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모

후와후와~ 왕

プルモー
Pulmo

주변 인물 : 타츠미야, 헤리카, 샤케(동료), 와다노하라, 아옴, 타라코(지인), 우오미 공주(상관)

대해원과 와다노하라의 등장인물.

우오미 공주의 권속이며 4명의 최측근 중 하나. 모티브는 해파리, 그 중에서도 Rhizostoma pulmo라는 종인 듯 하다.[1] 사실상 이름의 어원을 생각해보면 플루모보다는 풀모라고 표기하는게 더 적절하지만 한글 번역판에서 플루모로 번역되어 있다. 아마 풀모란 이름이 여성스러운 느낌이 살지 않으니 플루모로 번역한 듯 하다.[2]

위의 설명처럼 뭔가 생각 없이 태평하게 사는(...) 천연 속성 인물 같아 보이면서도 의외로 할 말은 다 한다. 예를 들어 헤리카가 예전보다 멍청해진 거 같다는 말을 서슴치 않고 말하기도 하며(...) 타츠미야가 이다테를 좋아한다는 것을 순식간에 간파해버린다. 만화판에선 전자의 모습을 좀 더 강조하고 싶었는지 남쪽 섬에 살고 싶다던가 하는 엉뚱한 모습을 보이다가 아옴에게 혼나기도 한다.

여담으로 비중은 여느 조연들과 비슷하지만 귀여운 생김새 때문인지(...) 은근히 팬아트가 많다. 물론 전투능력은 최측근들 중 가장 떨어지는 듯 하다.
  1. 여담으로 'Pulmo' 는 해부학계에서 를 가리키는 용어이다. 왜 이런 이름이 붙어졌는지는 모티브가 된 종의 생김새를 보면 알 것이다.
  2. 풀모를 가타카나식으로 읽으면 푸루모인데 푸루모-플루모 로 헷갈린 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