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큐어/필살기/Yes! 프리큐어 5

본 항목은 프리큐어와 그 동료들의 마무리 기술을 필살기라는 각 작품별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판에서 변형된 대사는 괄호 안에 다루었다.

프리큐어/필살기 일람
작품명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Yes! 프리큐어 5&GoGo!프레시 프리큐어!
필살기 목록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 필살기Yes! 프리큐어 5&GoGo! 필살기프레시 프리큐어! 필살기

1 큐어 드림 필살기

1.1 프리큐어 드림 어택

큐어 드림의 필살기. 빛나는 나비가 된 드림파워를 주먹에 담아서 자신의 앞에 놓은 다음 상대에게 날린다. 그 위력은 나이트메어의 본부를 파괴할 정도로 강력하다(는 듯하다. 분비의 발언으론).

사용 대사

"꿈꾸는 소녀의 저력! 받아 보시지!(꿈을 향한 소녀의 무한한 힘. 자, 받아라!)"
"프리큐어 드림 어택!"

1.2 프리큐어 크리스탈 슛

큐어 드림의 필살기. '드림 토치' 사용시의 기술. 대량의 결정을 한꺼번에 쏘아 내는 기술. 마무리 일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동작이 역동적으로 변했다.[1]

사용 대사

"꿈꾸는 소녀의 저력! 받아 보시지!"
"프리큐어 크리스탈 슛!"

1.3 프리큐어 슈팅 스타

304178_282582141763007_179529365401619_1003095_827625914_n.jpg

큐어 드림의 필살기. GoGo에서 사용. 팔을 X자로 맞대고서 스스로 빛과 하나가 되어 날아서 돌진해서 적을 뚫는 돌진 필살기이다. 사용 대사가 딱히 없다.

1.4 프리큐어 스타라이트 솔루션

GoGo의 극장판에서 샤이닝 드림이 사용한 필살기. 스타라이트 플루레에 붙어있던 장미꽃 모양의 장식들이 전부 분리시켜 광탄 형태로 날리고 자신도 수많은 광탄이 되어서 상대를 뚫고 지나가는 필살기.

맞으면 빛의 속도로 벌집이 된다 프리큐어 전원을 압도하던 무시반조차 방어도 못하고 그대로 맞았다.

2 큐어 루즈 필살기

2.1 프리큐어 루즈 파이어

큐어 루즈의 필살기. 붉은 불꽃의 힘을 붉은 나비 모양으로 만들어 상대에게 날리는 기술.

사용 대사

"순정 소녀의 불꽃의 힘! 받아 보시지!"(불꽃처럼 뜨거운 소녀의 순정. 자, 받아라!)
"프리큐어 루즈 파이어!"

2.2 프리큐어 루즈 버닝

큐어 루즈가 '루즈 택트' 사용시의 기술. 파이어보다 위력이 올라갔지만 모습은 별로 바뀌진 않았다. 적의 날리는 공격을 파괴하거나 상쇄할 때도 사용한다.

사용 대사

"순정 소녀의 불꽃의 힘! 받아 보시지!"
"프리큐어 루즈 버닝!"

2.3 프리큐어 파이어 스트라이크

큐어 루즈의 필살기. GoGo에서 나온 기술. 불꽃을 공처럼 모아서 불꽃탄을 만든 뒤 축구에서 슛을 날릴 때처럼 불꽃탄을 차서 날린다. 본인이 풋살부 소속인 탓에 기술도 축구처럼 공을 쳐날리는 듯한 형태. 빛을 내기 때문에 '꽃의 호시이나' 의 주의를 돌리는 데에도 사용했다. 또한 손을 교차시킨 후 찰 때까지 시간차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 극장판 올스타즈 DX에서는 4개의 불꽃을 만들어서 시간차로 차 날리는 연속기로서 사용하기도 했다.

훗날 2012년작 프리큐어 시리즈인 스마일 프리큐어!큐어 써니가 이와 비슷한 기술인 '프리큐어 써니 파이어' 를 사용한다.[2]

3 큐어 레모네이드 필살기

필살기가 세 가지 모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서포터

3.1 프리큐어 레모네이드 플래시

큐어 레모네이드의 필살기. 작은 빛의 나비들의 무리를 날린다. 명중 범위는 넓지만 그만큼 위력이 낮다. 보통은 스턴로 사용. 이걸로 적을 묶어놓고 추가타가 들어간다.

