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ALICIA

1 개요

막시밀리앵 테르미도르의 탑승기이자 오르카 여단의 플래그십, 언성.

03-AALIYAH의 파생 프레임. AALIYAH의 다리 부분을 신형 역관절로 교체한 타입을 이렇게 통칭한다. AALIYAH의 최대 약점 중 하나였던 낮은 연비를 개선하고 공중전을 가능케 하기 위해 제작된 역관절로, 특유의 기동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3차원 기동전을 전개하기 쉽도록 제작되었다.


2 성능

...라고는 해도 AALIYAH 특유의 저연비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해서, 그대로 꺼내다 쓰면 출력이 엄청나게 높은 AALIYAH의 제너레이터를 사용함에도 퀵부스트를 다용하거나 지속비행을 시도하는 것은 조금 힘들다. 역관절치고는 선회 등의 기동력적인 성능이 좋아서 그럭저럭 빠른 속도가 나오는 것은 장점이지만, 반대로 전체적으로 저소비 고효율이 특징인 역관절치고는 연비도 낮고 적재량도 좋지 않기 때문에[1] 쉽게 사용하기는 어려운 기체 중 하나. 기본무장으로 플라즈마포가 세팅되어 있어 이 저연비는 더욱 심해진다...테르미도르처럼 EN무장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역시 높은 점프력을 살리는 것이 문제일 듯.

반대로 생각하면, 표준 2각과 공통적인 부분(선회성, 적재, 방어성능 등)이 많으면서도 표준 2각보다 소비EN도 느긋하고 점프력이 약간 더 높기 때문에 평소에는 표준이나 경량기를 사용하다가 이번엔 역관절도 한번 몰아보고 싶다! 라는 링크스들에게는 적응성이 좋아서 꽤나 호평인 프레임. 이 프레임을 사용하다가 다른 역관절로 갈아타면 옆으로 도는 것이 되게 느리게 느껴지기도...


3 기타


AALIYAH와 더불어 디자인적인 면에서 강렬한 이미지를 가진 프레임. 플레이어들에게는 아마 테르미도르의 탑승기인 언성의 모습으로 기억에 남아 있을 것이다. 이외 04-ALICIA를 사용한 링크스잔니.
  1. 특히 SOLUH의 파생 프레임인 TAWHID(SAUBEES)나 신규 알제브라 프레임 EKHAZAR 역관절과 비교해 보면 차이가 극명하다. EKHAZAR의 경우 역관절 파트 중 연비가 좋고 적재량도 괜찮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