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1974년경에 차이요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태국에서 공개된 영화. 일본의 특촬 드라마 시리즈인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소재로 하는 작품이지만, 토에이에서 배급권을 얻었는데도 불구하고 무단으로 신촬, 편집을 실시했기 때문에 일본에는 미공개로 하고 비공식 작품이라는 취급으로 되어있다. 차이요 프로덕션이 츠부라야 프로덕션과 공동으로 제작한 울트라 6형제 VS. 괴수군단의 속편이며 몇몇 극장판에서 유용한 영상과 태국에서 새롭게 촬영한 영상으로 구성된다. 또한 하누만의 등장 장면은 울트라 6형제 VS. 괴수군단에서도 일부 유용되고있다.
2 스토리
공포의 비밀 조직의 대수령은 고민하고 있었다. 좋아하는 싱싱한 여성의 피가 손에 들어오지 않는것이다. 대수령은 괴인을 투입해 여성을 납치하려고 하지만 라이더들에 의해 실패한다. 그래서 전투원의 제안에 따라 대수령은 지옥에서 용병을 부르기로 했다. 울트라 6형제 VS. 괴수군단에서 하누만에 의해 죽은 불상도둑 3인조 중 1명이다. 대수령에 의해 괴인으로 되살아난 불상도둑은 전작에 등장한 비루도 박사를 납치해서 라이더를 쓰러뜨릴 괴인 박쥐 프랑켄을 제조한다. 박쥐 프랑켄과 부하인 재생 괴인 군단은 5명의 라이더에 의해 쓰러지지만, 라이더들 앞에 새롭게 괴인 제조기로 만든 양산형 수면괴인군단이 나타난다. 라이더들은 괴인들을 쫓는 동안 대수령이 일으킨 수수께끼의 폭발로 인해 중상을 입지만 하누만에게 도움을 받는다. 비루도 박사와 같이 잡혔던 여성들을 구출하는데 성공한 라이더들 앞에 거대화한 대수령이 나타난다. 대수령에 당해낼 도리가 없던 라이더들의 앞에 하누만이 도우러 찾아온다.
3 등장인물
3.1 주요 인물
- 하얀 원숭이 하누만 - 라이더들을 돕는 장면 및 대수령과의 결전 장면에 등장. 극중에서는 적의 함정에 의해 목숨을 잃은 5명의 라이더에게 광선을 발사해 소생시키거나 대수령에 의해 부활한 불상 도둑을 다시 지옥으로 돌려보내는 등의 초능력을 보이고 있다.
3.2 공포의 비밀 조직
- 대수령 - 본작의 최종 보스이며 공포의 비밀 조직의 지배자. 평상시에는 등신대의 형태이지만 최종결전에는 거대화해서 방콕의 도시를 파괴, 하누만과의 결전에 도전한다. 사후세계에 간섭해서 죽었던 불상도둑 1명을 되살려 간부로 만들었다.
- 불상 도둑 - 대수령에 의해 살아난 전작의 불상도둑중 1명으로 살아났을때 괴인이 된것 같다.
- 박쥐 프랑켄 - 비루도 박사가 만든 괴인이며 5명이 날린 라이더 킥에 의해 쓰러진다.
- 수면괴인군단 - 괴인 제조 기계로 만들어졌으며 근처에 나있던 잡초로 만든 괴인들. 정식명칭은 불명이며 빨간 허리띠가 특징이다.
3.3 기타
- 비루도 박사 - 연인으로 둔갑한 불상도둑에게 납치당해 괴인을 제작하지만 가면라이더들에게 도움을 받는다. 그후에는 라이더와 동등한 격투 능력을 발휘해서 불상도둑이나 괴인들과 싸운다.
- 비루도 박사의 연인 - 대수령이 좋아하는 피를 내는 재료로 여겨져 박사와 함께 납치당해 피를 빨리지만 박사와 함께 라이더에 의해 구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