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마츠 카나코

히라마츠 카나코 (平松 可奈子)
출생일1991년 11월 14일
출신지아이치
신체키 152 바스트 75 허리 59 엉덩이 84
혈액형A형
그룹 경력SKE48 1기생
SKE48 팀 S (2008~2013)
소속사오스카 프로모션
별명카나카나, 모큐모큐[1]
링크공식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450px
450px
450px

1 개요

일본의 아이돌 그룹 SKE48의 前 멤버. 졸업 전까지 팀 S 소속이었으며 1기생이었다. 현재 소속사는 오스카 프로모션.

캐치프레이즈는 당신의 스트랩이 되어서 계속 함께 있고 싶어. SKE48의 마스코트, 카나카나라 하는 히라마츠 카나코입니다. 모큐모큐!

2 활동

2008년 SKE48 1기 선발 오디션에 합격한다. 그러나 처음에는 노래며 춤이며 다른 멤버들과 비교해서 거의 바닥 수준이었기 때문에, 별다른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16인 공연 스타팅 멤버에서도 빠지며 출연 기회를 잡을 수 없던 병풍 신세로 나가떨어지게된다.

다행히 그룹이 시동 걸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6인 중 하나인 스즈키 키라라가 졸업을 선언하면서 빈 자리가 하나 나게 되고, 이 자리를 얻어 팀S 소속이 되는 데 성공한다. 일본 위키 등에는 연구생에서 승격되었다고 나오지만 1기생 초창기에는 연구생 제도 자체가 없었다. 첫 번째 싱글인 強き者よ에 팀S 멤버로서 선발에 참여하게 되지만, 이 당시는 선발이라는 개념보다는 그냥 팀S 전체가 나와서 불렀던 곡이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었다.

이후 2번째 싱글부터는 비선발 멤버로 강등. 춤과 노래가 여전히 부족했기 떄문에 공연 때마다 무대감독이 "네가 팀 S의 발목을 잡고 있다" 등의 말을 하였고 이 때문에 집에만 가면 펑펑 우는 생활을 반복해야 했다. 이대로 끝날 수는 없다고 생각한 히라마츠는 레슨에서 부족한 춤을 끌어올리기 위해 끝없는 연습을 거듭했고, 공연에서도 토크감이 좋아 MC를 맡을 때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기울인다. 당시 3기,4기 연구생들이 모두 한 목소리로 연습 때의 모습을 존경한다고 꼽을 정도. 그렇게 1년을 지낸 결과 노력이 보답받은 것인지 7인체제 선발에서 벗어난 4번째 싱글 1!2!3!4! ヨロシク!에서 선발 멤버로 재진입하는 데 성공하고, 이후 4번 연속 선발 진입에 성공하면서 철밥통 선발멤버로 남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2012년 3월 걷다가 오른발의 뼈가 부러지는 골절상을 입게 된다. 당연히 공연은 전부 쉬게 되고 선발 멤버에서도 광탈. 한동안 요양해야 되는 상황이 찾아온다. 이 부상은 생각보다 후유증이 오래 가서 결국 늦여름이 되어서야 겨우 공연에 복귀하게 된다. 이 와중에 4회 총선거에서 속보 46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결국 최종 권외로 떨어지기도 하고,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지역 예선은 뚫었지만 본선 2라운드에서 탈락하여 두 발짝 앞에서 본점 총선의 선발 자리를 놓치기도 한다. 이렇게 번번이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고 사카에 싱글에서도 한번 탈락한 싱글 선발에 새로운 피들이 수혈되어 비집고 들어갈 자리가 없어지자 복귀한 히라마츠의 입지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결국 2013년 3월 야가미 쿠미, 쿠와바라 미즈키, 오기소 시오리 등과 함께 그룹을 졸업하게 된다. 명목상으로는 또 다른 꿈을 찾기 위해 더 넓은 무대로 나가기 위한 결정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그룹 내에서 자리가 애매해진데다 푸쉬 받기 힘든데 제약만 많은 상황을 이겨낼 수 없어서 빠져나간 것이 아니냐고 보는 팬들도 있다.

졸업 이후 일반인으로 돌아갔다가, 2013년 10월 같은 SKE48 졸업생 출신인 오노 하루카, 쿠와바라 미즈키, 타카다 시오리와 함께 신생 기획사 빅 파파 소속이 되었고 11월 13일 DVD를 발매했다. 이후 연예활동 복귀의 가능성이 점쳐지는 상황이다.

2013년 12월 18일에 아메브로를 시작했다.블로그

2014년 showroom 레귤러 방송을 가지면서 활동 중 (매주 화요일 9시에 방송 함)

2014년 잡지 cutie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 의류 브랜드 Honey Cinnamon을 개업했다. SKE48때와는 달리 소녀스러운 이미지(하라주쿠계)로 바뀌었다. 상당히 인기가 있다.

2015년 7월 3일 스타일북 <KANAKANA>를 발매되었다. 10월 31일에는 사무소 빅파파를 퇴사하였다.

2016년 1월 6일 오스카 프로모션에 소속된 것을 보고한다. 오스카 프로모션은 우에토 아야, 고리키 아야메, 타케이 에미 등이 소속된 굴지의 사무소. 그룹을 졸업한 SKE48 멤버 중 제일 성공한 멤버라는 것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듯.

3 특징 및 대인관계

목소리가 정말 특이하다. 흔히 말하는 애니메이션풍 혀짧은 목소리. 스트로베리 보이스라고 방송에서 자주 포장하곤 했다. 뭘 말해도 귀여워지는 목소리라 '내각 지지율 하락' '디플레 스파이럴'(경제용어) 같은 걸 말해도 귀엽다고(...) [2]

오덕돋는 목소리
스트로베리 보이스 카나코

데구치 아키와 사이가 무척 좋다. 거의 붙어다니는 정도. 물 건너 오타들은 아키카나라고 부른다. 역시 출구영욱

AKB48 멤버 중에서는 사토 아미나와 사이가 좋다. 팀Z 활동을 하면서 알게 되어 친해졌다고.

취미이자 특기는 테니스, 휴대전화 문자 빨리 보내기.

3.1 흑역사?

아~주 예전에 찍었던 사진들 중에 흑역사가 좀 있다. 하나는 오디션 때의 양키필 충만한 모습, 다른 하나는 팀S 초창기 시절 살이 포동포동 올랐을 때의 모습.


이게 그 양키걸 카나카나의 모습(...) 잘 알려진 이미지와는 너무나 다르다. 본인 曰 "그 떄는 '외모 반항기' 였고, 교칙도 느슨했기 때문에 그런 모습을 하고 오디션을 봤지만 결코 양키는 아니다"라고.

img60031416.jpg
이 사진은 포동포동할 때의 모습. 인터넷에선 이 외에도 주로 大声ダイヤモンド 때의 생사진이 돌아다닌다.

4 선발 참여곡

  1. 우리말로 치면 뿌잉뿌잉 정도. 목소리가 귀여워서 자주 모큐모큐라고 말해보라고 시키는 일이 많아 아예 캐치프레이즈에까지 넣어버렸다.
  2. 111109 AKBINGO 160회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