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장: 213cm
* 체중: 130kg
* 특색/힘: 에너지 구체를 사출하는 공격, 인간의 혼을 빼앗는 전파를 방출한다.
* 등장 화: 13화, 14화
1 개요
가면라이더 고스트 13~14화에 등장하는 안마. 성우는 우치다 유우마.[1]
안마 어설트와 우주복 헬멧이 결합하여 탄생한 괴인. 전투 시에는 행성형태의 에너지 구체를 사출해서 공격한다. 또한 통신장애를 일으키는 특수한 전파를 방출할 수 있다. 특수한 전파로 인간의 혼을 빼앗는 것도 판명. 더 많은 사람의 혼을 빼앗기 위해 위성 통신 관리 센터에 침입하여 인공위성을 이용해 광범위하게 전파를 쏘려고 한다.
2 작중 행적
13화에선 칼 안마와 함께 인간 세상으로 나와 통신기기를 접한 사람들로 부터 무언가를 뽑아내 흡수하고 칼 안마가 밀리자 고스트의 공격을 막아내고 후퇴한다. 막바지에 앨런과 함께 잠입하여 인공위성을 장악하는 모습으로 잠깐 등장했다.
14화에선 안마가 뽑아낸것의 정체가 다름아닌 인간의 영혼이었고 인공위성을 장악해 수만명의 영혼을 빨아들였지만 타케루 일행들의 활약 때문에 인공위성과의 연결이 끊어져 직접 우주로 날아간다. 그러나 캡틴 고스트를 타고 쫒아온 타케루와 싸우면서 결국 쓰러지고 그가 흡수한 영혼들은 전부 원래대로 돌아갔다.
이후 29화에서 인섹트 안마와 함께 재등장하고 딥 스펙터에게 밀리다가 이고르와 함께 안마 슈피리어를 방패로 삼고 도망치고 30화에서 고스트 그레이트 풀 다마시에게 쓰러진다.
3 기타
모티브는 인류 최초의 우주 비행사인 유리 가가린. 머리 부분은 그의 명언으로 알려진 "지구는 푸르다!"가 모티브이며, 작가도 트위터에서 플래닛 안마를 애도하면서 이 명언을 인용했다.
- ↑ 누나는
비록 비공인이지만비공인전대 아키바레인저의 사령관 캐릭터인 하카세 히로요로 실사 출연한바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