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신장:223cm / 체중:191kg / 별자리 : 나침반자리 특색/힘:수색하고 싶은 것의 위치를 조사하는 탐사 능력, 물체의 운동 방향을 조작한다. 「픽시스(Pyxis)」의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조디아츠. '다우징 혼' 이라 불리는 센서를 이용하여 조사 대상이 존재하는 위치를 탐지하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다우징 혼을 이용해 물체의 물리적인 운동 방향을 비틀 수 있으며, 그 힘은 대상이 되는 물체의 중량을 따지지 않는다. 스위처는 마키세 히로키로 호의를 가지고 있던 유우키를 항상 따라다니고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의 여학생들에게 스토커의 행위를 하고 있었던 것이 밝혀지고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여학생들을 버스에 태워 버스의 사람을 죽일 계획을 꾸몄다. |
가면라이더 포제에 등장하는 괴인 중의 하나로 나침반자리의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조디아츠.
2 작중 행적
양 팔의 '다우징 혼'으로 자신이 찾고자 하는 것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이 머리의 뿔에 손을 대고 원하는 것을 상상하면 그것을 찾을 수도 있다. 실생활에 있으면 굉장히 편리할 것 같은 능력이지만 고작 여자애 스토킹이나 공격 회피에만 쓰고 있다.
또한 팔의 '다우징 혼'으로 가리킨 것의 운동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능력도 지녀 다른 물건을 끌어들여서 공격할 수도 있다. 작중에서는 가만히 있던 자동차를 끌고 와서 공격을 대신 맞게 했다. 이 능력 때문에 원거리 공격은 이 조디아츠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라이더 로켓 펀치와 같은 돌격 공격도 방향을 바꿔 버리고, 런쳐 모듈의 미사일이나 히핵건의 화염탄도 마찬가지.
하지만 위의 능력은 다우징 혼이 부서지면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자체 전투력이 딸려서 전면전에서는 안습한 모습밖에 안 보여줬다.
결국 이런 약점으로 인해 스텔스 모듈을 사용한 포제에 밀렸고 결국 포제 일렉스테이츠에 패하여 스위치 오프.
참고로 나침반자리이기 때문에 동물 모티프가 아닐 것 같지만, 묘하게 개미처럼 생긴 두상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보다는 전작의 호구리드와 더 닮았는데... 그래서 전투력이 호구였던 건가
여담으로 나침반자리(Pyxis)는 컴퍼스자리(Circinus)하고는 다른데, 나침반과 컴퍼스는 같은 영어인 compass를 쓰지만 컴퍼스자리는 원을 그리는 도구인 컴퍼스이다.
3 스위처
정체는 천문부 부장 마키세 히로키. 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