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리(리갈 하이)

201205101417207bf.jpg

服部.

리갈 하이의 등장인물. 배우는 사토미 코타로.

코미카도 법률사무소의 치트키1일반 사무원. 연령은 불명. 사무소 자체가 코미카도 켄스케의 자택을 겸하고 있고 하는 일도 가사, 식료품 재배 등 생활 전반을 커버하고 있어서 사실상 집사같은 존재이다. 젊었을 적에 세계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많은 경험을 쌓은 듯하며, 잡다한 집안일은 물론 전통요리며 암산이며 악보작성이며 무술까지 못하는 게 없는 현실의 진정한 내가 해봐서 아는데 밸런스 파괴 사기캐만능 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일했던 적도 있다. 교토에서 게이샤들을 대상으로 했다는게 함정 여하튼 터무니없는 솜씨를 발휘하고선 '예전에 XX를 좀 했었기에.'/'별것 아닌 잔재주에 불과합니다.'라며 겸양을 떠는 모습은 그야말로 발군이다. 그 연륜을 바탕으로 마유즈미 마치코나 코미카도에게 여러 조언을 해주는데 은근히 사건의 행방을 좌우하는 영향을 미치곤 한다.

사실 코미카도의 아버지인 은퇴한 검사 코미카도 세이조가 이전 생명을 구해준 적이 있었던 인물로, 그 빚을 갚기 위해 그 아들을 보좌하고 있다. 아버지의 정을 받지 못한 코미카도를 아들처럼 아끼고 보살피지만, 누군가 코미카도를 이겨주기를 바라는 모습도 보인다. 그리고 그 인물은 마유즈미가 아닐까 하고 내심 기대하는 중.

둥글한 성격 덕에 주위 사람들과 두루두루 원만한 관계를 맺고 있으나 카가 란마루에게 고소당한 적이 있다. 2년 전부터 사무소의 회계를 담당하던 핫토리가 란마루의 급여를 떼먹었다는 이유였는데... 자세한 사건 경위는 란마루 항목의 각주를 참고.

2rhlqtx.png
시즌2 4화에서 극중이름 '핫토리'와 동명의 유명 캐릭터 닌자 핫토리 군의 주인공 토리의 수첩을 들고있는 모습을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줬다.
할아버지가 아동들이 사용할 법한 수첩을 들고 다음 재판에 대해 코미카도와 심각하게 얘기하는게 압권.
핫토리가 핫토리수첩을 사용하고있다
(참고로 핫토리란 이름은 닌자와 연결되는 캐릭터들이 주로 사용하는 이름이다.)


핫토리 역의 배우 사토미 코타로는 미토 코몬이라는 일본드라마에서 미토 코몬 역으로 활약한 적이 있는데, 때문인지 핫토리가 등장하는 씬에서 미토 코몬의 주제가가 나올 때가 있다. 주제가가 흐르는 장면은 변호사 오오누키 젠조(오오와다 신야 - 미토 코몬 시절 사토미 코타로와 함께 아츠미 카쿠노신 역의 조연으로 출연), 토쿠마츠 간장의 제조원(이부키 고로 - 마찬가지로 미토 코몬 시절의 조연, 역시 아츠미 카쿠노신 역으로 오와다 신야의 후속이였다) 을 만났을 때 앞의 전주가 흐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