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게 소이치

(프리즈 로이뮤드에서 넘어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파일:프리즈 로이뮤드 인간체.jpg
이름真影 壮一 / フリーズ
(まかげ そういち)
현지화명마영일[1]
소속로이뮤드, 국가방위국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인물 유형악역, 간부
변신체로이뮤드 001, 프리즈 로이뮤드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새로운 싸움은 어째서 시작한 것인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에피소드 25)
배우호리우치 마사미[2]
한국판 성우설영범[3]
"내 이름은 프리즈. 모든 것을 얼게 만들지!"

1 소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등장인물.

작중으로부터 15년 전, 002(하트) 및 003(브렌)과 함께 창조주인 반노 텐쥬로 박사를 살해한 로이뮤드. 신중하며 냉혹한 성격을 지닌 로이뮤드이며 굴욕의 감정을 이용해 상급 로이뮤드로 진화했다. 과거 반노 박사의 동료였던 크림 스테인벨트까지 살해한 뒤 싱글 넘버 로이뮤드 동료들이 주도한 대규모 테러 사건 글로벌 프리즈에 가세했으나, 글로벌 프리즈가 프로토 드라이브에게 저지되자 행방을 감춰 어둠 속에서 은밀히 활동하기 시작한다.

나중에 주인공 토마리 신노스케의 아버지 에이스케 형사의 순직 사건에 001이 연관되어 있었다는 것과 더불어 그가 경시청에서 막대한 영향을 행사하는 국가방위국 장관 마카게 소이치로 위장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글로벌 프리즈 같은 대규모 테러가 일어났음에도 민간인은 물론 경찰 측에서도 로이뮤드에 대한 정보가 극히 부족했던 이유는 전부 그가 정보를 통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2 작중 행적

"믿음직스럽지만 여전히 기분나쁜 사람." -메딕

"융합진화태. 참신하고 혁명적이면서 멋진 발명이 되었네요, 선생님." -브렌

에피소드 2화에서 미진화태의 하트, 브렌과 셋이서 크림 스테인벨트의 저택을 습격하는 모습으로 첫등장. 이땐 넘버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기에 그가 001이란 사실은 밝혀지지 않았었다.

스토리상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건 25화부터다. 하트가 네오 바이럴 코어를 만든것은 001이 아니냐는 의심을 했으며 드라이브에게 패배한 로이뮤드 007의 코어를 회수했다.

26화에서 메딕에게 007을 회복시켜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또한 브렌에게 융합진화태의 발명을 부탁받았다고 하며 자신은 그림자 속에서 하트를 지탱해주겠다고 말한다.[4] 하트의 말에 의하면 뒤에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며 아무도 모르는 환상의 로이뮤드라고 하며 벨트 씨도 무서운 적이라며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그리고 26화 마지막에 인간체와 그 신분이 밝혀졌다. 경찰 상층부에 로이뮤드의 손길이 닿았다는 사실만을 눈치챈 특상과는 신노스케의 신변에 위협이 가해질 것을 걱정하여 신노스케가 드라이브라는 것을 세간에 공개한다. 악인들은 쓸어서 버릴 정도로 많다는 말을 한것으로 보아 악인들과 네오 바이럴 코어를 이용해 융합진화태를 늘릴 의도가 있는듯하다. 수사 1과 과장인 니라 미츠히데를 이용해 특상과를 감시하려 하고 있다. 손에서 얼음 바늘을 발사해 거기에 맞은 인간의 기억을 조작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27화에서는 브렌을 통해 신노스케가 근신처분을 받게 만든다. 28화에서는 로이뮤드 050에게 자신의 힘을 나눠주었다는 사실[5]과 고우를 이용해 먹으려는 꿍꿍이가 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29화에서는 토마리 신노스케와 처음으로 대면하게 된다.

30화에서 12년 전의 은행 강도 사건때 현장에 있었고 같이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의 기억을 조작한 것과 시지마 고우의 세뇌, 체이스의 개조에 관여한 정황이 드러났다. 그리고 신노스케에게도 정체를 들키게 되었다.

12년 전에 이미 프리즈 로이뮤드로 진화를 했지만 31화 전까지는 진화 전의 코브라형 로이뮤드 001 상태로만 활동 하고 있었다.

