 넘어지면 방향키를 누르지 않고 천천히 일어나서 서몬스컬 타이밍을 놓치게 만들며 능숙하게 회피한다. 끌려오는 중에는 서 있는 것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현혹의 주술과 같은 스킬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1] 근데 이거 잭 오 랜턴 하위호환 아니냐? 방파가 붙었잖아.
5.3 데스로드
시전자가 컨트롤 가능한 거대 망령을 소환하는 스킬. 다만 오브젝트 취급은 아니기에 적을 몸으로 막거나 할 수 없다. 소환된 망령은 마구 주먹질오라오라을 하면서 이동하는데, 피격되면 기절 상태가 되어 천천히 쓰러진다. 한번 치고 뒤쪽으로 살짝 빠진 후 다시 들이대면 적을 공중에 띄운 채 멀리까지 넉백시킬 수 있다. 화살표 키로 조작 가능. 정확히 말하면 전진 방향을 바꿀 수 있다. 보통은 방어한 채로 방향만 바꾸는 식으로 운전한다. 괜히 적 맞추겠다고 이리저리 움직이다 번지하지말자
5.4 데스오라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의 적의 이동 속도를 크게 낮추고 대시 불가 상태로 만드는 오라를 펼치는 스킬. 시전자가 움직이면 따라서 움직인다. 이동 속도 감소량은 그렇게 높진 않지만, 위협적인 것은 대시가 불가능해진다는 점과 방어력 감소 디버프. 때문에 대시 공격을 주력기로 하는 용병들에게는 상당히 치명적인 스킬. 하지만 정작 데스나이트의 이속이 느려서 오라범위 안에 넣는게 쉽지않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신속의 오라에 의한 가속 버프 중에는 이 대시 불가 디버프를 무시할 수 있다. 2014년 10월 리뉴얼로 인해 다운 중 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