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큐어/필살기/프레시 프리큐어!

본 항목은 프리큐어와 그 동료들의 마무리 기술을 필살기라는 각 작품별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판에서 변형된 대사는 괄호 안에 다루었다.

프리큐어/필살기 일람
작품명Yes! 프리큐어 5 & GoGo!프레시 프리큐어!하트 캐치 프리큐어!
필살기 목록Yes! 프리큐어 5 & GoGo! 필살기프레시 프리큐어! 필살기하트 캐치 프리큐어! 필살기

1 프리큐어 합동기

프레시 프리큐어!의 프리큐어들은 싸울 때 혼자서 적을 공격하기보다는 같은 타이밍에 필살기처럼 내지르는 것이 주체를 이룬다. 또한 같은 기술이지만 상황에 따라 누구와 같이 쓰는가 등 종류도 다양하다. 전대물화가 촉진 되었다 패션을 제외한 나머지 3명의 프리큐어는 트럼프 문양을 가진 체 공격을 한다. 여기서 유일하게 클로버 모양은 없다. 이 트럼프 문양은 심쿵! 프리큐어에서 4개의 문양과 에이스가 나온다.

  • 프리큐어 더블 + ○○ (두 명)
  • 프리큐어 트리플 + ○○ (세 명)
  • 프리큐어 쿼트로플 + ○○ (네 명)

2 프리큐어 개인 필살기

프레시 프리큐어는 필살기는 합체공격 위주라 개개인의 필살기는 꽤나 없어보이는 게 단점으로 꼽힌다. 서브컬처 전반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초반 필살기는 업그레이드 버전이 등장하면서 마무리기술 자리에서 물러났다.

완전 공기화가 된 건 아니고 통상기틱하게 종종 사용된 건 그나마 다행일까.

2.1 큐어 피치

2.1.1 프리큐어 러브 선샤인

Love.Sunshine.png

큐어 피치의 첫 번째 필살기. 머리 위에서 손뼉을 치고서 오른팔과 왼팔을 큰 동작으로 내린다. 그 후 가슴 앞에 팔을 X자로 교차시키고서 양손의 손가락으로 하트 모양을 만든다. 그 후 손가락 사이에 모인 에너지를 상대에게 뿌리는 기술. 나머지 프리큐어의 첫번째 필살기와 함께 7화부터 나케와메케에게 신나게 막히며 이후로는 필살기가 아니라 반쯤은 통상기로 활용된다. 가령 나케와메케가 연막을 치면 이걸 날려서 연막을 제거한다거나.

사용 대사

(손뼉 치고 팔을 내리면서)"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발사하면서)"러브 선샤인!"

2.1.2 프리큐어 러브 선샤인 프레시

Love1502.jpg

큐어 피치의 두 번째 필살기. 첫 사용은 8화로 큐어 스틱 사용시의 필살기. 피치 로드로 하트를 만든 다음 그걸 날린다. 날아간 하트는 거대해지면서 적(주로 나케와메케)를 집어 삼키고 그 상태에서 내부의 적을 정화(라고 쓰고 분쇄)시킨다.

준비에서부터 발동까지 약간의 소요 시간이 필요하다. 9화에서는 이 점을 파고들어서 공격을 받아 도중에 취소당한 적이 있다.

사용 대사

(큐어 스틱을 들고) "닿아라 사랑의 멜로디!"("전하라 사랑의 멜로디!")
"큐어 스틱! 피치 로드!"
"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하트 무늬를 만들면서) "러브 선샤인"
(발사하면서) "프레시!"

2.2 큐어 베리

2.2.1 프리큐어 에스포와르 샤워

Espoir.shower.png

큐어 베리의 첫 번째 필살기. 전체적인 건 큐어 피치와 동일. 색이 파란색이며 손가락으로 만드는 무늬(에너지의 모양)는 스페이드.

다른 초창기 필살기와 함께 중반 가면 반쯤 통상기가 되며[1] 노저+클라인 융합 보스와의 싸움에서 이걸 주먹에 담아 위력증대용으로 사용된 경우도 있다.

사용 대사

(손뼉 치고 팔을 내리면서)"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발사하면서)"에스포와르 샤워!"

