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융

위즈 가게서브 히로인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위즈바닐에리스융융코멧코아이리스

융융
ゆんゆん / Yunyun
파일:Yunyun.png
나이13세 → 14세
종족홍마족
직업아크위저드
특기상급 마법
관계홍마족 족장 (아버지)
메구밍 (친구)
성우하나자와 카나 (드라마 CD)
토요사키 아키 (애니메이션)

1 개요

"내 이름은 융융! 아크 위저드이자, 상급 마법을 다루는 자... 홍마족 제일의 마법 사용자이자, 이윽고 이 마을의 족장이 될 자!"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에 등장하는 홍마족 소녀. 스핀오프 '이 멋진 세계의 폭염을!'과 '속.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의 주연.

메구밍의 자칭 라이벌이자 가장 친한 친구이다. 홍마족 마을의 촌장의 딸이며, 전통에 따라 후에 홍마족 족장이 될 의외로 거물.

홍마족 중에서도 우수한 마법사로, 메구밍과 달리 여러가지 유용한 마법을 사용하는 제대로된 마법사이다.

2 특징

홍마족 유일의 정상인으로 중2병을 앓고 있지 않아, 홍마족 특유의 허세스러운 자기소개나 자신의 이름을 부끄러워한다. 하지만 홍마족 마을에서는 모두 본인 외에 전부 중2병 환자들이라 오히려 본인이 비정상인 취급을 당해왔다. 때문에 부득이하게 마을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도 못했던 불쌍한 소녀이다.

친구를 많이 사귀고 싶지만 거의 외톨이로 살아온지라 항상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보인다. 메구밍처럼 한 성격하는 것도 아니고, 성격에 큰 결점은 없어서 액셀에 오면서부터는 친구도 많이 만들고 행복해질 것 같았지만, 자신감이 너무 부족하기도하고 사람들이 고독을 좋아하는 타입이라고 오해해서, 현재진행형으로 계속 외롭게 지내고 있다. 그렇게 혼자서 모험하다보니 레벨이 쭉쭉 오르는 모양이다.

홍마 마을에서 융융급으로 외톨이었던 메구밍과는 라이벌은 개뿔, 가장 친한 친구이자 유일한 친구로써 지내왔다. 그러다보니 동급생들로부터 둘의 관계가 백합이라고 오해를 받기도 했다. 메구밍이 츤데레 같이 굴때도 있지만 혹시 괴롭당하는 건 아닌지 걱정해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메구밍과 졸업을 같이 하려고 일부로 시험을 망쳐서 스킬포인트를 맞추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아직까지 딱히 파티도 없고 할 일도 없는지라 메구밍에게 시시때때로 불러서 부려먹히고 있다. '친구라면 도와주세요'라고 부탁하면 절대로 거절하지 못한다. 이제까지 아르칸레티아로 같이 따라가지 않은 걸 제외하면 모든 보스전에서 활약했으니, 이쯤되면 카즈마 파티의 비정규멤버 수준. 앞으로도 위기에 몰릴때마다 계속 개근할 예정이다.

3 스펙

학교에서는 메구밍이 항상 1등, 그리고 융융이 대부분 2등을 차지했다. 메구밍 만큼은 아니지만 마법사로써의 재능이 뛰어난 편이다. 메구밍을 자신의 라이벌이라하고 있지만, 마력랑과 학업 능력은 같은 수준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융융이 열세인 것으로 묘사된다. 물론 메구밍이 별난 것이지 융융도 홍마족 중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메구밍보다는 부족하다고 하지만, 제일의 천재라는 메구밍이 폭렬마법만 쓰는 반쪽짜리 마법사인지라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융융이 훨씬 더 쓸모가 있다. 중급 마법, 상급 마법 등 여러가지 마법을 섭렵하고 있으며, 8권과 9권 사이에 텔레포트까지 배운 다재다능한 마법사이다.

4 작중 행적

4.1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

아직 학교에 다닐 당시에 메구밍과 코멧코가 위험에 처하자, 상급 마법을 배우려고 아껴둔 포인트를 중급 마법을 배우는데 써버리고, 중급 마법으로 월바크의 하수인들과 혈투를 벌였다. 마법을 하나라도 배우면 반드시 졸업해야하기 때문에, 홍마족인데도 중급 마법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어설픈 마법사가 되어버렸다.

