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메네스

Jimenez. 라틴계 이름. 주로 성씨로 사용된다.

1 실존 인물

왜 다 야구선수들이지

2 창작 인물

2.1 진 여신전생 STRANGE JOURNEY의 히메네스

ヒメネス/Jimenez

진 여신전생 STRANGE JOURNEY의 등장 인물. 드라마CD판 성우는 토치 히로키.
슈발츠 버스 조사대 소속. 종군경험이 있는 미국 출신의 대원.[1] 일반병에서 올라와 성공시의 보수에 끌려서 자원하여 들어왔다. 기동반 배속으로 탑승함선은 2번함 "블루 제트 호". 초반에 다른 함의 승무원들에게 데모니카 슈트의 사용법을 가르쳐준다.
슈발츠 버스 진입후 악마와 싸우다 몰살당한 블루 제트 호의 유일한 생존자로 레드 스프라이트 호에 합류한다. 초기에는 여러가지로 문제를 많이 일으키지만, 특유의 행동력으로 주인공을 서포트한다. 나중에는 대원들과도 친해져서 무난하게 지내게 된다. 슈발츠 버스에서 우연히 만난 악마 "버가부"를 자신의 동료마로 맞이 했으며, 평소에 말도 가르치면서 아껴준다. 게임내 대사를 보면 전형적인 '위트 있는 다혈질'의 포지션.
본작의 카오스히어로라 할 수 있는 인물.

중반을 넘어 슈발츠 버스 조사대와는 다른 조직에 소속된 "잭 부대"가 슈발츠 버스에 자리를 잡게 되고, 그들을 수상하게 여긴 히메네스를 스스로가 자원해서, 잭 부대의 감시를 맡게 된다.
그리고 잭 부대가 하던 끔찍한 악마실험을 본 버가부가 악마들을 구하기 위해서 잭 부대의 기지에 잠입하고, 버가부를 따라간 히메네스는 악마를 풀어준 혐의로 잭 부대에 붙잡힌다.
주인공이 잭 부대에 침입하여 히메네스를 발견했을 때는 잭 부대에 의한 "인간과 악마의 합체 실험"이 진행중이었다. 그러나 문제가 있어서 합체는 되지 않은 채, 과도한 실험으로 버가부가 서서히 죽어가게 되고, 그걸 보다 못한 히메네스는 주인공에게 부탁해서 악마소환 프로그램의 악마합체 프로그램으로 자신과 버가부를 합체시켜 줄 것을 요청한다.
그리하여 버가부와 합체하여 반인반마가 된 히메네스는 잭 부대의 대장인 잭을 죽여 버린다. 그후 얼마간은 조사대 내부에서 행동하지만, 악마와 합체한 자신은 이미 조사대와 맞지 않다는걸 알고서 부대에서 이탈. 악마들의 편에 선다.
로우 루트에서는 천사들의 편에 선 주인공을 막기 위해서 등장. 더 악마에 가까워진 "대지인 히메네스"로 주인공의 앞을 가로막지만, 끝내 패배하고 만다. 그 반면 카오스 루트에서는 조력자로서 활동. 너희들을 해방시켜주마~라고 악마들(일종의 에너지인 듯 하지만)을 끌고오더니 분위기 전환때문인지 레드 스프라이트 호에 남은 인간들을 뽕이라도 한 듯(...) 기분 좋다며 맛이 가버린다.

뉴트럴 뉴트에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수라루트답게(...) 젤레닌과 함께 적이 된다. 이때는 "각성인 히메네스" 혼자 싸움을 걸지만 더럽게 쌔다(...) 고작 레벨 20대 악마인 버가부와 합체했는데도 이렇게 강해지는 걸보면 왜 악마들이 고분고분 악마합체를 수락하는지 이해가 간다.사실 원래 악마는 성장하지 않고 인간만 성장이 가능하다. 즉 인간의 성장빨. 더러운 인간
  1. 미국 중에서도 라틴 아메리카 출신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