2.2.2 프리큐어 에스포와르 샤워 프레시

Espoir_shower.png

큐어 베리의 두 번째 필살기. 첫 사용은 17화. 큐어 스틱 사용시의 필살기인 베리 소드로 스페이드를 만든 다음에 그걸 날린다. (당연히) 날아간 스페이드 문장은 거대해지면서 적을 집어 삼키고(명중시 이펙트는 파란색 하트) 그 상태에서 내부의 적을 정화(라고 하지만 하는 거 보면 분쇄)시킨다. 파괴력은 4인조 중에 가장 위인 듯하다.

사용 대사

(큐어 스틱을 들고) "울려라 희망의 리듬!"
"큐어 스틱! 베리 소드!"
"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스페이드 무늬를 만들면서) "에스포와르 샤워"
(발사하면서) "프레시!"

2.3 큐어 파인

2.3.1 프리큐어 힐링 플레어

Healing.prayer.png

큐어 파인의 첫 번째 필살기. 전체적인 건 큐어 피치와 동일. 기술의 색상은 노란색으로 손가락으로 만드는 무늬(에너지의 모양)는 다이아몬드.

마찬가지로 중반부터는 통상기화. 노저+클라인 융합 보스와의 싸움에서 이걸 주먹에 담아 위력증대용 너클 기술로 사용된 경우가 있다.

사용 대사

(손뼉 치고 팔을 내리면서)"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발사하면서)"힐링 플레어!"

2.3.2 프리큐어 힐링 플레어 프레시

Xdfgdf.png

큐어 파인의 두 번째 필살기. 첫 사용은 13화로 큐어 스틱 사용시의 필살기. 파인 플룻으로 다이아몬드를 만든 다음 그걸 날린다. 날아간 다이아몬드는 거대해지면서 적(주로 나케와메케)를 집어 삼키고(명중했을 때의 이펙트는 노란색 하트) 그 상태에서 내부의 적을 정화(라고 쓰고 분쇄)시킨다. 작중 묘사에 따르면 다른 프리큐어들의 기술과 비교하여 나케와메케를 정화하는 능력이 높은 듯하다. 41화에서는 소레와타세 단독정화에 성공해버렸다. 더러운 노란캐 보정

사용 대사

(큐어 스틱을 들고) "치유하라 바람[2]의 하모니!"("퍼져라 소원의 하모니!")
"큐어 스틱! 파인 플룻!"
"나쁜 거 나쁜 거 날아가라!"("사악한 무리여 사라져라!")
"프리큐어"
(다이아 무늬를 만들면서) "힐링 플레어"
(발사하면서) "프레시!"

2.4 큐어 패션

2.4.1 프리큐어 해피니스 허리케인

Happiness_hurricane.png

큐어 패션의 필살기. 패션 하프를 소환한 후 가슴의 마크에서 하트의 힘을 꺼낸 다음 하프에 끼우고 대사를 읊으며 높이 들어 큐어 패션이 회전한다. 이때 많은 붉은색 하트 모양의 에너지들을 날려 적을 거대한 붉은색 하트 문장으로 감싼 후 나키와메케를 정화시킨다. 탄생 경위부터 특징까지 다른 셋과 구분되는 점이 많은 큐어 패션인 만큼 연출도 기존의 3인과는 다르다.

사용 대사

(패션 하프를 들고) "노래하라 행복의 랩소디!"("불러라 행복의 랩소디!")
"패션 하프!"
(패션 하프의 네 가닥 현을 튕긴 후 높이 들고) "휘몰아쳐라 행복의 폭풍!"("세차게 불어라 행복의 바람!")
"프리큐어! 해피니스 허리케인!"

2.5 프리큐어 합동 필살기

2.5.1 프리큐어 트리플 프레시

Precure_triple_fresh.jpg

3인 합체기. 본편 7화에서 등장하는데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도 사용했다. 다만 본편에서는 특별히 이름이 없었으며 올스타즈에서 새로 이름이 붙었고 올스타즈판은 세부연출이 조금 달라지고 구도와 연출이 다르다.

