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프레시 프리큐어!/등장인물
1 개요
프레시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와타리 코우지/고구인.
이름의 모티브는 뫼비우스의 띠와 동일한 단측곡면 클라인의 병에서 따왔다.
2 상세
라비린스의 고위 간부로 뫼비우스의 최측근.라비린스에서의 국민번호는 불명. 뫼비우스를 보좌하면서 그의 지시, 정책의 이행 및 관리하고 있었으며 다소 마른 남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전 작품의 중간 보스급 간부들이 그렇 듯 정중한 말투를 사용하나 말에서 냉정함이 묻어나는 싹수가 없는 모습을 보인다. 비록 최측근의 위치에 서 있기는 하지만 22화, 36화, 42화에서 이스, 웨스터, 사우러, 노저와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다른 간부들과 그다지 큰 지위를 두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다.
3 작중 행적
초반부 9화부터 첫 등장. 라비린스를 관리하는 것 이외에 "인피니티"를 찾기 위해 프리큐어들의 세계에 온 간부들을 감시하는 일도 맡고 있으며 가끔 간부들에게 편지를 보내 중요 사항을 통지하기도 한다.[1] 이외에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공중에 떠 있는 등 기존의 간부들과는 다른 능력을 선보이기도 했다.[2] 정작 실전에서는 쓸 일이 거의 없었지만
같은 중간 보스급 간부인 노저가 프리큐어들의 세계로 파견된 이후에는 통신을 통해 잠시 노저와 이야기를 주고받기도 하며 42화에서 노저의 부탁으로 히가시 세츠나에게 편지를 보내 계획을 도와주기도 했다.
파일:Attachment/Klein Transformation.jpg
이후 노저가 프리큐어들로부터 "인피니티"로 각성한 시폰을 빼앗아 오자 뫼비우스가 시폰을 이용해서 모든 패러럴 월드를 정복하려는 계획을 진행하는데 도와주는 역할을 당담하지만 이후 시폰을 구하고 모든 패러럴 월드를 지키기 위해 라비린스에 온 프리큐어들과 타르트의 영향을 받은 라비린스 국민들이 뫼비우스의 통제하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행동을 취했다.
결국 기존의 수단으로는 국민들을 제어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된 원인인 프리큐어들을 처리하기 위해 자신의 본모습인 용의 형태로 변신했는데 집채만한 크기로 변했던 노저와 달리 이쪽은 체구 자체는 그리 커지지는 않았다. 잠시 동안 프리큐어들과 싸우며 육탄전만으로 압도했으나 역시 프리큐어들을 해치우려는 노저의 제안을 따라 그녀와 합체해 노저 클라인이 되었다. 이후의 행적은 노저(프레시 프리큐어!)의 "노저 클라인" 항목 참조.
여담으로 본편 오프닝이나 다크폴 간부 중 유일무이하게 출연하지 못한 도로도론과 마찬가지로 라비린스 간부 중 프리큐어 올스타즈DX 2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캐릭터이다.[3]
4 평가
최종 보스의 측근이라는 위치에 있었지만 미미한 활약으로 많은 아쉬움을 남겼는데 간간히 9화, 22화, 23화, 35화, 36화, 42화, 45화, 46화, 47화, 48화, 49화 전 방영 에피소드 중 11화 정도에서 그를 볼 수 있었으나 프리큐어를 직접 대면한 일이 48화 뿐인 사실과 이때 보인 모습이 넌 그저 노저와 융합하기 위한 강화 파츠일 뿐이었지 수준으로 끝나면서 나름대로 인상을 주었던 전체적인 프리큐어 시리즈의 상급 간부들보다 활약성=출연 시간이 적었다는 점이 배역의 부재로 남는다.[4]
일단 48화에서 노저가 프리큐어들에게 당한 것을 보고도 전혀 겁먹은 기색 없이 소거하겠다고 당당하게 선언하여 프리큐어들을 4:1의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가볍게 날려버리는 모습을 보면 실력은 노저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준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대부분 그 전투력이 융합한 중심체 역할을 맡은 노저에게 응용된 걸 보면... 그리고 vs 클라인 전이 30초 정도밖에 안 되긴 했지만 액션의 수준 자체는 엄청나게 높았으며 특히 액션의 속도감에 한해서는 프레프리 전체를 통틀어서 최고 수준의 장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