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하라 시오기

파일:헛소리 시리즈/하기하라 시오기.jpg
헛소리 시리즈에서의 모습 타케
파일:인간 시리즈-하기하라 시오기.png
인간 시리즈에서의 모습. 이 역시 타케

萩原子荻 (はぎはら しおぎ)

헛소리 시리즈인간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스미유리 학원(효수고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맡고 있는 포지션이자 이명은 『책사(策師)』.[1] 전략을 짜고 그에 맞춰 행동을 지시하거나 행동을 하며, 어떠한 상황이 발생을 하여도 즉시 그 상황에 알맞게 새로 전략을 짠다. 전략을 짜는 것에 있어서만큼은 프로페셔널이며, 학원 외부로 명성이 알게 모르게 퍼져있는 상태인 듯.『인류최악』도 시오기를 언급하며 "연산 능력은 나의 다섯 배쯤은 되겠지."란 발언을 남긴 바 있다. 참고로 인류최악은 세계구급 천재인 칠우인의 일원이다.

드래곤볼의 등장인물인 야무치의 팬. 작중 이 취향에 대해 시세이 유마"의외로 이 애, 장래 남자를 고를 때 실패하는 게 아닐까"하고 생각했다.

시리즈 내에서 작가인 니시오 이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하며 그녀를 주인공으로 한 외전격 단행본도 나와있다. 이름인 하기하라 시오기에서 하기(萩)와 오기(荻)의 한자가 상당히 비슷해서 작가 본인도 헷갈린다고 한다. 제로자키 키시시키의 인간노크의 인물 소개에서는 萩原子(하기하라 시오기)라고 적혀있을 정도. 저대로 읽으면 하기하라 시하기가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목매다는 하이스쿨

유카리키 이치히메의 탈주를 막고있던 주도적 인물. 일부러 큰 소리를 내서 소음을 낸 사이 빠져나가려던 이짱과 이치히메를 일부러 애매한 위치에 매복하는 걸로 사로잡았다. 이후 이짱과 대치하지만 뒤늦게 합류한 아이카와 준을 보고 대항하는 대신 탈주했다.

책사라는 호칭 답게 전략을 짜고 그 전략에 맞게 행동하는 인물로, 행동 도중 예상 외의 변수인 사이조 타마모의 잘린 목을 발견했을 때도, 놀라기는 커녕 그 목을 이용한 전략을 새로 짰다. 걸물은 걸물.

이짱과의 두 번째 조우 이후 자칭 배신을 한 이짱과 동행하면서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 이때 "당신이 나에게 애정을 품고 있다는 뜻인가요?" 라고 이짱에게 묻는다거나 "시오기는 가슴이 크구나" 란 칭찬을 이짱에게 듣고 고꾸라지는 등 의외의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이짱이 단순히 밀실의 수수께끼를 풀 목적으로 적당히 꾸며낸 수수께끼가 이 학교의 이사장실을 모델로 한 것이며 피해자가 이사장이란 사실을 알아차리자 충격을 받고,[2] 이때 생긴 빈틈 때문에 진범에게 살해당한다.

휘잉, 하는 소리가 들리나 했더니...시오기의 몸이 공중에서 움직임을 딱, 멈췄다. 그러나 그것도 한순간. 눈을 한 번 깜짝였을 무렵, 그녀의 몸은 지그재그로 토막토막 잘려 버렸다. -목매다는 하이스쿨 중-

"사랑에 빠진 여고생같았다."는 진범의 평을 들어보면 대화하는 동안 은근히 이짱에게 호감을 가졌던 모양. 앞부분에서 한껏 모에함을 보여준 뒤 느닷없이 죽어버렸기 때문에 독자들은 니시오 이신, 이 모에 살인자 놈!!!라며 울부짖었다.

이러한 악행을 다른 작품책사 히로인에게 또 써먹는다. 이 피도 눈물도 없는 모에 살인자 놈!!!! 다른 작품의 누군가가 위험하다...

이짱과의 대화 중간에 그의 본명에 대한 힌트를 세 번 질문할 기회를 얻자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다.

1. "당신의 닉네임을 모두 알려주세요" [3]
2. "이름을 로마자로 표기했을 때 자음과 모음의 갯수를 알려주세요." [4]
3. "아あ를 1, 이い를 2, 우う를 3, 그런 식으로 응ん을 46으로 두고 당신의 이름을 숫자로 치환한 뒤 그 총합을 알려주세요." [5]

그걸로 본명을 알아낸 듯 하지만, 직접 부르지는 않는다.

1.1 엑스트라 부하들

유카리키 이치히메이짱을 막기 위해 등장한 엑스트라들. 전부 아이카와 준이나 유카리키 이치히메에게 당했을 것 같지만 상세 불명.

  • 케이키 (慶紀, けいき)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하이쿠 시인 케이 키이츠(慶紀逸).
  • 로카 (蘆花, ろか)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소설가 토쿠토미 로카(徳冨 蘆花).
  • 아미 (阿弥, あみ) :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카부키 쿄겐(狂言) 작가 카와타케 모쿠아미(河竹黙阿弥).
  • 슈키 (朱熹, しゅき) : 이름의 유래는 주자(朱子).

2 제로자키 키시시키의 인간노크

중학생 때[6]에는 니오우노미야 잡기단제로자키 일적을 상대하면서 죽기는 커녕, 상대한 이들 중 유일하게 그들을 압도했다. 거의 갖고 놀았다고 보아도 좋을 정도였으나, 제로자키 소시키의 변태기질때문에 엄청난(?) 굴욕을 당하기도 했다. 결국 목적은 전부 달성했고 추가 성과도 얻었지만 소우시키와의 일 때문에 1주일 동안 자기혐오에 시달렸다.(...) 제로자키 소시키와는 이때부터 알게 되었으며, 문자를 매일 100통씩 (일방적으로) 받는 사이이다.
  1. 일반적인 책사의 표기는 策士이다.
  2. 이때 이사장이 그녀의 어머니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3. 대답: 사부님, 이땅, 잇군, 이노지, 이이 형, 이이노, 이노스케, 헛소리꾼, 사기꾼.
  4. 대답 : 모음이 여덟, 자음은 일곱.
  5. 대답: 134.
  6. 타케토리산 결전. 이때는 운동복 입고 긴 포니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