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키테레츠 대백과/등장인물
키테레츠 대백과의 등장인물. 성우는 일본판 야마모토 유리코(TV스페셜)->쇼 마유미->혼다 치에코(본편)/국내판 채의진.
일본명은 노노하나 미요코(野々花 美代子)[1]
기태와 같은 반에 있는 여자아이로, 기태와 친하며 기태의 발명품을 좋아한다. 최종적으로 기태와 결혼하게 되는 모양으로 임신까지 한 사진이 있는걸로 보아 행복한 가정인듯. 기태의 발명품에 대해 굳은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어지간한 발명품은 조종할 수 있을정도로 머리도 좋다.
본인 입으로도 심각하다고 말하는 길치이다. 도라에몽 플러스 1권의 '벌레의 소리를 듣자'에서 카메오로 출연했었다. 여담으로 일본판 op나, ed에서 메인으로 자주 등장하며, op에서 성인이 된 모습이 나오기도 한다.
카툰네트워크판 시즌 7에서는 요리에 재미가 들려서 친구들을 불러서 식사대접을 하는 에피소드가 있다.[2]
이 만화의 등장인물들을 도라에몽의 포지션으로 옮기자면 신이슬의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도라에몽 극장판 진구의 신 마계대모험 7인의 마법사의 미요코는 한국에서 다영으로 번역되었는데 그럼 하초롱이 아니라 하다영이 되어야 되는 게 아닌가?
그런데 히로인이라 이슬이에 대응되기는 하지만 사실 성격이 뜯어보면 많이 다르다.
우선- ↑ 무리들 사이에서 홍일점이라 그런지 별명으로 불리지 않는다. 별명이 없기도 하고.
- ↑ 그런데 그 날 나온 요리가 영국 요리급이었다. 원인은 요리책만 믿고 만들었는데 그 요리책에 오류가 있었던 것.
- ↑ 이 성격을 어필하려 한게 심해서 노진구한테 네가 퉁퉁이한테 맞는건 어쩔수 없지만 퉁퉁이를 때리면안돼라는 말을한적이 있어서 사실 안티도 있다.
- ↑ 이슬이도 극장판에서는 싸우지만 나서서 싸우는 일은 없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싸울때 한정이다.
- ↑ 그래도 엄마하고 사이가 나쁜 건 아니다.
- ↑ 코로스케가 마음이 변하는 도구로 두사람을 사이좋게 만든게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