31화에서 10년 전 있었던 전국민 바이러스 검진[6][7] 계획을 추진했던 것이 밝혀졌는데, 어떻게든 마카게의 꼬리를 잡으려고 안간힘을 쓰던 신노스케가 결국 열받아서 직접 국가방위국으로 가서 그와 대면한다. 얼음 바늘을 신노스케에게 맞추고 자리를 뜨지만 그의 기억 조작이 통하지 않은 신노스케가 뒤를 따라오자 예상대로라며 12년 전 에이스케도 마찬가지로 기억 조작이 통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살해했음을 밝힌다.[8]이에 분노한 신노스케가 타입 포뮬러로 변신해서 싸우지만 신체에서 냉기를 뿜는 기술로 간단하게 제압해버린다.

32화에서는 니라 과장을 그대로 버려버리고, 버려진 나라 과장은 특상과 측에 붙어 그의 정체를 폭로해버려 드라이브와 싸우게 된다.[9] 하지만 의외로 싱겁게 타입 포뮬러에게 일방적으로 털리다가 폭사한다.[10] 그렇게 그 자리에 있던 특상과 측 인물들 모두가 이겼다고 생각한 순간,

"잘도 이 정도로까지 나를 화나게 할 줄이야."[11]

...라는 기분나쁜 웃음소리와 함께 코어 형태에서 순식간에 원래대로 돌아가 초진화태로 진화, 에너지를 모아서 얼음 광선을 발사해 일격에 드라이브를 쓰러뜨린다.[12] 결국 벨트가 피괴되고 키리코의 절규 속에서 토마리 신노스케는 순직하고 만다.

이후 초진화태가 된 모습을 간부들에게 보여주며 하트를 자신이 이끌겠다고 선언하고[13], 고우에게 해독제를 뿌리려고 단신으로 쳐들어온 체이스를 공격한다. 고우의 통수에 당황하긴 하지만, 여유를 잃지는 않는다. 이후 신노스케를 살리려고 트라이도론을 재가동시킨 특상과 앞에 나타난다. 트라이도론이 공격당하지 않도록 변신하여 나선 체이스를 가볍게 발라버리고 트라이도론을 통째로 날려버리지만 타이밍 좋게 신노스케가 부활, 타입 트라이도론이 완성되면서 신나게 털린 뒤 패배. 그리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다고 믿으며 기뻐하는 너는 정말이지 가관이다. 지금부터 알게 될 진실의 어둠에 발버둥치며 괴로워해라."[14]

이 말을 남기면서 코어가 파괴된다.

34화에선 그가 죽음으로써 지금까지 해왔던 기억 조작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에이스케를 살해한 게 아니라 진범의 범죄를 은폐하고 이를 이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이후 47화에서 매우 뜬끔없이 등장하는데(...) 최종대결후 쓰러진 신노스케의 꿈 속에서 저승으로 끌어들이려는 다른 2체의 로이뮤드[15]와 함께 나온다. 그리고 고스트의 샌드백이 된다

카피대상은 옆동네에서 고서가게를 운영하는 노인이라 카더라.[16]

3 변신체

3.1 미진화태

280px
[17]
로이뮤드 001
■ 신장 : 200cm
■ 체중 : 97kg
프리즈 로이뮤드의 진화 전 하급 형태. 목 부분은 황금색. 외관은 코브라형 로이뮤드.

3.2 진화태

230px
프리즈 로이뮤드
■ 신장 : 212cm
■ 체중 : 118kg
■ 특색/힘 : 특수한 얼음 바늘을 이용한 기억 조작 능력.
냉동 에너지 탄과 눈보라로 상대를 동결시킨다.
로이뮤드 001의 진화태. 냉기를 자유롭게 다뤄 상대를 얼려 죽이는 능력 및
얼음 바늘을 쏘아 맞춘 상대방의 기억을 동결해 재구성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다.
사람의 기억 중 특정 키워드에 관련한 모든 기억을 가짜 기억으로 덧씌우기 때문에,
기억이 조작된 상대는 올바른 기억의 증거물이 있더라도 다시 기억해내기 어렵다.

당장 위의 이미지만 봐도 미진화태와 진화태가 비슷하게 생겼다.

3.3 초진화태

270px
프리즈 로이뮤드 초진화태(超進化態)
■ 신장 : 212cm
■ 체중 : 118kg
■특색/힘 : 특수한 얼음 바늘을 이용한 기억 조작 능력.
냉동 에너지 탄과 눈보라를 이용한 동결 능력 및 높은 위력을 지닌 파괴광선.
프리즈가 드라이브에게 쓰러진 직후 부활하여 초진화한 모습.
과거 토마리 에이스케에게서 느낀 굴욕의 감정이 그의 아들인
토마리 신노스케(드라이브)와의 전투에 의해 더욱 증폭되어 초진화하였다.
능력 또한 더욱 강해져 기억 조작이 통하지 않는 체질의 인간마저 지배할 수 있으며,
냉기 에너지를 모아 강력한 파괴광선으로 발사하는 능력을 얻었다.