졸업후에는 메구밍을 매일 1폭렬시켜주고, 같이 알바를 뛰며 메구밍을 도와줬다. 메구밍이 액셀로 떠난다고 하자 같이 안 따라가는 척 하더니, 몰래 메구밍을 뒤쫓고 있었다. 그렇게 액셀까지 졸졸 메구밍을 따라왔다.

액셀 마을에 와서 아쿠시즈 교도에게 전도를 당했는데, 아쿠시즈교에 들어가면 친구가 생기냐면서 입교하겠다고하자 전도하는데 물불을 안 가리는 악명 높은 아쿠시즈 신자조차 기겁하며 입교를 거부해버렸다. 안습... 게다가 어떤 아저씨가 농담으로 친구가 생기는 법을 가르쳐줄테니 술을 사주라하니까 진짜로 사주었고, 또 농담으로 친구를 얻는 방법으로 돈 줄테니 친구 할 사람 모집서를 길드게시판에 올리는게 어떻냐는 소리를 듣고 진지하게 실행할 생각을 할만큼 정말 애처로운 모습을 보였다. 사실 그 실력에 모험자 동료가 안 오는 것도 이 때문인데 파티 모집 광고를 무슨 우울증 상담사 모집처럼 써놨다.

함께 상위 악마 호스트를 때려잡은 후에는 뭔가 스스로 결정했는지, 레벨을 올려 상급 마법을 배우고 메구밍을 따라잡겠다며 홀로 여러마을로 여행을 떠난다. 사실 여행을 떠나면서 동료를 구하려고 했지만 역시...

4.2 3-4권

그리고 3권에서 자이언트 토드 무리에게 먹혀질 위기에 처한 카즈마 파티를, 상급 마법을 난사해 구해주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그리고 이후로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개구리 점액을 묻히고 마나타이트를 삥듣기고 축제에서 혼자다닌다고 놀림당했다.

4권에서 카즈마 파티가 아르칸레티아로 여행을 가는데, 차마 가까이가서 끼워달라는 말은 못하고 창밖에서 훔쳐보고만 있었다. 덕분에 4권에서 융융의 활약은 없다. 아마 4권에서 활약이 없는건 카즈마 파티가 위즈를 여행에 데려가기 때문인것으로 추측되는데, 위즈와 융융 모두 제대로된 마법사이기 때문에 역할이 겹쳐버린다.

4.3 5권

5권에서는 처음부터 다짜고짜 카즈마에게 아이를 낳게 해달라고 해서 카즈마 파티 멤버들을 당황시켰다. 사실 아루에가 보낸 "융융과 한 기둥서방 같은 남자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가 마왕을 무찌를 것이라는 예언이 내려졌다"라는 내용의 소설이 진짜라고 오해한 것. 동봉된 편지에 홍마 마을이 위험하다고 써져 있었기에 도우려고 홍마 마을로 떠난다.

그리고 홍마 마을로 오는길에, 메구밍이 제대로된 마법사가 아니라 잘 대처하지 못해 오크한테 겁탈당할 뻔한 카즈마를 구출해주며 멋지게 등장했다. 이후 실비아가 마술사 살해자와 융합하여 홍마 마을을 위기로 몰아넣자, 제대로된 홍마족 마법사로 각성한 척, 즉 중2병에 눈뜬 것처럼 위장하여 실비아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간을 끌어주었다.

이때 한 말이 "내 이름은 융융! 아크 위저드이자, 상급 마법을 다루는 자... 홍마족 제일의 마법 사용자이자, 이윽고 이 마을의 족장이 될 자!". 융융이 이 대사를 외칠 때 홍마족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융융이 각성했다고 감동했다. 이후 홍마족 마을 사람들에게 푸른 번개를 짊어진 자 또는 뇌명을 울리는 자로 불리게 된다.

4.4 7권

카즈마 파티와 함께 카오룽즈 히드라를 토벌했다. 이 때 메구밍은 히드라의 목 6개를 날렸고 융융은 목 2개를 날렸다.

