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와라 요우지

엘리트 건달의 등장인물.

작중 초반에 도쿠마루 고교로 전학온 신입생. 중학교 시절엔 나름대로 날려서, 전에 다니던 학교를 제패하고 그의 파트너인 고토다 타쿠야와 콤비로 행동하며 도쿠마루까지 그 소문이 퍼졌다. 벤치 프레스를 100kg을 들고 우동을 좋아한다.

당시 사부로 군단은 이시이 타케시는 신입생을 상대로 수행이라는 이름하에 온갖 짓을 시키고 좀 싸움하는 놈 있으면 바로 친위대에 넣어버리고, 카와이 세이야는 군단 비용을 가장해 학생들 상대로 단체로 삥을 뜯고있어서 1학년의 분노가 극에 달하는 와중이었다. 이런 1학년을 선동해 고토다와 쿠데타를 일으키며 1학년들을 모아 사부로 군단과 옥상에서 결전을 벌인다.

그러나 사고로 옥상에 불이나자, 각성한 사부로가 우연히 전체를 구한 그 행동에 감명받아 회개하는 분위기 였다가 각성한 사부로는 군단을 비롯, 1학년 전체를 박살내며 사부로 전설에 한 획을 그었고 그 뒤로는 그냥 평범하게 학교 생활을 하게 되었다.

등장 당시와 그 이후로는 상당한 개념인이었고, 싸움도 꽤 강했다. 싸움 실력은 이시이 타케시와 거의 호각으로, 하기와라가 아주 근소하게 약했다. 도쿠마루 권투 대회에서는 어쩌다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물론 사부로는 출전안함.)

이시이를 호모(...)로 여러번 착각하고, 이를 오해해 군단에서 탈퇴한 적도 있다. 이 오해때문에 스키장에서 이시이를 공격하기도 했다.

그래도 작중에서는 정상인 담당이었다. 평범하게 미팅하고 여자만나고 하는 정도. 다만 작중 사부로들과 어울리다 보니 갈수록 이상해지다가 친위대 신입 오자키가 정상인 담당이 되면서 오오구치 사부로세키 운류와 함께 부, 건강부, 폐인부, 뷰티부(...) 등 온갖 막장 특별활동부를 만들며 어울리면서 막장화되었다.

50권에서는 전문학교에 다니기 위해서 입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러나 마지막의 마지막에 사부로가 입학한 재수학원에 같이 들어가며 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