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존재했던 모바일 게임 회사. 본사는 울산 무거동에 있었으며 서울에도 지사를 운영하고 있었다. 2002년 설립되었지만 실질적인 법인 등록은 2003년1월.
전성기에는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5,6위를 다투는 정도로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인데도, 특이하게 지방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었던 점이 특징이었다.
발매하는 게임은 혁신적인 컨셉을 내밀기 보다 RPG, 스포츠, 도박 게임 등 대중적이고 소위 판매량을 보장하는 장르 위주로 발매한다. 특히 RPG 게임이 주종목으로 스케일이나 퀄리티 면에서 타 장르와 비교를 불한다. 다만 카카오 게임들을 위시한 아케이드성 게임이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지금에 와선 트렌드를 못 읽고 너무 시대에 뒤쳐져 있지 않느냐는 평도 받지만, 오히려 한 장르가 대세가 되면 유사 게임이 홍수처럼 터져나오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꿋꿋이 자기 주 종목만 파는 피엔제이만의 고집이 빛을 보기도 했다.
그 외에 원조낚시광 시리즈가 모바일 낚시게임 중에선 상당히 알아주는 편. 다만 낚시 게임은 한번 발매된 타이틀을 너무 우려먹는다는 비평이 있다. 무료버전 사용자에겐 큰 문제는 아니지만...
맞고, 포커같은 도박게임도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이전 작들은 유난히 여캐들이 벗는 게 많았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이미 2014년 6월에 종료된 미투데이를 아직도 올려놓는다던지, 신작 게임의 출시 및 업데이트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더니 폐업했다. 본사가 있던 건물도 다른 업체가 사용하고 있으며, 사업자번호도 없는 번호로 나온다. 하지만 홈페이지는 여전히 살아있다.
주요 작품
- RPG : PNJ의 핵심 라인업 장르
- 엘란스토리 : SRPG 계열 게임.
- 테라(모바일 게임) 시리즈
- 드래곤레어
- 드래곤나이트(모바일 게임) 시리즈 : PNJ RPG게임의 진수.
- 마스터 오브 소드 4[1] : 너무 RPG성을 강조해 악평을 먹었다.
- 판타지크라이시스
- 테일즈판타지 시리즈
-
낚시스포츠- 원조낚시광 시리즈 : 2D 그래픽으로 제작된 PNJ 낚시게임의 밥줄 시리즈. 1부터 4까지 나왔으며 좀 우려먹기가 심한 편. 최신작인 '대물낚시터'도 사실 4 기반이다. 다만 우려먹기가 심하다는 것은 그만큼 잘 팔린다는 의미로, 실제로 국내 낚시게임 중에선 가장 다운수가 높다.
- 리얼피싱3D : 이름답게 3D로 제작된 낚시게임으로, iOS버전은 해외 앱스토어에선 꽤 히트쳤다. 2013년에는 후속작 리얼피싱 2가 발매.
- 퍼즐/아케이드
- 두들탑 어드밴스드
- 디펜스-파워 오브 매직
- 킬링타임
- 틀린그림찾기 시리즈
- 화이트 사일런스
- 도박
- 부비부비맞고 시리즈
- 섹시미소녀맞고 : 범람하는 여캐들이 벗는 맞고 게임 중에서도 상당한 수작으로 일러스트가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며 수집 요소도 튼실하다.
- 원조맞고 육광편 : 왠일로 여캐들이 벗지 않는(...) 맞고 게임. 하지만 오히려 이곳의 맞고 게임 중에선 가장 평판이 좋다(...).
- 액션
- 슬래시 오어 다이 : 러닝액션게임. 제목이 S.O.D.다. 모 영상제작업체와 헷갈리지 말 것(...).
- ↑ 놀 사와 협동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