柊(ひいらぎ)
하나마루 유치원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카가키 아야히.
생일:10월 31일 별자리:전갈자리 혈액형:AB형 |
초점이 없고[1] 왠지 졸린 듯한 눈을 하고 있는, 표정 변화가 없고(놀랄 때 눈 모양이 약간 변하는 것 제외) 어른스러운 느낌의 여자아이. 그래도 만화에선 표정변화가 꽤 많고 눈도 초점이 제대로 표현될때가 많다. 평소에는 포니테일의 머리스타일이며 같은 벚꽃 반인 안즈, 코우메와 셋트로 다닐 때가 많다.
무표정한 얼굴을 하고 있는 데다가 굼벵이 댄스같은 상식인이라면 이해불능의 행동을 자주하기 때문에 도저히 그 사고 방식을 읽을 수가 없다. 그 아스트랄의 최고봉은 애니 2화의 엔딩(꼭 풀버전으로 들을 것).거기다가 옷은 또 어디서 구하는건지 시도때도 없이 캇파, 곰, 마법사 등등 매화마다 갖가지 코스프레를 한다.[2] 심지어 집에서도 하고 있다(...). 비슷한 맥락으로 이 작품의 패러디는 상당수 이 아이가 담당하고 있다.[3]
이렇듯 좀 이상한 짓을 하긴 하지만 말하는거나 기타 행동은 너무 적극적인 안즈나 반대로 소극적인 코우메에 비해 오히려 평범하다고 할 수 있다. 오히려 일부상황에선 츳코미역이다. 성격도 나이대에 비하면 조숙한 편. 게다가 해바라기 반 상급생 켄지에게 스승이라 불리면 쑥스러워하는 여자애다운 면도 있다.[4] 여자 버전의 짱구라는 이야기도 있다.
천문학자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집에서 책을 많이 읽다보니 습득하고 있는 지식이 상당히 많으며 그 박식함은 웬만한 아이들은 가볍게 데꿀멍시키고 어지간한 어른들조차 능가할 정도이다. 퀴즈 대회에 나가서 우승한 전적도 있다.[5] 그리고 여성잡지에서 본 정보를 가지고 츳치에게 대쉬하고 있는 안즈에게 여러가지 어드바이스를 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보통 잘못된 정보이거나 안즈 스스로 자폭. 또한 이론엔 빠삭하지만 실전에선 큰 도움이 안된다. 애들이 잘 모르는 단어의 해설역이기도 하다. 장래희망이 우주 비행사인데 벌써부터 어떻게 준비해야되는지 알고 있다. 이는 애니 9화를 직접 참고하도록.
심하지는 않지만 엘렉트라 콤플렉스 증세가 약간 있는데, 사실 이 나이 때 여자아이라면 대부분 이렇다.
말 할 줄은 알지만 입이 안그려져 있으며 코도 없는 등 얼굴묘사가 심하게 생략되어 있는게 특징. 다만 어른 버전에는 그려져 있다.
전생은 코우메의 애완견...으로 가장한 창조신이었다카더라 -10권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