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라구치

1 현시연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시이 코우지/김정은. 별명은 하라구로.

만연, 현시연, 애니연 소속이지만 어느 쪽에도 회비는 안 내고 있다. 동인계 전반에 걸쳐 인맥이 굉장히 넓지만 사실 동인파락호로, 현시연에서 첫 동인지를 내려고 할 때 현시연에 접근, 24페이지중 유명 작가의 게스트 일러스트를 10여장가량 써서 1000엔으로 내자는 제안을 한다. 이렇게 하면 확실히 팔리겠지만 사사하라 칸지가 거절. 그러자 이미 부탁했다는 말을 해서 결국 사사하라가 직접 전화통을 붙잡고 작가들에게 사과 전화를 했더니 다들 기뻐하면서 이해해줬다.

어쨌든 어렵게 동인지를 낸 현시연의 부스에 찾아와서는 슥 동인지를 훑어보고 '필요없다'면서 그냥 사라진다. 이게 만화에서는 마지막 등장.

동인파락호답게(?) 동인활동을 통해 마구 돈을 벌어들이려는 태도 때문에 경원시되고 있지만, 여러 사람과의 커넥션과 그 커넥션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자체는 작중에서 제법 평가되는 편이다.

졸업후 어떻게 되었는지는 나오지 않는데, 애니판 현시연 2기에서는 뭔가 트러블이 생겨서 쫓기고 있다고 나온다.

대학 시절의 아카마츠 켄이 모델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다. 적어도 아카마츠 켄은 하라구치처럼 입만 살아있는 인물은 아니다. 실제로는 아카마츠 켄이 아니라 연재 당시 전격대왕의 부편집장이었던 이시구로 나오키(石黒直樹)가 모델이라는 것이 정설.

2 하늘 가는대로의 등장인물

성우는 테라시마 타쿠마.

소에이 고등학교 학생회의 서기. 주로 회장인 코토즈카 후미에의 조수 역할을 맡고 있다. 부활동은 반더포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