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나(이온 엘가)

포트리스 기사단
캐터유니콘캐논캐롯듀크디그다그
트라칸카르마불칸이오나트리톤징고


탱크 모드
라이즈 모드
이오나의 문장

1 성격

장점:계산적이고 야무지다.
단점:신경이 예민하다.

2 개요

무한전기 포트리스의 등장인물이며 성우는 이선/스기모토 유우

1화 첫등장 포트리스 기사단의 여자 일원이면서 다크포트리스의 부하가 된 배신자들중 1명이다. 기가 세고 독단적으로 무엇이든 해버리며 결과적으로 정답이었으면 좋지만, 조금씩 틀린 방향으로 나아가고 만다. 다른 사람에게 지적당하면 히스테리를 부리며 인정을 모르고 "모두들 나를 미워한다"라고 하는 것이 말버릇이다. 같은 배신자인 징고, 카르마와는 티격태격해서 다크 포트리스가 처형한다고 경고한 적도 있다. 하지만 점점 가면서부터 카르마,징고랑 사이가 좋아진다. 애니에서는 다크 포트리스에게 버림받은 후 후반에 포트리스 기사단으로 합류하지만 만화판에는 합류하지 않는다. 라이즈 모드는 가루다이다.

2.1 상세(기술)

베이스 모델:이온 어택커
이온 파동탄(일판명 이온어텍):빔을 발사한다.
위성 레이저포(일판명 새틀라이트 레이저):자신의 비서의 도움으로 제조한 전용위성으로 빔을 발사한다.
이온 회오리(일판명 가루다 토르네도):바람을 일으킨다.

포트리스 기사단의 여자이면서 개인 인공위성기를 나의 사랑스러운 분신이라고 말한다. 인공위성의 역할은 지상 폭격과 이오나의 서포트와 정보 수집으로 활용하다. 기사단들이 모든 위성을 파괴했는데 한 기는 남아 수용소에서 탈출하는 데 썼다.[1]경쾌하게 주행할 수 있어 포트리스로 가장 빠르고 가장 작은 회전이 있다.적의 곁에 재빨리 뛰어 들어 이온포로 공격해 적군단의 보조를 어지럽혀 교란한다.

2.2 기타

목소리도 성숙하고 아줌마라고 불리지만, 실제 설정나이는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디그다그 형제와 설정연령이 뒤바뀐것 아니냐고도 한다. 사람이라면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누나일 나이. 그래서인지 디그다그 형제가 쌍으로 이오나를 "큰 바위얼굴! 뚱보 아줌마!"라고 할 때 엄청나게 화를 냈다.[2]
일본판에서 1인칭 あたし(아따시)라고 부른다.
"모두들 나를 미워한다"고 자주 말한다는 설정이 애니 본편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는데, 이 점이 일본어 더빙본에서도 마찬가지였는지 추가바람.

명대사는 뭐 배신자라고? 그러는 너야 말로 우리 마음을 짓밟아 놓은 잔인하기 짝이 없는 녀석이야!다.

무한전기 포트리스 2차 창작이 희귀한 편이긴 하지만, 2차 창작에서는 성숙한 여성 이미지가 노처녀 기믹이 붙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만화판에서 캐논이 첫 등장하면서 이오나와 이미 알고있다는 투의 대화를 나눴으며, 이오나와 유독 싸우는 장면이 많았기 때문에 둘을 커플링으로 엮는 경우가 많다.
  1. 대기권에 있는 덕에 무사했다.
  2. 사실 이오나가 무능 삼총사 중에서는 제일 나이가 많긴 하다. 최연소는 다름아닌 징고. 징고는 아저씨 같은 목소리 때문에 최연소라는 것을 눈치채기가 어렵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