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바이오하자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의 오리지널 미션으로, 레온 S. 케네디와 잭 크라우저로 플레이 가능한 미션이다. 또한 이 미션에서 레온과 크라우저는 처음 만나게 되는 설정이다.
2 단순한 임무
2002년 경, 레온과 크라우저(당시 SOCOM 소속 군인)는 남미의 마약 밀수업자 하비에 히다르고가 엄브렐러 연구원과 접촉했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마을로 내려왔지만, 마을은 상류의 댐에서 내려보낸 물로 수몰되고 있었고 주민들은 좀비가 되어서 BOW와 함께 모이게 되는 안습한 전개로 시작된다. 이 상황에서 안내원을 찾았으나 상처가 심각하여 말 몇마디만 하고 사망한다.[1]
원래 접선지였던 교회에는 마누엘라 히다르고라는 소녀와 정체 불명의 괴물이 있었으나 괴물체는 접전 끝에 도주하였고, 마누엘라가 하비에의 저택에서 도주한 것을 알게 된 레온 일행은 길 안내를 부탁하여 상류의 댐으로 향하게 된다.
여기에서 크라우저는 레온의 경력에 의심을 품고, 바이오하자드 2 챕터인 사라진 도시의 기억으로 넘어가면서 레온이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
3 드러나는 의혹
그러나 댐에서 만나게 된 하비에를 통해 마누엘라가 하비에의 딸임을 알게 되며, 급류로 인해 다시 댐의 입구로 떨어지게 되지만 노력하여 다시 댐의 최상층에 도달해 신종 BOW인 자바워크 53을 상대하게 된다. 하비에가 마누엘라의 불치병[2] 치료를 위해 그녀의 몸에 T 베로니카 바이러스를 투여했음이 밝혀진다.
그리고 마누엘라의 이야기를 들은 레온의 회상을 통해 베로니카 챕터인 망각의 게임으로 넘어가게 된다.
4 드러난 진실
하비에의 저택 앞에서 레온은 크라우저에게 실제 임무를 설명하고[3] 크라우저에게 협조할 것을 요청하며 하비에의 저택으로 진입한다. 하지만 찾고 있던 엄브렐러 과학자는 벌써 시체가 되어서 식물의 양분이 되어버렸다.
이후 하비에의 저택 지하에서 생체 실험이 자행됐음을 확인하고 수술실 앞에서 실종된 소녀들의 시신과 장기들을 보게 되는데.. 이는 베로니카 바이러스의 폭주를 막기 위한 다른 대안[4]으로 장기이식을 통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겠다는 의도[5]였던 것.
괴물과의 접전 끝에, 괴물의 정체가 마누엘라 히다르고와 같은 불치병으로 사망한 마누엘라의 어머니인 힐더 히다르고[6]로 밝혀진다. 그러는 사이, 하비에는 정원에 있는 베로니카 바이러스로 배양된 식물과 융합하여 저택을 부수고 V-콤플렉스로 괴수화된다.
5 비참한 결말
레온과 크라우저가 분발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재생하는 하비에를 저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마누엘라가 각오를 다지며 달려나간다.
"지금 알았어. 이 고통은 내가 사람이라는 증거. 그게 사라진다면 난 이제 사람이 아니라는…! 싫어… 난 사람인 채로 죽는 걸 선택하겠어!"
V-콤플렉스의 공격을 베로니카 바이러스의 힘(혈액 발화능력)을 발휘하게 되면서 약화시키는 데 성공했으나, V-콤플렉스와 융합한 하비에가 역으로 흡수당하며 최후를 맞게 된다.[7] 결국 제압되면서 하비에는 나를 죽여줘라는 유언을 남기면서 융합체와 함께 마누엘라의 손에 전소된다.
하지만 이 모든 상황을 멀리서 알버트 웨스커가 지켜보고 있었고[8], 하비에 또한 웨스커의 실험 과정에 개입된 희생양. 이 사건 이후 크라우저는 힐더와의 보스전에서 왼팔에 치명적 부상을 입어서[9] 강제 제대하게 되었으며, 마누엘라의 발화 능력을 목격하고는 바이러스의 힘에 대한 갈망을 느끼며 SOCOM에서 제대한 뒤 사망으로 위장해서 웨스커를 만나고, 이 스토리는 바이오하자드 4로 이어지게 된다.
- ↑ 직후 정체불명의 촉수에 의해 강물 속으로….
- ↑ 풍토병으로 현대 의학으로는 치료 방법이 없다고 한다.
- ↑ 크라우저는 이 챕터부터 비뚤어진 모습을 보이게 된다. 언락되는 크라우저 챕터는 그야말로 안습의 연속.
- ↑ 원판은 알렉시아의 15년 동면.
그럼 그냥 동면시키면 되는 것 아니었나 - ↑ 중반에 언급되던 장기매매, 인신매매 등의 사건이 모두 이것이 원인.
- ↑ 사망했다고 알려졌던 것도 그렇지만, 노스페라투와 너무 비슷한 케이스.
- ↑ 10분 이내 보스 클리어 여부에 따라 엔딩에서 마누엘라의 생사가 달라진다.
- ↑ 원래 모드에서는 알 수 없고, 크라우저 챕터 엔딩에서야 볼 수 있다.
- ↑ 실제로도 바하4에서 크라우저는 왼팔에 플라가의 힘을 심어서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