사용 대사

"빛나는 소녀의 톡톡 튀는 힘! 받아 보세요!"(찬란하게 빛나는 소녀의 향기. 자, 받아라!)
"프리큐어 레모네이드 플래시!"

3.2 프리큐어 레모네이드 샤이닝

큐어 레모네이드의 필살기. '레모네이드 캐스터네츠' 사용시의 기술. 플래시와 비교해서 외형은 변하지 않았지만 위력은 상당히 올라갔다. 코와이나를 한방에 쓰러뜨리기도 했다.

일반적인 활용은 그러나 플래시와 비슷하다. 즉 스턴기. 이 공격으로 발을 묶고 이후의 공격을 유도한다.

사용 대사

"빛나는 소녀의 톡톡 튀는 힘! 받아 보세요!"
"프리큐어 레모네이드 샤이닝!"

3.3 프리큐어 프리즘 체인

큐어 레모네이드의 필살기. GoGo에서 사용하는 기술. 나비들을 엮어 빛의 체인으로 만들어서 적을 공격한다. 보통은 구속기로 사용되며 극장판에서는 프리즘 체인으로 적을 붙잡고 빙글빙글 돌려 던져버린다거나 제대로 방어자세를 취하지 못하게 만들고 추가타를 유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물론 위력 자체는 상당해 이 기술만으로 적을 분쇄하기도 한다. 이는 GoGo의 변신 폼 및 필살기 폼이 일종의 파워업에 가깝기 때문으로 보인다.

4 큐어 민트 필살기

4.1 프리큐어 민트 프로텍션

Cure-mint2.jpg

큐어 민트의 필살기. 녹색의 반투명한 배리어를 주로 돔모양으로 형성한다. 다섯명 중 유일하게 방어형 기술이다. 다만 견디다가 한계에 도달하면 깨진다. 후반으로 갈수록 내구도가 두부종이가 되어간다.

사용 대사

"대지를 흔드는 소녀의 분노! 받아 보시죠!"(대지를 뒤흔드는 소녀의 분노! 자, 받아라!)
"프리큐어 민트 프로텍션!"

4.2 프리큐어 민트 실드

Mint.shiled.png

큐어 민트의 필살기. '민트 리프' 사용시의 기술. 방어력이 높아져 있으며 방어 외에도 적을 밀어내는 용도로도 쓰이며 43화에서 그 용도로 사용되었다. 역시 견디다가 한계에 도달하면 깨지는 건 여전하다.

사용 대사

"대지를 흔드는 소녀의 분노! 받아 보시죠!"
"프리큐어 민트 실드!"

4.3 프리큐어 에메랄드 소서

story_img_4.jpg

GoGo에서만 사용. 오라를 날카로운 원반으로 만들어서 적에게 던진다. 공격 기술이지만 방패처럼 이용해 방어에도 사용할 수 있다. 거대화 시키는 것도 가능하고 회전시킬 수도 있다.

5 큐어 아쿠아 필살기

5.1 프리큐어 아쿠아 스트림

Cure-aqua2.jpg

큐어 아쿠아의 필살기. 커다란 파도를 만들어서 적에게 날린다.

사용 대사

"바위도 부수는 소녀의 격류! 받아 보시지!"(바위를 깨뜨리는 소녀의 격류! 자 받아라!)
"프리큐어 아쿠아 스트림!"

5.2 프리큐어 아쿠아 토네이도

Aqua.attac.gif

큐어 아쿠아의 필살기. '아쿠아 리본' 사용시의 기술. 외형은 거의 바뀌지 않았다.[3]

사용대사

"바위도 부수는 소녀의 격류! 받아 보시지!"
"프리큐어 아쿠아 토네이도!"

