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섬피플

rsefz7.jpg
왼쪽부터 테이·영호·주혁 순.

1 소개

보컬인 테이[1]와 Keyboard & DJ를 맡은 프로듀서 영호[2], 기타리스트 엄주혁으로 이루어진 플럭서스 소속의 3인조 밴드. 사실 보컬에 테이, 핸섬에 영호라고 한다. 전 기타리스트 타토는 2011년 11월 조용히 탈퇴. 애시드 재즈 느낌이 나는 2011년 싱글 'Shall We Dance?'로 데뷔. 2012년 7월 대망의 정규 1집을 발표했다. k-pop을 지향한다고 한다.

2 여담

데뷔는 2011년이지만, 실제로는 2007년경부터 구성했다고 한다. 발라드 가수 테이의 새로운 행보라는 점에서는 괜찮은 평을 받고 있다. 오디션을 볼 때 테이임을 숨기고 녹음 테이프를 보내서 최종적으로 플럭서스에 합격했다고. '이선균 도플갱어' 영호와[3], 테이 밴드였다는 사실로 기사가 몇 번 났었으나, 남은 건… g컵 베이글녀

명예졸업하는 자우림을 대체로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다. 그것도 최연소(테이 기준). 정확히는 테이가 나가수에 합류하고 영호가 전담 편곡을 맡아서 작업하는 듯. 하지만 3주만에 광탈당했다.

'Shall We Dance'의 도입부가 자미로콰이의 'Seven Days In Sunny June'와 흡사하다는 의견에 속상하다는 답을 했다. 피아노 전주를 뺐었다면 그런 말 없었을 거라고. 인터뷰. 라이브에는 영호의 고품격 인트로를 들을 수 있다.

3 Discography

3.1 정규

3.1.1 1집 Are You Handsome? - 2012년 7월 5일

Are You Handsome?
트랙제목특이사항
1Intro (Are You Handsome?)
2Shall We Dance
3Woowei Woowei (우이우이)타이틀 곡
4Disco Girl선공개곡
5Hands Up People
6Beautiful
7넘 그러지 마요 (feat. 배다해)
8다니 (Isn't He Lovely?)영호가 보컬을 맡은 곡.
9You
10I Wanna Be
11Crazy
12고장난 소년
13같은 베개 (Rock ver.)영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

3.2 비정규

  1. DJ로서의 닉네임은 "DJ MIGUEL"인데, 그 캐릭 맞다(...)
  2. 핸섬피플로 데뷔하기 전부터 작곡가·프로듀서·건반 세션 연주가로 활동중이었다. 특히 버즈플라워 공연에는 거의 매번 참여.
  3. 다만 목소리는 하이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