그리고 메구밍이 다크니스 결혼식을 깽판치는데도 가세하는데, 이때 한 말이 "메구밍! 나 해냈다!? 친구니까! 치, 친구의 부탁이라면 이런 범죄 같은 일도 저지를 수 있는걸!", "내가 어떻게 거절하겠어! 왜냐하면 '친구라면 부디 도와주세요'라는 말까지 들었으니까 말야!". 이렇게 메구밍에 친구운운에 낚여 중범죄를 저지른다.

결혼식 한복판에 냅다 마법을 날려 결혼식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 그러면서 자신도 이런일을 당하면 메구밍이 도와줄거냐고 조심스럽게 물어보았지만 가차없이 아니라고 답변받았다. 물론 메구밍 성격상 그냥 츤데레라서 그런것이겠지만.

4.5 이 가면 악마에게 상담을!

바닐의 상담에 첫 고객으로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상담을 하였지만, 결국 친구는 구하지 못해 바닐이 대신 친구가 되어준다. 그리고 바닐과 친구가 된 덕분에 위즈와도 친구가 된다. 그리고 가끔씩 무상으로 부려먹힌다.

더스트랑 지인이 되어 이래저래 더스트의 악행에 관련되게 된다. 그런데 더스트는 메구밍이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에서 말했던 몹쓸 남자에 딱 부합하는 남자다. 더스트가 융융에게 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해 린에게 데려가지만 린이 대놓고 거절한다. 액셀 마을의 모든 모험가들은 융융을 실력있는 상식인이라며 좋아하지만, 융융이 고독을 좋아하는 줄 알고 있기에 더스트가 억지로 트롤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있다.이 불쌍한 아이에게 친구를!

4.6 속. 이 멋진 세계에 폭염을!

메구밍이 주인공인 소설이기에 여기서도 주역으로 등장한다. 텔레포트를 배워서 메구밍에게 더 효율적으로 부려먹힌다. 이제 메구밍이 폭렬 마법을 날렸을 때 빠른 도망을 책임질 수 있다!

메구밍, 아이리스와 함께 은발도적단 산하단체를 만들면서 노는데, 같이 소풍도가고 토벌도하고 의뢰도 해결하고 재미있게 놀고있다. 아이리스와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4.7 9권

카즈마 파티가 월바크에 의해 위험에 몰린 성채로 지원을 갈 때 같이 따라간다. 홍마 마을과 관련이 있기 때문인지, 아니면 같이 모험을 하고 싶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소풍가는 기분으로 전날 채비를 하며 잠도 못잔걸보면 후자인 듯하다. 텔레포트 뿐만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서 마법사에게 딱히 필요없는 초급 마법까지 배웠다.

결국 왕도에서 성채까지 가면서 캠프도하고 몬스터도 맞닥뜨리고 여관에도 묵는 등 제대로된 여행을 했다. 융융은 카즈마 파티를 선망하면서 자신도 이런 파티를 구할 수 있을까 하는데 가차없는 메구밍은 융융은 무리라고 칼같이 독설을 내뱉는다. 물론 이것도 츤데레니까 그런거겠지만.

그리고 카즈마가 잠복 기술로 잠입하고, 메구밍이 폭렬 마법으로 적진을 테러할 때, 따라가서 텔레포트 마법으로 둘의 안전한 탈출을 가능하게 했다. 이제까지도 이래저래 도움이 되어왔지만, 특히 월바크전에서는 핵심적인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내었다. 텔레포트 마법 덕택에 앞으로도 카즈마 파티와 합류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메구밍의 견제 때문에 텔레포트 셔틀 노릇만 할 가능성이 더 크다.

5 기타

  • 코노스바 인기투표 중간 발표에서는 4위로 아쿠아다크니스보다 순위가 높았으나 최종결과는 애니화 버프를 받은 아쿠아에게 밀려 5위가 되었다.
  • OVA에서는 이미 카즈마 일행과 알던 사이였다는 설정으로 등장. 하지만 초커 사건에 휘말려버려, 메구밍과 함께 야구권을 하다가 둘 다 전라로 뻗어버리거나 바니걸 차림을 한다거나 타올 한장만 걸친 채로 카즈마의 시중을 드는 등, 다른 여성진 못지 않게 고생한다. 마지막 날 우연히 카즈마의 초커가 해제되자 다른 여성진들과 함께 카즈마를 응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