5.3 프리큐어 사파이어 애로우

큐어 아쿠아의 필살기. GoGo에서만 사용, 물의 에너지를 화살로 바꿔서 적에게 쏜다. 연사도 가능하며 GoGo 최종결전에서 파워업했을 땐 한꺼번에 3개의 화살을 쏘는 데다 이후에도 여러발을 연사했고 극장판 올스타즈 DX에서도 한꺼번에 3개의 화살을 쐈다.

6 밀키 로즈 필살기

6.1 밀키 로즈 블리자드

Gogoep31_25.jpg

밀키 로즈의 필살기. 푸른 장미의 꽃보라를 일으켜서 거대한 푸른 장미의 형상으로 적을 감싸 일순에 분쇄한다. '밀키 파레트' 를 사용한다.

사용 대사

"사악한 힘을 감싸는, 장미의 꽃보라를 피웁시다!"(사악한 마음을 봉인하는, 푸른 장미를 꽃피우리라!)
"밀키 로즈 블리자드!"

6.2 밀키 로즈 메탈 블리자드

밀키 로즈의 필살기. '밀키 미러' 사용시의 기술. 은백색의 장미로 꽃보라를 일으켜서 커다란 은백색의 장미의 형태로 적을 감싸 일순에 분쇄하는 일격. 밀키 로즈와 밀키 노트와 너츠가 함께 있어야 사용 가능.[4]

사용 대사

"사악한 힘을 감싸는, 빛나는 장미를 피웁시다!"(사악한 마음을 봉인하는, 반짝이는 장미를 꽃피우리라!)
"밀키 로즈 메탈 블리자드!"

7 프리큐어 합동 필살기

7.1 프리큐어 파이브 익스플로전

Five_explosion02.png

1기에서의 합체기. '드림 토치' 와 나머지 네 명이 지니고 있는 각각의 무기[5]가 합체, 거대화된 아이템을 타고서 거대한 빛의 나비를 두르고 적에게 들이박는 기술. 이쯤 오면 전대물이다 이 기술에 맞은 적에게선 거대한 나비가 몸에 붙은 듯한 모습이 나타난다. 이 기술은 프리큐어 전원과 밀크가 모여 있어야 쓸 수 있다. 이 아이템 자체가 절망을 극복한 프리큐어들의 의지와 프리큐어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밀크의 의지로 만들어진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프리큐어 합동 필살기들은 TV판에서는 절대적인 힘을 보여주곤 했지만 극장판에서는 종종 막히는 굴욕적인 장면을 보여주곤 했는데[6] 이 필살기만은 극장판까지 포함해 단 한 번도 막힌 적 없는 궁극의 필살기이자 최종기로 군림한다.[7]

기술을 맞은 적 간부의 비명(?)을 들어보면 맞았을 때 고통이 상당한 듯...

물 건너에서는 '프리큐어 뺑소니 어택' 이라고도 불린다(...)

사용 대사

"꿈과 희망의 힘과 함께 (우리들의 꿈과 희망의 힘을 모아!)" - 큐어 드림
"다섯 마음이여 지금 여기에! (다섯가지 빛이여 지금 여기에!)" - 전원
(탑승 이후 돌진하면서) "프리큐어 파이브 익스플로전!" - 공통

7.2 프리큐어 레인보우 로즈 익스플로전

500px


GoGo에서의 합체기. 다섯명의 '큐어 플루레' 를 통해 발사된 장미를 융합시켜 만들어지는 거대한 무지개색 장미로 적에게 내리꽂아 꽃이 적을 삼켜(!)서 강력한 힘으로 정화 혹은 소멸시키는 기술. 이 기술은 프리큐어 전원은 물론이거니와 플루레는 코코만이 불러낼 수 있기 때문에 코코도 필요하다.