4 여담

배우인 호리우치 마사미가 6월까지 출연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드라이브 최종 폼인 타입 트라이도론의 첫 희생양이 아니냐는 설이 돌고 있었고 경시청의 높으신 분이 악역간부라니... 여러분 이거 아이보우 아닙니다. 그리고 결국 초진화태 등장 2화 만에 희생양이 되었다.

그리고 해당 배우가 자신이 러브라이버인 것을 SNS에 인증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프리즈 로이뮤드가 죽을 때 "뮤즈쨩 다이스키!"를 외치면서 폭사했다는 드립도(...). 참고로 이 배우는 1950년생, 일본 나이 기준으로 2016년 현재 66세(!)

극장 가서 패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모습.#[18]
콜라보 특전을 얻었음을 인증했다!
어떤 트윗유저의 러브라이버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

이분 이제 라이브 가서 직접 콜 넣거나 뷰잉 장에 나타나시면 빼도박도 못하실 듯.

여담으로 담당배우가 후에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서점주인으로 출연해서 001이 복제한 대상이 아니냐는 드립이 나온다.

또한 브렌에게 카오게이를 전수해준 존재로 드러났다. 믿으면 곤란하다.
  1. 원판의 이름을 약간 변형시켰으며, 이름인 '영일'이 그의 넘버를 암시하는 '01'로도 읽을 수 있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
  2. 1950년생, 1973년에 데뷔한 배우로 울트라맨 넥서스에서 마츠나가 요이치로역을 맡은 적이 있다.
  3. 특촬물은 해당 작품으로 첫 참여.
  4. 이때 메딕이 앉아 있던 의자 바로 뒤에 있는 거울에 비쳐진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그냥 비쳐지는 것도 아니고 거울에 비쳐야 할 메딕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무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5. 단숨에 집단감염 시키는 능력을 나누어 주었다.
  6. 치사율 90%의 바이러스가 있다는 루머를 국가에서 퍼뜨린 사건. 결국 감염자는 없었다. 예?
  7. 32화에서 이는 에이스케처럼 자신의 기억조작이 통하지 않는 인간을 찾기 위한 것이었음이 밝혀진다.
  8. 이때, 그는 굴욕이라는 감정을 손에 넣었다. 그가 진화한 시점도 이 때로 추정된다.
  9. 처음부터 이럴 의도로 나라를 내친것으로 보인다. 더 이상 정체를 숨길 필요가 없어졌으니 슬슬 나라를 이용해 신노스케를 끌어들여 자신의 먹이로 삼으려고 했을 듯.
  10. 포뮬러의 고속 이동능력과 포뮬러 만땅의 화염난사에 농락당하다가 트레일러 포 필살기가 직격했다.
  11. 더빙판은 "여기까지 날 화나게 하다니, 아버지나 아들이나 똑같군!"
  12. 이때, 광선이 드라이브의 복부를 관통하며 나오는 음악이 얄궂게도 Requiem in D Minor K.626 Dies Irae. 그렇다. 그 진혼곡이다. 광선이 드라이브를 관통한 후 거대한 폭발이 일어나면서 드라이브의 장갑에서 스파크가 튀다가 슈트가 파괴되고, 얼어붙어버린 토마리 신노스케의 시체가 땅에 널부러지며 진혼곡이 흐르는 장면이 압권.
  13. 여기서 메딕도 말했던 약속의 숫자를 언급한다.
  14. 더빙판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다며 기뻐하는 꼴이라니, 정말이지 웃기는군! 진실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과연 너는 견딜 수 있을까?"로 원판보다 조롱 비슷한 느낌이 강하다.
  15. 소드 로이뮤드, 시프 로이뮤드와 함께 등장했다. 재미있는 건 이 셋은 신노스케와 악연이 깊은 로이뮤드들이다.
  16. 12화에서 터스크가 찾아간 고서 가게의 주인이 프리즈와 같은 배우이다!
  17. 참고 사진은 로이뮤드 029.
  18. 업로드일이 개봉 2일 전이다. 한때 저 사진이 배경으로 걸려있었다가 지금은 교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