큐어 피치를 가운데로 큐어 파인이 왼쪽, 큐어 베리가 오른쪽에서 머리 위에서 손뼉을 친 다음 팔을 내리면서 하면서 필살기를 날릴 때 하는 대사를 외친 다음 가슴 앞에 팔을 X자로 교차시키고서 양손의 손가락으로 각자의 문양을 만들어서 함께 에너지를 날리는 기술.

원판에서 그냥 빔이 나가서 세개가 합쳐져 꽈배기로 꼬이는 회전빔 계열의 필살기였는데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는 기존과는 다르게 각자 앞에 자신의 상징의 문양이 나타나고 거기서 커다란 레이저빔이 나오는데 서로 꼬이지 않고 그냥 나간다. 단일기에서 광역섬멸기로 변경되었다

2.5.2 럭키 클로버 그랜드 피날레

500px


클로버 박스의 힘으로 발동되는 4인의 합체 필살기.

클로버 박스의 하트가 빛나서 프리큐어의 가슴 장식 모양이 되고 피치가 대사를 외치면 큐어 베리, 큐어 패션, 큐어 피치, 큐어 파인 순서대로 서고 나서 왼손은 땅을 짚고 오른손은 등 뒤로 들고 달리기 자세를 취하곤 앞으로 달려 적에게 달려가다가 큐어 패션, 큐어 파인, 큐어 베리, 큐어 피치 순으로 하트를 만들어 던져서 주고받곤 피치가 완성된 하트 장식을 부메랑 던지듯 앞으로 날리면 하트가 거대화해지고 각자 자신의 하트에 탑승해 적을 위에서 아래로 훑어보고 온 다음 마지막으로 기술명을 외치면 빛이 모여서 커다란 수정을 만들어 적을 가두며 정화시킨다.

역대 필살기들 중 연출 시간이 가장 긴 필살기이며 네 명이 서로 호흡을 맞추어어가며 필살기를 발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발동 조건이 가장 까다로운 필살기 중 하나. 물론 본편에서는 필살기를 시전하면서 실패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다.[3][4]

실패했을 때를 가정한 팬픽도 있다.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사용 대사

(큐어 피치가 오른손을 들고)"클로버 박스여 우리들에게 힘을 빌려줘!"
"프리큐어 포메이션!" - 큐어 피치
"레디 고!" - 큐어 피치
"해피니스 리프 SET! (파인에게 던지며) 파인!" - 큐어 패션
"플러스 1, 플레어 리프! (베리에게 던지며) 베리!" - 큐어 파인
"플러스 1, 에스포아르 리프! (피치에게 던지며) 피치!" - 큐어 베리
"플러스 1, 러블리 리프!" - 큐어 피치
"럭키 클로버 그랜드 피날레!" - 프리큐어 전원

2.5.3 프리큐어 러빙 트루 하트

큐어 엔젤의 필살기. 진정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여 상대를 정화시킨다. '극장판 프레시 프리큐어! 장난감 나라에는 비밀이 가~ 득!?' 에서 큐어 피치 단독으로 먼저 선을 보였으며 TV판에 나올 때는 프레시 프리큐어 4명이 동시에 사용한다.

49화에서 럭키 글로버 그랜드 피날레를 격파하고 혼자 드래곤볼을 찍고 있던 노저&클라인 융합체를 일격에 정화하였으며 최종화에서는 모두의 마음을 담아 프리큐어 러빙 트루 하트 프레시로 시전하여 뫼비우스에게 붙잡힌 시폰을 구하는 데 사용하였다.
  1. 그래도 큐어 베리가 베리 소드를 얻는 게 많이 늦어서 자주 쓰였다.
  2. 부는 바람이 아니라 '소원을 바라다' 라는 의미의 그 바람.
  3. 시전하면서 실패한 적은 없지만, 정화에 실패한건 총 3번 존재한다. 본편에서 노저-클라인 융합체에게 1번, 극장판에 토이마인에게 1번-다만 이건 정화는 했지만, 원념이 너무 강한 경우, 올스타즈 DX2에서 아나크네와 카레한의 정화에 실패했던 것까지 총 3번.
  4. 단 올스타즈 DX2에서의 실패는, 레인보우 쥬얼을 빼앗긴 시점이라 프리큐어들의 정화의 힘이 약해지고, 보텀에게 부활된 적들의 힘이 강해졌기 때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