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AALIYAH

AALIYAH1.jpg

1 개요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넥스트 표준기. 오른손에 블레이드가 달려 있는 탓에 4를 처음 시작한 레이븐들이 간지를 보고 골랐다가 충공깽 상태에 빠지기도 했다. 덧붙여 'AALIYAH'라는 이름의 유래는 미국의 가수인 알리야라는 모양.


2 성능

레이레너드에서 개발한 최초의 실전용 넥스트 중 하나로 국가 해체 전쟁에서 수많은 레이레너드 소속 링크스가 탑승해 활약했다. 고속 기동 및 접근전을 상정해 순발력에 특화된 고기동형 넥스트로 머신건과 레이저 캐논으로 순간적인 공격력을 극대화하고 있으나, 장갑이 얇고 파츠마다 에너지 소비량이 크다.

AC4의 디자인 컨셉인 '전투기' 를 잘 표현한 기체[1] 중 하나로 AC4에는 간판 모델에도 선정되는 등 많은 활약을 보였지만 레이레너드 붕괴 후에는 악성 재고품 수준으로 전락해 버렸고 ACfA에서는 소위 퇴물이 되어버린 상태.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독립용병으로 할 경우 남는 프레임을 제공 받는 형태로 시작하는 등 상당히 처량한 신세로 변했다.

하지만 이 알리야 프레임에 사용되는 제네레이터인 AALIYAH-G가 fA 1.4 레귤에서 한손에 꼽히는 높은 EN출력, 그리고 표준형 제네레이터 중에서 한손에 꼽히는 EN총량과 노튠시 KP출력이 900에 달해서 알리야 제네레이터는 추천 제네레이터로 손꼽힐 정도로 충분히 쓸 만하고, 경량 블레이드 같은 예외를 제하고는[2] 경량, 표준, 중장, 탱크 아무 기체에다 장착해도 될 만큼의 범용성을 보여준다. 보디 파츠의 디자인도 꽤 좋기 때문에 성능을 희생하고 종종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개발 넘버로 03이 부여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00-Aretha와의 연관은 거의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 애초에 개발사도 같고... 이후 역관절 레그 프레임인 04-ALICIA가 개발되고 개념은 오메르 사이언스TYPE-LAHIRE로 어느 정도 이어지며, 견부의 대형 공랭 시스템은 AALIYAH에 자극받은 로젠탈TYPE-HOGIRE을 개량, LANCEL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설정상으로 전완부 아래쪽은 숨겨진 보조 팔로, 무기를 잡는 데 사용한다고 한다. 일부 자작 모델러들이 재현하기도.


3 기타

아머드코어4 공식 소설에선 아이러니하게도 아나톨리아의 용병의 탑승 넥스트는 이 기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

프롬 소프트웨어 공식 링크스로 알리야 헤드를 쓰고 다니는 AALIYAH카와테라는 인물이 존재하기도 했다. 현재는 은퇴(?). 프롬 공식 링크스 평가는 D랭크라고(...)

간판 디자인이니만큼 코토부키야에서 프라모델화를 해 주었다. 일반 03-AALIYAH는 기본 라이플/블레이드 등이 장비되어 있으며, 베를리오즈의 슈플리체와 슈플리체 야간전투 사양이 발매되었다. 같은 외장을 사용하는 하리의 크라스나야는 한정판으로 발매.


참고 : 베를리오즈, 안제, 신카이, 오비에, 잔니, 버서커(4차)
  1. 정확하게는 이 쪽은 디자인 컨셉이 F1 포뮬러카스포츠카. 전투기는 이후 fA의 LAHIRE 프레임이 완벽히 표현해낸다. LAHIRE 프레임은 코어만 떼고 보면 아예 비행체 같은 느낌.
  2. 사실 다른 부분을 손해보고 그냥 알리야 제네를 우겨 넣어도 될 정도이다