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 데이먼드

tumblr_mncfg2cKje1qzdpr4o1_500.jpg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R 치비우사편의 주요 악역. 성우는 故 시오자와 가네토/미야노 마모루(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크리스탈). 국내판은 구자형(KBS)/장민혁(대원방송).[1] 이름의 유래는 다이아몬드.

블랙 문의 지배자. 주홍의 루베우스, 녹색의 에스메로드, 동생인 청색의 사피르, 괴이한 4자매인 페츠, 카라베라스, 베르체, 코안을 휘하로 두고 블랙 문 일족을 거느리고 있으며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정하면서 사악한 성격이며 평시에는 의자에 앉아서 부하들에게 명령을 내린다.

크리스탈 도쿄 침공 작전을 통해 치비우사,환상의 은수정의 행방을 알아내려고 했으며 방해되는 세일러 전사들을 없애고 사흑수정의 힘으로 지구를 황폐화시키려는 야망을 가진 야심가이다. 이때 네오 퀸 세레니티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었으며 크리스탈 안에 봉인되어있는 네오 퀸 세레니티의 홀로그램을 자신의 곁에 있게 한다.

그러다가 시간을 넘어 크리스탈 도쿄에 도착해 20세기(신작 크리스탈은 21세기)의 지구에서 온 츠키노 우사기(세일러 문)이 사실은 네오 퀸 세레니티의 과거 시절 모습임을 알게 되어 우사기(세일러 문)마저 납치해서 자신의 여자로 받아들이려는 음모를 꾸미지만 세일러 전사들, 치바 마모루의 활약으로 자신의 음모가 저지되고 말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하지만 이 시리즈의 최종 보스이자 치비우사 편의 최종 보스로 묘사되었더니 페이크 최종보스였다.

실상은 그 배후의 블랙 문의 진정한 지배자 및 R편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 보스와이즈맨에게 이용을 당했다는 것이 드러났으며 즉 작 중에서 프린스 데이먼드, 블랙문 일족들이 저지른 악행들은 전부 와이즈맨 손에서 놀아났다는 사실이다.

원래는 어떠한 이유로 지구에서 쫓겨난 뒤 자신들의 종족을 사흑수정의 힘으로 지구에 이주시키려 하고 있었지만 와이즈맨의 감언이설에 속아 넘어가 그에게 이용당해 지구를 황폐한 별로 만들려던 상황이였다.

종반부에는 진실을 안 동생 사피르가 와이즈맨에게 죽음을 당하게 되자 와이즈맨을 질책했었고 세일러 전사들과 싸우기 직전 세일러 문의 설득으로 자기 자신이 와이즈맨의 말과 뜻에 완전히 속아넘어갔다는 사실을 깨달아 잘못을 뉘우치고 세일러 문에게 잠시 협력하기도 한다.

모든 일의 원흉인 와이즈맨과 세일러문의 최종 결전이 있기 도중 와이즈맨(데스 팬텀)의 공격으로부터 세일러 문을 지키고 사망. 죽는 순간까지도 세일러 문만을 생각할 정도로 매우 깊은 연정을 품고 있었다. 전 시리즈를 통틀어 유일하게 누군가에 대한 사랑을 깊이 품고 있는 적 캐릭터라서 그런지 2차 창작중에는 세일러 문과 알콩달콩 살게 되는 내용도 있다.

  1. 세일러문 R 대원판에 새로 투입된 성우들 중 유일하게 비(非) 대원방송 성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