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치 부인

Madame-Hooch.jpg

Madame Hooch

후치부인?
인순이??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호그와트의 비행 훈련 담당 교수. 풀네임은 롤랜다 후치. 어째서인지 다른 교수들과는 달리 '후치 교수'라고 불리지 않는다. 포터위키에 따르면 싱글이라고 한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에 등장했을 당시의 배우는 조 와나메이커(Zoë Wanamaker).[1] 성우는 한국판은 故나수란, 일본판은 히노 카치코.

기숙사 대항 퀴디치 시합의 심판도 담당한다. 해리가 신형 빗자루인 '파이어볼트'를 손에 넣었을 때 파이어볼트에 대해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였으며, 자신이 사용하였던 '실버 애로우' 라는 빗자루를 추억하며 이 빗자루가 생산 중지가 된 것을 아쉬워하였다.

가장 많이 등장한 건 1권으로, 그 이후엔 별다른 언급이 없다. 애시당초 비행 수업이 1권 이후로는 안 나온다. 매년 발송되는 교과서 목록에서도 언급이 안되는 것을 보면 그냥 1학년 과목인 듯.[2]

3편에서 시리우스 블랙이 나돌아다니고 있을 때 저녁시간 이후엔 교수의 대동 없이 학생은 외출 금지라는 규정이 생겼었는데, 그리핀도르 퀴디치 팀이 연습할 때 후치 부인이 경호를 서 주는 장면이 있다. 근데 연습 끝나갈 때는 졸고 있었다...

7권의 호그와트 전투가 끝나고 19년이 흘러 후세대가 입학했을 때도 건재해 계신다. 1편처럼 아이들에게 빗자루에 손을 대고 '올라와!'를 가르치는 모습을 보면 향수가…
  1. 닥터후카산드라 역을 맡은 적이 있다.
  2. 이 과목이 말하자면 머글 학교의 체육 포지션이라 딱히 교과서가 필요없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교수라고 불리지 않는 것일지도. 여담으로 영미권에서 체육선생은 선생이라고 불리지만 대접이 좀 그렇다. "가르칠수 없는 사람은 체육을 가르친다"는 농담이 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