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아나운서)

KBS 여자 아나운서. 1971년 1월 15일 출생. 종교천주교이며, 세례명은 아녜스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영문과(89학번)를 졸업했다. 지구탐험대, FM대행진, 뉴스투데이, KBS 뉴스 7, KBS 뉴스 8, VJ특공대, 황정민의 인터뷰 등의 진행을 맡았다.

13년째 하고 있는 아침 라디오 방송에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굉장히 털털하고 재밌는 성격의 소유자다. 간단한 예로는 라디오 방송의 청취율이 높은 이유는 본인의 목소리가 예쁘기 때문이며(...) 스스로가 본인 별명을 비공식적으로는 '황방귀'(방귀를 자주 뀌어서), 공식적으로는 'G.G'(그레이트 글래머)라고 할 정도.

흑역사(...)로는 KBS 뉴스 8 진행 중 SOFA 개정 시위를 보도할 때 "부끄러운 일이다"는 발언을 해서 뉴스 8 진행 한 달만에 잘리게 되었다. 그리고 2008년에도 촛불집회 관련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적이 있으나 잘리지는 않았다고.

또한, 2005년 5월 20일 FM대행진에서 모유 수유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도중 "아빠와 같이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겠네요"라고 얘기해 음원 참조 방송위에서 권고를 받고, 한동안 구설수에 올랐다. 그 덕분인지 2012년 모유 수유 홍보대사를 맡게 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황정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