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헛소리 시리즈/하기하라 시오기.jpg
헛소리 시리즈에서의 모습 타케 작
파일:인간 시리즈-하기하라 시오기.png
인간 시리즈에서의 모습. 이 역시 타케 작
萩原子荻 (はぎはら しおぎ)
스미유리 학원(효수고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맡고 있는 포지션이자 이명은 『책사(策師)』.[1] 전략을 짜고 그에 맞춰 행동을 지시하거나 행동을 하며, 어떠한 상황이 발생을 하여도 즉시 그 상황에 알맞게 새로 전략을 짠다. 전략을 짜는 것에 있어서만큼은 프로페셔널이며, 학원 외부로 명성이 알게 모르게 퍼져있는 상태인 듯.『인류최악』도 시오기를 언급하며 "연산 능력은 나의 다섯 배쯤은 되겠지."란 발언을 남긴 바 있다. 참고로 인류최악은 세계구급 천재인 칠우인의 일원이다.
드래곤볼의 등장인물인 야무치의 팬. 작중 이 취향에 대해 시세이 유마는 "의외로 이 애, 장래 남자를 고를 때 실패하는 게 아닐까"하고 생각했다.
시리즈 내에서 작가인 니시오 이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하며 그녀를 주인공으로 한 외전격 단행본도 나와있다. 이름인 하기하라 시오기에서 하기(萩)와 오기(荻)의 한자가 상당히 비슷해서 작가 본인도 헷갈린다고 한다. 제로자키 키시시키의 인간노크의 인물 소개에서는 萩原子萩(하기하라 시오기)라고 적혀있을 정도. 저대로 읽으면 하기하라 시하기가 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목매다는 하이스쿨
유카리키 이치히메의 탈주를 막고있던 주도적 인물. 일부러 큰 소리를 내서 소음을 낸 사이 빠져나가려던 이짱과 이치히메를 일부러 애매한 위치에 매복하는 걸로 사로잡았다. 이후 이짱과 대치하지만 뒤늦게 합류한 아이카와 준을 보고 대항하는 대신 탈주했다.
책사라는 호칭 답게 전략을 짜고 그 전략에 맞게 행동하는 인물로, 행동 도중 예상 외의 변수인 사이조 타마모의 잘린 목을 발견했을 때도, 놀라기는 커녕 그 목을 이용한 전략을 새로 짰다. 걸물은 걸물.
이짱과의 두 번째 조우 이후 자칭 배신을 한 이짱과 동행하면서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 이때 "당신이 나에게 애정을 품고 있다는 뜻인가요?" 라고 이짱에게 묻는다거나 "시오기는 가슴이 크구나" 란 칭찬을 이짱에게 듣고 고꾸라지는 등 의외의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이짱이 단순히 밀실의 수수께끼를 풀 목적으로 적당히 꾸며낸 수수께끼가 이 학교의 이사장실을 모델로 한 것이며 피해자가 이사장이란 사실을 알아차리자 충격을 받고,[2] 이때 생긴 빈틈 때문에 진범에게 살해당한다.
휘잉, 하는 소리가 들리나 했더니...시오기의 몸이 공중에서 움직임을 딱, 멈췄다. 그러나 그것도 한순간. 눈을 한 번 깜짝였을 무렵, 그녀의 몸은 지그재그로 토막토막 잘려 버렸다. -목매다는 하이스쿨 중- |
"사랑에 빠진 여고생같았다."는 진범의 평을 들어보면 대화하는 동안 은근히 이짱에게 호감을 가졌던 모양. 앞부분에서 한껏 모에함을 보여준 뒤 느닷없이 죽어버렸기 때문에 독자들은 니시오 이신, 이 모에 살인자 놈!!!라며 울부짖었다.
이러한 악행을 다른 작품의 책사 히로인에게 또 써먹는다. 이 피도 눈물도 없는 모에 살인자 놈!!!! 다른 작품의 누군가가 위험하다...
이짱과의 대화 중간에 그의 본명에 대한 힌트를 세 번 질문할 기회를 얻자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다.
1. "당신의 닉네임을 모두 알려주세요" [3]
2. "이름을 로마자로 표기했을 때 자음과 모음의 갯수를 알려주세요." [4]
3. "아あ를 1, 이い를 2, 우う를 3, 그런 식으로 응ん을 46으로 두고 당신의 이름을 숫자로 치환한 뒤 그 총합을 알려주세요." [5]
그걸로 본명을 알아낸 듯 하지만, 직접 부르지는 않는다.
1.1 엑스트라 부하들
유카리키 이치히메와 이짱을 막기 위해 등장한 엑스트라들. 전부 아이카와 준이나 유카리키 이치히메에게 당했을 것 같지만 상세 불명.
- 케이키 (慶紀, けいき)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하이쿠 시인 케이 키이츠(慶紀逸).
- 로카 (蘆花, ろか)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소설가 토쿠토미 로카(徳冨 蘆花).
- 아미 (阿弥, あみ)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카부키 쿄겐(狂言) 작가 카와타케 모쿠아미(河竹黙阿弥).
- 슈키 (朱熹, しゅき) : 이름의 유래는 주자(朱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