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등장인물
효이자부로 ひょいざぶろー / Hyoizaburo | |
종족 | 홍마족 |
관계 | 유이유이 (아내) 메구밍 (첫째 딸) 코멧코 (둘째 딸) |
1 개요
중년의 홍마족 남자. 메구밍의 아버지로, 홍마족 마을에서 메구밍은 효이자부로씨네 딸이라 불리고 있었다.
홍마족 특유의 적안에 흑발의 평범한 아저씨라는 느낌이지만, 눈매는 날카롭다.
2 가난한 마도구 장인
마도구 장인이지만 매번 결함품 마도구만 만들어서 제대로 벌이를 못하는 무능한 남편. 덕분에 메구밍의 집은 홍마족 마을에서 제일 가난하며, 옷도 제대로 못 사입을 뿐더러 끼니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있다. 입고 있는 옷만 보더라도 팔꿈치와 무릎을 다른 천으로 덮어 놓은 상태.
이 사람이 만드는 마도구들은 하나같이 성능은 뛰어나지만, 동시에 심각한 결함이 있어 일반적으로는 쓸모가 없는 것들이다. 로망과 멋짐을 추구하는 그 홍마족들도 이상한 것만 만들어낸다고 평할 정도이며, 이런 점은 딸인 메구밍의 폭렬 마법과 묘하게 비슷한 면이 있다.
단,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니며, 효이자부로는 강력한 마력을 가지고 있으나, 오히려 강력하기 때문에 마력을 제대로 제어하기가 어려워 결함품 마도구들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는 효이자부로보다 마력이 더 뛰어난 메구밍도 마찬가지로, 메구밍도 마도구 제작 알바를 해보려고 했지만, 메구밍은 결함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도구를 제작하기 전에 폭발시켜버려 하루만에 해고당해 버렸다. 아마 언니만큼이나 비범한 것으로 보이는 코멧코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즉 타고나는 강력한 마력 덕분에 2대 부녀가 보통 홍마족들이 하는 일로는 제대로 돈벌이를 못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다.
위즈가 효이자부로의 마도구를 자주 사들이고 있다. 물론 쓸모가 없어서 잘 팔리지도 않으니 위즈 가게가 적자가 나는 원인 중 하나다.
2.1 제작한 마도구
- 마비 마법 강화 포션 : 적을 마비시키는 페럴라이즈 마법의 효과를 비약적으로 올린다. 단점은 시전자에게도 패럴라이즈를 걸어버린다. 융융이 상위 악마 호스트를 토벌하는 과정에서 사용했고, 보통은 호스트 정도 악마에게 패럴라이즈는 걸리지 않지만 이 포션으로 강화시킨 패럴라이즈는 확정적으로 마비를 걸 수 있었다.
- 폭발 포션 : 9권에서 카즈마가 만든 열화 다이너마이트는, 위즈가게에서 판매하는 폭발 포션을 이용해서 만든 것인데, 이 다이너마이트로 폭렬 마법 위력까지는 아니더라도 작렬 마법 위력 정도의 위력은 낼 수 있는 것 같으며, 월바크에게 던져 중상을 입혔다. 단점은 고위력이라 시전자까지 휘말린다. 단, 효이자부로가 만들었다는 직접적인 언급은 안 나온다.
3 딸바보
첫 등장부터 카즈마에게 메구밍이 신세를 지고 있으니 고맙다고 말하고, 장인어른처럼 메구밍과 무슨 사이냐고 다짜고짜 물었다. 그것도 세 번이나. 카즈마가 단순한 친구이자 동료라고하자, 혼자 열받아서 일어나서 아쿠아가 있는 식탁으로 굳이 이동하더니, 뜬금없이 식탁을 뒤엎어 버렸다. 카즈마는 멀리서 그걸 바라보며 홍마족에는 정말 이상한 사람이 많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알고보니 메구밍이 집에 카즈마가 자신에게 한 성희롱(?)[1]을 진실반 과장반 섞어서 보냈기 때문에 둘 사이에 무언가가 있다고 판단했고, 카즈마가 그냥 동료라고 말하니, 내 딸에 이렇고 저런짓을 했는데도 뻔뻔하다고 여겨졌던 모양. 코멧코가 카즈마에게 붙어있자, "코멧코는 못 준다"고 경고한다.
카즈마가 여러가지 먹거리를 가져오고, 뿐만아니라 사실 카즈마가 빚도 없는데다가 엄청난 부자에 심지어 저택까지 있다는 걸 알게 되자, 태세전환해서 극진히 대우한다. 일순간에 카즈마를 '너'라고 부르다가 '카즈마씨'로 호칭을 바꾸었고, 집에서 제일 좋은 차[2]를 내오라고 하며, 자기집에서 부디 자고가라고 한다.
딸바보이지만, 유이유이만큼 적극적이진 않더라도 메구밍과 카즈마가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유이유이가 카즈마와 메구밍을 한 방에서 재우려고 하자, 딸이 걱정되니 메구밍과 같이 자겠다고 하고 자기 아내에게 슬립되어 버리지만, 뭐 정말 메구밍을 안 줄 생각이라면 애초에 자고가라고도 하지 않았을 것이고, 같이 잤다고 카즈마에게 어떻게 한 적도 없다. 카즈마가 여러가지 성희롱을 자기 딸에게 자행했다고 생각하는데도 그냥 내버려두고 있기도 하고.
참고로 둘째날에는 카즈마와 메구밍 간에 분위기가 좋았다가 난데없이 쳐들어 온 실비아에게 방해받았고, 셋째날에는 정말 그냥 한 이불에서 자기만 했다. 초식남 카즈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