전작의 합체 필살기 프리큐어 파이브 익스플로전과 같은 포지션에 있는 필살기. 다만 예전의 파이브 익스플로전이 간부급에게만 사용된 것과는 달리 이건 호시이나들에게도 자주 쓰인다. 그러나 GoGo 극장판인 과자나라의 해피버스데이♪에서는 최종팔살기 포지션을 스타라이트 솔루션에 빼앗기더니만 결국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2에서 고작해야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재생 괴인에 불과한 모에룸바에게 막히는 씬이 나왔다.[8]

상대하는 적의 크기에 따라 적을 삼키는 장미의 크기가 결정되는데 한 번은 호시이나로 변한 산(...) 하나를 통째로 집어삼킨 적도 있었다. 사실 근접 무기를 들고 있지만 이걸 휘둘러대는 전투씬은 끝까지 나오지 않았다

사용 대사

"프리큐어에게 힘을!" - 코코
"크리스탈 플루레! 희망의 빛!" - 드림
"파이어 플루레! 정열의 빛!" - 루즈
"샤이닝 플루레! 튀는 빛! (상큼한 빛!)" - 레모네이드
"프로텍트 플루레! 안식의 빛! (평온의 빛!)" - 민트
"토네이도 플루레! 지성의 빛!" - 아쿠아
(플루레를 맞대고서) "다섯 빛에! (다섯가지의 빛에)" - 드림 / "용기를 태워서! (용기를 담아!)" - 공통
(플루레를 자신의 앞에 세우면서) "프리큐어 레인보우 로즈 익스플로전" - 공통

…정작 장미를 날릴 때는 기합만 외친다.

7.3 드림과 로즈의 합체기 (정식 명칭 불명)

합체기. GoGo에서만 사용. 드림의 큐어 플루레와 밀키 로즈의 밀키 미러에서 함께 발사된 빔. 초대의 '프리큐어 마블 스크류' 의 오마쥬로 보인다.

7.4 프리큐어 밀키 로즈 플로랄 익스플로전

최종화에서 사용한 합체기. GoGo에서만 사용. 파르미에의 국왕인 코코와 너츠, 다른 왕국의 네 명의 국왕들의 힘을 얻어서 사용하는 최종 필살기.

다섯 명의 라이트세이버 큐어 플루레에서 나오는 붉은 장미의 힘을 통해 전원이 붉은색(시스?)이 되어 붉은 장미를 만들고 밀키 로즈는 밀키 미러가 변한 검에서 푸른 장미를 만든다. 두 장미가 융합되면서 만들어진 거대한 씨앗을 발사. 씨앗은 상대의 공격을 상쇄시키면서 성장하여 마지막에는 무지개 빛의 장미를 피운다.

이후 장미에서 나타난 거대한 여신의 환영이 최종보스인 관장을 끌어안아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태워서 정화시키고 관장은 물론이거니와 파괴된 큐어 로즈 가든까지 완전히 복구시켰다.

그 이전까지는 압도적인 위용과 힘을 과시하던 관장이었지만 마지막화에서 거대 여신에게 붙잡혀서 안습하게 사망하는 모습은 불쌍함이 느껴질 정도.

사용 대사

"희망의 붉은 장미! - 프리큐어 5
"기적의 푸른 장미! - 밀키 로즈
"전설의 힘을 지금 하나로! - 공통
"프리큐어 밀키 로즈" - 공통
"플로랄 익스플로전!" - 공통

씨앗을 발사할 때는 레인보우 로즈처럼 기합.
  1. 다른 프리큐어들은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어도 동작이 전혀 변하지 않았다.
  2. 이쪽은 배구부인 관계로 불꽃탄을 날릴 때에도 발이 아닌 손으로 쳐서 날린다.
  3. TV판에서 한 번(이때는 말까지 타고 마상검투를 보여주었다), 극장판에서 한 번 해서 총 2번 검의 형태로 만들어 싸운 적이 있다. 최초로 칼부림을 한 프리큐어.
  4. 그런데 극장판에서는 너츠 없이 기술을 사용하는 충공깽스러운 상황이 벌어졌다(...)
  5. 루즈 택트, 레모네이드 캐스터네츠, 민트 리프, 아쿠아 리본.
  6. 위용이라면 최고를 달리는 하트 캐치 오케스트라마저도 극장판에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7. 파르미에 왕국 주민들의 희망을 모았기는 하지만 중간보스인 카와리노 거대 강화 버전마저도 일격으로 쓰러뜨렸을 정도.
  8. 단 이건, 레인보우 쥬얼을 빼앗긴 직후라서, 프리큐어의 힘은 약화되고, 보텀에 의해 부활한 적들이 강해진 순간이라 어쩔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