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제브라

1 대수학(algebra, 代數學)

대수학 문서 참조

2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기업

541px-Algebrawallpaper-large.jpg
이크발을 전신으로 하는 남아시아계 공업계 총합 기업.[1] 이크발의 경영진이 링크스 전쟁 이후로 실각하고 새로 수습된 지라 분쟁에 있어서도 GA에 크게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PA-N51 등 특정 지역에서는 기상 환경과 지형 특성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작 파츠의 이름은 전작과는 달리 대개 식물의 이름이다.

ACfA에서는 AC4에서 전멸한 베테랑들을 메꾸기 위해 넥스트 전력을 육성하고 노멀 부대를 증설하는 등 여러가지 노력을 하였으나 목줄 달린 짐승에게 다시 전멸당하는 등 온갖 수난을 겪고 있다.

모처의 어떤 테러리스트들이나 운용할 법한 무기 파트들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 AK-47과 똑같이 생긴 라이플[2]이나, 딱 봐도 Vz61처럼 생겨먹은 머신건[3]을 만드는가 하면, 등 무기 중 이 회사의 그레네이드 런처는 RPG-7[4]. 도요타 트럭만 있으면 테러리스트 3종 신기 완성. 문제는 이들을 모두 장비한 링크스도 있다는 것. 바로 알제브라 소속의 일피스 온스타인. GA에 테러라도 가려고?

  1. 전신인 이크발와 더불어 중동계 기업이었다는 뒷설정이 있는 모양. 중동 지역이 속하는 서아시아 지역보다는 오히려 주로 남아시아 지역 쪽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이라던가, 전신인 이크발의 소속 링크스였던 사다나 등의 떡밥을 생각해 보면 왠지 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나라인 인도 쪽도 좀 섞인 듯 싶긴 하지만…
  2. LABIATA 라이플. 꽤 좋은 성능을 지닌 라이플이다. 탄속이나 연사속도는 좀 그렇지만, FMJ넣은 AK마냥 발당 공격력은 거의 원탑 수준.
  3. CANTUTA 머신건. 주력이라기보다는 보조무장에 가까운 성능이다.
  4. SAPLA 그레네이드 런처. 탄속이 빨라 명중률이 높고 가볍지만, 탄수가 적다. 아쉽게도 앞부분이 발사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