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준

파일:Attachment/마마준/Example.Example.jpg

키테레츠 대백과의 등장인물. 성우는 일본판 마나츠 류[1](TV스페셜)->미츠야 유지(본편)/국내판 윤세웅.

일본판명 톤가리 코지(尖 浩二)
별명은 삐죽이. 일본판은 '톤가리'. 역시 뜻은 한국 것과 같다.

부잣집 도련님 속성의 캐릭터. 그런데 문제는 마마보이라는 것. 한지수와 죽이 잘 맞는다. 간단하게 도라에몽의 비실이 포지션. 하지만 비실이가 노진구를 괴롭히는 것처럼 얄미운 성격은 아니고 한지수에게 끌려다니는 역할만 한다. 가끔 한지수의 옆에서 은근히 한지수의 뒷담화를 하기도 한다. 자칭 돼지고릴라(한지수)의 절친. 그러나 얻어맞는다거나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면 왠지 절친같지는 않다. 가끔 소외되기도. 사실 이 만화에서 가장 불쌍한 건 얘다 그래도 한지수에 대해서는 빠삭하게 알고 있는 인물. 표현하는 방법이 조금 그래서 그렇지 한지수도 얘를 좋아하는 것 같...나?

마마보이라 인기가 없는 건지 극중에서는 삐죽이를 좋아하는 아이가 나오지 않았다. 그런데 시즌 8부터 연극을 하는 신오월이라는 친구와 썸을 탄다. 유랑극단이라 실제 같이 학교를 다닌 건 한 달 뿐이지만, 이후로도 삐죽이는 오월이와 연락을 주고 받고 있으며, 오월이의 초대로 돼지고릴라 몰래 시골 목장에 놀러가기도 했다. 강기태의 꿈(혹은 진짜 미래)가 나오는 에피소드에서는 자신과 똑닮은 딸을 낳았다.

겁이 많다. 아마 노진구와 맞먹지 않을까.

그리고 애들이 애디슨을 만나기 위해 과거로 간다. 그런데 지수와 마준이가 깡패들의 부하가 된다. 그러나 다행히 부하가 된 척을 하고 틈을 봐서 탈출할 계획이라 다행이지만 마준이가 시간여행기를 깡패들에게 어떨결에 말하는 병크를 저지르고 깡패들이 시간여행기를 부순다.[2]

외모나 재력, 기본 성격으로는 분명 비실이 포지션 일텐데 후반부로 갈 수록 점점 노진구 포지션이 되어가고 있다(…). 예를 들어 기태의 도구를 이용하여 돼지고릴라를 놀려먹다가 나중에 당한다거나.[3] 참고로 그림을 잘 그린다. 거의 사진 수준. 그나마 잘하는 게 있구나!
이렇다할 단점이 있는 캐릭터이지만 점차 나아지고 있는 모습들도 보이고 있다. 오히려 이런 타입으로 인해서 호구네 어머니가 사는곳에 놀러갔다가 만난 다른 친구분들에게 하룻밤 묶은 다음 헤어질때 눈물을 흘리며 떠나간다던지, 무작정 때리는 돼지고릴라에 비하면 친구들의 의견을 하나씩 들어보며 결정한다던지.아닐때도 있지만(비슷한가?)

초반에는 도라에몽의 비실이와 같이 한지수를 도와 기태와 코로스케를 괴롭히는 캐릭터였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한지수와 마찬가지로 이의 모습은 많이 옅어진다. 정확히 말하자면 후반으로 갈수록 노진구화 되어간다.

여담이지만 비실이의 복장이 이 캐릭터와 흡사하다는 말이 있는데, 삐죽이의 복장은 이 녀석과 흡사한 면이 있다.
  1. 울트라맨 레오의 주인공 오오토리 겐 역의 그 분이 맞다! 이때는 옛날 예명인 '真夏 竜吾'으로 표기.
  2. 다행히 부숴진 시간여행기는 어린 애디슨이 만든 가짜고 진짜를 숨겨놔서 다행히 아이들은 집에 갈 수 있지만 하마터면 마준이 때문에 영원히 집에 못 갈뻔 했다.
  3. 노진구가 도라에몽을 찾듯 엄마를 찾는다.엄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