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룡

탱크 모드 라이즈 모드 슈퍼 라이즈 모드

1 성격

장점:냉정하고 진지하다.
단점:건방지고 무뚝뚝하다.

2 개요

무한전기 포트리스의 등장인물이며 성우는 정승욱/코스기 쥬로타

2화 첫등장, 다크 포트리스가 창조해낸 포트리스 라이즈가 가능한 생명체[1]였는 줄 알았으나 후반부에는 과거 다크 포트리스에게 덤볐다가 져서 그에게 개조당한 흑룡의 힘을 가진 포트리스 기사단의 단원이었다는게 밝혀진다.[2] 코믹스 판에서는 이 설정이 제거된 건지는 알 수 없으나 마지막까지 드러나지 않았다. 일본판 코믹스는 이 설정을 그대로 따라갔으며 기억을 되찾은 흑마룡은 슈퍼라이즈 형태로 바뀌었다.

2.1 상세

베이스 모델:캐롯과 마찬가지로 캐롯 탱크 (라이즈 모드 때는 색깔이 다를 뿐 드래곤으로 동일하다.) 탱크 모드 때는 포탄을 쏜 적이 없다. 전투 때는 주로 라이즈 모드로 싸우기 때문이다. 그리고 슈퍼 라이즈는 동일한 타 기사들과 달리 이 상태로 고정된다. 코믹스판 3권 마지막에 이벤트 페이지로 탱크모드,주연 포트리스 기사단 3인방과 동시에 탱크모드 슈퍼라이즈도 소개되었지만 정작 애니메이션에서는 나오지 않았다.

블랙 파이어:여러개의 포탄들을 발사한다.
흑룡 파동탄:포탄을 발사한다.
흑룡 천지포:슈퍼 라이즈의 공격이다.
흑룡 대회전포:몸을 회전해서 여러개의 포탄들을 발사한다.

시공이동장치가 있어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하늘을 날 수 있다.

2.2 기타

캐롯과는 처음부터 끝까지 라이벌 관계. 다만 처음에는 그냥 다크 포트리스의 명령으로 처치 하기 위해 캐롯 일당을 공격하나 이후에 자신의 의지로 캐롯 위주로 공격하고[3] 나중에는 우정이 싹트면서(?) 정정당당히 겨루는 선의의 라이벌이 된다. 중반에 부상을 입어 한번 파워업도 하고 후반부는 적마룡이라는 짝퉁(?)까지 등장한다.

애니와 만화판, 업그레이드판 만화에서는 포트리스 기사단을 도와 암흑대마룡을 물리친다. 즉 두 작품 모두 아군이 된 적 보정이며 1기~2기 중후반의 다크 포트리스직속 들 중 가장 먼저 돌아선다

.
  1. 본래 포트리스 기사단 이외에는 포트리스 라이즈 기능이 없었다. 흑마룡 이외에도 다크 포트리스가 개발한 포트리스 라이즈가 가능한 포트리스 생명체들과 각종 화기를 지닌 병사들이 수두룩하다가 하나 차례로 오리지널 포트리스 기사단에게 당한다.(흑마룡 제외)
  2. 포트리스 기사단원임에도 이마에 문장이 드러나지 않은 이유는 초대 포트리스 기사단 단원이었기 때문이다 초대 포트리스 기사단은 서로 정신을 집중할시에만 숨겨진 문장이 드러난다.
  3. 그는 자기만 캐롯을 없앨수 있다며 오만한 모습을 보였으며 다른 누군가가 캐롯을 제거하면 싫어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