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노 쇼우

(-aira-에서 넘어옴)
이름西野翔
출생1985년 6월 29일, 시즈오카
신체159cm, 81(C)-57-87 (cm), O형
취미스노보드, 웨이크보드, 다트[1]
링크블로그 트위터

1 개요

일본의 AV배우. 얼굴이 예쁜 편이고 키만 보면 아담하지만 날씬한 슬렌더형 몸매라 시대를 대표하는 S급까지는 아니지만, 그 다음가는 A급 정도로 분류되는 AV 배우이다. 한국에서도 먹힐 만한 인물이라 인기가 많다.

2 약력

2004년 - KUKI 전속 여배우로서 AV 데뷔.
2005년 - 아이에나지 전속 여배우로서 셀 데뷔.
2007년 11월 - 에스원 전속에서 프리미엄으로 이적.
2008년 3월 - MOODYZ로 이적.
2014년 8월 - 어택커즈로 이적.

의외의 얘기지만 태국의 유명 성애 영화 '잔다라'의 리메이크 버전에 출연한 적이 있다. 주인공 잔다라의 이복여동생이자 부인인 제법 비중 있는 역할.

3 소개

데뷔할 당시만 해도 일반 아이돌 스타와 같은 외모로 인기를 끌었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데뷔 때처럼의 인기는 못 누리고 평범한 AV스타의 인기만 누리고 있다.

실제로 데뷔 초기만 해도 TV CM에 단역으로 등장했다는 이유로 AV제작사의 요란한 카피문구가 등장했고,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요즘은 거품이 빠진듯. 그래도 출연작들은 기본은 하는 편이고 다작은 아니지만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다. 시오후키가 그녀의 주특기. 아카네 호타루랑 비슷한 컨셉이라고 보면 되겠다. 펠라치오 실력도 뛰어나다.

연기력이 뛰어난 편이고 컨셉이 있는 AV에서의 일상적인 연기는 상당한 수준이다. 특히 츤데레 연기에 뛰어나다(…). Moodyz에서 나온 작품들을 보면 여러 가지 컨셉의 연기를 볼 수 있다. 치녀물과 OL, 여교사물 등이 인상적.

박진희와 닮았다.

숙녀물로 유명한 AV배우 호리구치 나츠미(堀口奈津美)와 애자매친자매로 알려졌었다. 2008년 11월, 레즈물이 아니라 단체물이긴 하지만 자매의 공동 출연작 등장. 그러나 후일 둘이 실제 자매는 아닌 것으로 밝혀져서 팬들이 실망했다고 한다.

2014년부터는 하드코어 레이블 attackers로 이적. 망가졌다는 이야기도 듣지만 어택커즈의 수위가 예전만큼 심한 건 아닌 것도 사실이라 그렇게 까지 심한 작품은 몇 없다.

2015년 12월 경 교통사고를 당했다. 크게 다치지는 않았으나 회복을 위해 잠시 활동을 중단하였다. 그리고 이 즈음 머리스타일을 긴 머리에서 단발로 바꿨는데 단발머리가 자리잡자 외모가 다시 살아나는 중이다. 교통사고 회복 중이라 아직 활동재개는 하고 있지 않지만, 트위터 등 인터넷으로 계속 근황을 전하는 중이다.

3.1 코스튬 플레이어 활동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aira-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블로그

ARIA와 헷갈리면 안된다.

그녀의 취미는 코스프레로 코스플레이어로도 매우 유명하다. 명의는 -aira-. 국내에서는 루리웹 코스프레 게시판을 통해 알려졌다.
의상도 그렇고 노출도도 원작 재현도가 높아서 완성도가 높다. 확실하게 두 직종(?)의 선을 긋고서 활동하고 있다. 그 쪽과 -aira-로 해서 블로그도 두개다.
하지만 외국 코스프레 관련 사이트나 국내에서는 얄짤없이 둘을 동일인물로 말하고 있다. -aira- 일상사진 이랍시고 올라온 게 그 쪽의 셀카일 정도니.(…) 알고 있다는 사실이 그렇게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닌데.

특히 셰릴 놈 코스프레로 유명한데, 여타 코스튬 플레이어와는 다르게 다양한 드레스를 거의 모두 소화해내고 있다. 심지어 노출도가 지나치게 심한 극장판 허공가희에 나오는 블랙버니 드레스까지 했다. 게다가 싱크로율이 높고 색기도 높고하다보니 마크로스 프런티어의 셰릴 팬들이 으레 하는 말인 셰릴이 진리라는 말에 편승해서 셰릴은 -aira-가 진리 라는 말이 생겨났다.

[1]
2009년 7월 경에 국내 코엑스에서 열린 2009 국제 게임코스튬 페스티벌에서 파이널 판타지 7 어드벤트 칠드런 버젼의 티파 록하트를 하러 한국에 방문한 적이 있었다. 한국에 방문한건 그 쪽의 블로그에 올라왔었다.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코스프레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걸 보여준다

4 방송 출연

2005년부터는 텔레비전 드라마에도 출연했다.

<특명 계장·타다노 히토시> (2005년 3월 11일 TV 아사히)
<아랑-GARO-> 제24화·25화(2006년 3월 24일·31 TV 도쿄) 메시아역
<엘리트 양키 사부로> (2007년 4월 13일 6월 29 TV 도쿄) 레이디스=리나역
<신주쿠 스완> 3화·4화(2007년 9월 1일·9월 15 TV 도쿄) 아오이역
<검은 태양 '07 스페셜> (2007 년 9 월 21 일, TV 아사히) 캬바쿠라 호스트 · 시온 역
<비서의 거울>11 화 (2008 년 6 월 20 일, TV 도쿄) 쿠니 요시 쿄코 역
<토요일 와이드 극장 "불꽃의 경비 대장 · 이가라시 모리오">(2010 년 1 월 16 일, TV 아사히)
<양왕 3 ~ Special Edition ~> 제 1 화 (2010 년 10 월 7 일, TV 도쿄)
<업계 LOVE STORY ~ 그래서 TV는 재미있어~> (2011 년 5 월 4 일 도카이 TV)
<유류 수사> 제 5 회 (2011 년 5 월 11 일, TV 아사히/도에이)

2008년 TV도쿄의 심야방송인 '오네가이 마스캇토'에 출연했으며 요시자와 아키호의 No.1 팬의 캐릭터를 보이기도 했으나 큰 활약 없음. 상술하였듯 취미로 코스프레를 하는데 마스캇토에서 신세기 에반게리온아야나미 레이코스를 하고 자은 코쿠나 테은시노 테-제까지 불렀던 적이 있다.

2009년 '오네가이! 마스캇토'의 2기 방송 '오네다리!! 마스캇토'에서도 레귤러로 등장, 인기코너중 하나인 '카와이이 코시엔'에서 황당하고 독설적인 응원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활약하나, 다른 코너에서는 분위기를 전혀 못 읽고 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의도된것 같진 않아보이지만 어쨌든 KY로 나름 캐릭터를 잡아 존재감은 있었다.

결국 해체될때인 SP까지 레귤러였다.
  1. 하우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오네가이! 마스캇토'에서 상당히 능숙한 자세로 3발 중 2발을 적중시키며 실력을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