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아이템
힌도는 엄청나게 잘 알려진 무사로, 그의 고향을 자주 침략해 오던 사악한 언데드들에게서 사람들을 훌륭하게 보호해냈다.
원래 주인과 결합한 힌도스 둠은, 가장 위대한 무사에 어울리는 훌륭한 카타나가 되었다.
발더스 게이트 2 바알의 왕좌에 나오는 한손검. 카타나로 분류된다. 칼 자체는 와쳐스 킵 1층의 드래곤이 드랍하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부품(?)인 힌도의 손은 아바지갈의 레어에서 구할 수 있다.
+3 인챈트에 하루 한번 레서 리스토레이션이 시전가능한 별 볼일 없는 검. 업그레이드하면 +4 인챈트밖에 안 되고 하루 한번 그레이터 리스토레이션이 시전가능하고 모든 즉사효과에 면역이 된다. 주문 시전은 손에 들지 않고 무기 퀵슬롯에만 넣어두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리스토레이션 완드로 취급된다.
단, 즉사효과에 면역이라는 것은 진짜로 게임 내의 '모든' 즉사효과에 면역이다. 보팔 소드나 아카니스 개스의 공격에도 죽지 않는다. 그래서 택틱스 모드나 어센션 모드를 설치한다면 매우 유용하다.
레벨 드레인 면역은 다른 아이템에서도 얼마든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방어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가장 뛰어난 아이템. 다만 이것이 무기라는 점이...[1]- ↑ 공격 옵션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주무장으로는 심히 에러. 그런데 어차피 방패나 싱글웨폰 스타일은 시궁창인 발게이 현실을 감안하면 한손무기 쓰는 캐릭터는 결국 쌍수 캐릭터일 것이고, 그냥 속편하게 오프핸드로 쓰면 되는 문제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